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인톨러런스(INTOLERAN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리피스의 작품인 '인톨러런스(INTOLERANCE)'를 보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많은 참고바랍니다.
목차
1. 감독 및 영화의 등장배경

2. 영화의 플롯 및 줄거리

3. 영화사적 의의
본문내용
1. 감독 및 영화의 등장배경

D.W. 그리피스 감독은 그의 대표적인 작품인 <국가의 탄생>이 그에게 영화기술적인 면에서 많은 명성을 가져다주기도 했지만 또한 그 작품이 담은 메시지에서 많은 비평가들에게서 엄청난 비평을 들어야만 했다. 그와 그의 영화에 대한 비판은 <국가의 탄생>이 KKK단을 영웅시하며 인종차별적인 측면을 때었다는 점과 대를 위해 소를 희생시켜도 별 상관이 없다는 극단주의적인 국가주의를 띠었다는 점에서 그러했다. 이러한 비판에 대해 암묵적으로 일관해 오던 그리피스는 1916년 순수한 예술을 꿈꾸는 자신에게 그 비평가들이 얼마나 자신을 오해하고 있는지 또한 그러한 오해가 얼마나 편협(INTOLERANCE)한 것인가를 보여주기 위해 이 영화를 들고 나온다.
참고문헌
무비위크
네이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대표적 세계영화 100편에 대한 평가와 줄거리. ■
  • 영화들이다.실내극 영화들의 특징은 다른 표현주의 영화들과는 달리 특정한 시간 공간 속에서 대개는 사회에서 중간계층 이하인 인물들의 행위와 심리가 단순한 내러티브(이야기)에 의해 전달된다. 실내극 영화의 부류에 포함되는 거리영화들을 예로 들면 대부분이 가속화하는 근대화에 편승해 헛된 꿈을 좇는 남자들에 의해 버림받는 비극적인 여자주인공들의 이야기로, 감상적인 멜로드라마의 종래적인 내러티브를 가지고 있다.무르나우의 1924

  • [영화산업] 우리나라의 영화산업에 관하여
  • 영화자본이 몰려 『제작비가 없어 영화를 만들지 못한다는 말은 호랑이 담배 먹던 시절의 얘기』라는 말도 들린다. 한국영화시장의 크기개봉편수 및 관객수 서울 기준으로, 2003년에는 총 44,142,697명의 관객이 영화관을 찾은 것으로 조사되었다.(서울 기준 잠정집계, 이하 같음) 한편 상영 편수는 251편이었다. 2002년도에 개봉되어 2003년 초까지 상영된 이월 작품과 이를 본 관객을 제외한다면, 41,652,238명의 관객이 240편의 개봉작을 감상한 것으로, 편당

  • [영화산업] 영화특수효과산업에 대한 현황과 전망- 투자계획
  • 차 례1. 한국 영화산업의 성장 32. 한국영화산업의 성공요인 43. 우리영화가 주력해야 할 분야 54. 특수효과와 성공사례 6■ 특수효과란? 6■ 특수효과의 종류 71. 미니어쳐 72. 특수분장 83 .C G 84. 에니메트로낙스 105. 메트페인팅 116. 크로마키 117. 화공특수효과 118. 모션캡쳐 139. 특수촬영술 1410. 몰핑 1511. 와이어 액션 16■ 특수효과의 사용 171. 성공적인 특수효과의 사용 172. 잘못된 특수효과의 사용 203. 특수 효과별 영화 보기 224. 영화 특수효

  • [졸업] [영화산업] 한국영화 산업의 성장의 요인 분석
  • 차 례1. 한국 영화산업의 성장 32. 한국영화산업의 성공요인 43. 우리영화가 주력해야 할 분야 54. 특수효과와 성공사례 6■ 특수효과란? 6■ 특수효과의 종류 71. 미니어쳐 72. 특수분장 83 .C G 84. 에니메트로낙스 105. 메트페인팅 116. 크로마키 117. 화공특수효과 118. 모션캡쳐 139. 특수촬영술 1410. 몰핑 1511. 와이어 액션 16■ 특수효과의 사용 171. 성공적인 특수효과의 사용 172. 잘못된 특수효과의 사용 203. 특수 효과별 영화 보기 224. 영화 특수효

  • [영상커뮤니케이션] 영상편집의 종류와 변화
  • 인톨러런스 Intolerance>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1916년의 걸작, 에서 그리피스는 가장 급진적인 편집 실험을 했다. 이 영화는 주제적 몽타주를 모색한 첫 번째 극영화였다. 이 영화와 이 영화에서의 테크닉 모두 1920년대의 영화 감독들, 특히 소련 감독들에게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주제적 몽타주는 현실적 시공간의 연속성을 무시하고 관념들 사이의 결합을 강조한다. 는 인간의 인간에 대한 비인간성이라는 주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