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웅진 코웨이 광고홍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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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R 문제

2.상황 분석-1) 조직분석
2) 공중분석, 언론분석

3. 조사 방법

4. PR전략.목표와 공중 확인

5. 커뮤니케이션 전략

본문내용
1. PR문제 진술

웅진 코웨이는 정수기 업계 최초로 임대제도를 도입해서 2006년 현재 매출규모 1조 80억원을 달성시키며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하지만 내부적으로는 비정규직에 속한 코디와의 문제로 2002년부터 2004년까지 법정 공방에 이른 사례가 있다. 결과적으로 웅진의 승소로 사건이 일단락 마무리 되었지만 언제 다시 이 문제가 불거져 웅진에게 위기로 다가올지 모르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웅진과 코디와의 관계에 초점을 두어 이를 분석해보기로 했다.

2. 상황분석

1) 조직분석

■ 웅진의 vision

웅진코웨이의 비전은 조직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공중별로 나누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해집단과 소비자, 조직 내부, 사회로 나누어져 비전이 세워져 있으며 각각의 공중들이 원하는 가치와 정확하게 fit하고 있다. 또한 조직이 추구하는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는 생활문화 기업 웅진코웨이의 기본 정신이 담겨져 있으며 항상 노력하는 기업, 최선을 다하는 기업,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으로서의 경영 이념을 잘 수렴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이라는 웅진코웨이의 미래지향적인 경영 목표를 잘 담은 비전이라고 보며 이러한 비전은 그들의 퍼포먼스와 결합되면서 더욱 구체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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