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인터넷 경품광고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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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인터넷 경품광고란 무엇인가에서부터 어떻게 이용되고 또 그 종류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본문내용
소비자와의 의사 교환 여부에 따른 분류
1) 일방향
: 하이퍼링크 - 인터넷에서 특정 문구나 이미지들을 서로 연결 시켜 주는 것 - 를 통해 배너로부터 광고 내용물로 유도하는 형태로, 배너는 광고 내용에 접근하는 통로만 을 제공

2) 쌍방향
: 배너 안에서 소비자와 광고 내용간의 상호작용을 가능케 하여 보다 구체적인 정보 획득, 또는 필요한 정보의 검색이나 구매 - 배너는 광고 내용의 역할까지 수행 - 까지 이루어지게 하는 것

배너 광고 게재 사이트 종류에 따른 분류
1) 컨텐츠 제공 사이트의 스폰서 광고
지속적인 높은 클릭률을 보장 받는 HOT Wiered 나 ESPNET의 Sports Zone과 같은 사이트에 스폰서로 참여하여 자신의 배너 광고를 게재시키는 방법으로 특히 광고주들은 단순 스폰서 형태에서 직접 컨텐츠에 참여하는 형태도 보이는데, 예를 들어 Bingo Zone의 경우 스폰서가 배너 광고의 게재 뿐 아니라 게임을 주관하고 경품 등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적극적 광고 방법을 구사한다.
2) 검색 엔진, 디렉토리의 광고
인터넷에서 자주 이용되는 검색 엔진이나 디렉토리에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으로 컨텐츠 제 공 사이트의 광고와 구별되는 광고 형태인 키워드 광고나 디렉토리별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 다.
3) 인터넷 관련 전문업체 사이트의 입구 광고
네스케이프,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이트는 네스케이프 네비게이터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기본적인 접속을 통하여 일정한 트래픽을 유지하기 때문에 이곳 사이트 입구에 많은 광고가 몰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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