[영화의 이해]장화홍련의 음향 음악 대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화 '장화홍련'을 음향, 음악, 대사적인 측면에서 접근하여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
1.영화 선정이유
2.음향
1)전체적 분위기
2)과장된 일상의 소리
3)불가시 음향의 사용
4)전형적인 공포감을 조성하는 효과음의 사용
5)침묵
3.음악
1)음악 ‘돌이킬 수 없는 걸음’의 반복
2)음악 ‘돌이킬 수 없는 걸음’ 의 변화
3)음악 <프롤로그>
4)휘파람 <자장가>
5)클래식 음악의 사용
4.대사
1)캐릭터의 성격 표현
2)암시를 담은 대사
5.결론
- 본문내용
-
1.영화 선정이유
<장화,홍련>은 2003년 여름 ‘장화홍련전’이라는 잘 알려진 고전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김지운 감독의 공포영화이다. 하지만 <장화, 홍련>은 고전소설인 ‘장화홍련전’의 모티브를 살렸지만 캐릭터들을 완전히 재창조했고, 권선징악이 뻔한 원전과는 달리 선악이 모호한 이들 가족관계에 도사린 결말을 예측할 수 없는 공포와 미스터리를 강조한 영화이다. 그리고 또 하나 그 영화를 오래 기억하게 하는 것은 다른 공포영화와는 차별화 된다고 느껴질 만큼 공포보다는 슬픔의 정서가 더 많이 묻어나는 영화였다는 것이다. 이는 영화의 영상이나 음악이 그만큼 아름다웠기 때문이라고 생각되었다. 따라서 분석을 통해 영화<장화,홍련>의 음향, 음악, 대사의 특징을 살펴보고 더불어 영화에서의 음향, 음악 등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 일본의 저출산 정책_623
- [토끼야, 토끼야!]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토끼프로젝트, 동물, 2011년, 새해프로젝트, 신묘년, 토끼띠,토끼똥, 생김새, 몸구조,종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