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콘텐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DMB의 개념과 특성

3. DMB의 의의

4. DMB 서비스의 효용

5. DMB 콘텐츠의 특징

6. DMB 콘텐츠의 유형

7. DMB 콘텐츠의 서비스 전략

8. DMB 킬러 콘텐츠

9. DMB 콘텐츠의 문제점

10. DMB 콘텐츠 활성화 방안 및 향후 과제

11. 결론
본문내용
1. 개요

DMB는 이동 중 다양한 디지털 멀티미디어 서비스 이용을 통해 우리의 생활 패턴을 크게 바꿀 수도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이다. 기존 TV 방송과 비교해서 DMB가 갖는 가장 큰 장점은 이동 중에도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데 있다. 고속으로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기존 TV 방송과 이동성을 일부 지원하는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과 다르다. 따라서 사람들은 가정의 전화기가 휴대폰으로 진화하면서 개인화, 유비쿼터스화가 실현되었듯이, TV 방송 또한 DMB를 통해 개인화, 유비쿼터스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었다. 하지만 DMB는 이러한 우수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개시 초기에 여러 가지 문제점을 노출시키고 있다. 그리고 DMB 콘텐츠는 이러한 문제점들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참고문헌
DMB 콘텐츠 활성화 방안 및 향후 과제 / 고정민 / 삼성경제연구소
위성 DMB 사업, 컨텐츠 확보가 관건 / 한수연 / LG주간경제
DMB 활성화의 열쇠를 찾아라 / 한승진 / LG주간경제
DMB 콘텐츠 서비스 전략 / 김승영 / DBguide.net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强者, DMB 서비스 / 변상규 / IITA 기술정책정보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2006년도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 시장조사 결과 및 분석(A+리포트)
  • 콘텐츠 유통이 많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매출의 성장과 함께 꾸준한 고용창출을 보이고 있으며, 중소업체의 특성상 실무에 바로투입될 수 있는 인력을 필요로 함에 따라 인턴제 등 맞춤교육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남2006년은 국내 경기침체와 함께 잠시 성장률이 주춤했으나 2007년 새로 서비스되는DMB와 와이브로 등으로 인해 다시 30%내외의 고속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됨 3,3388023912,145사업체수(개)53,16411,7087,60333,853종업원수(명)884,147151,68299,6

  • [DMB] DMB의 정의와 유래 및 DMB의 종류와 발전현황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한 고찰
  • DMB도입 과정2. 방송의 종류 구분 3) DMB의 특성 -서비스별 특성--방식별 특성--지상파 DMB 와 위성파 DMB의 차이점--지상파 DMB의 특징--위성파 DMB의 특징-4) DMB 데이터 방송 서비스 동향1. DMB 서비스 동향① 해외 DMB 서비스 동향② 국내 DMB 서비스 동향2. DMB 기술개발 동향① 세계 DMB 표준화 동향② 국내 DMB 표준화 현황3. DMB 시장 동향4. DMB 수익모델5. DMB 수요 분석①시장 조사 개요② DMB 연도별 수요예측③ DMB 단말기 수요 분석④ DMB 선호 콘텐츠

  • [매스커뮤니케이션] 공시모델을 통해 본 DMB의 발전방향
  • 분석이 서술될 것이다. 그래프를 토대로 DMB 콘텐츠의 상업성, 다양성과 수용자측면에서 참여여부에 대한 분석이 이뤄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를 토대로 DMB가 나아가야 할 방향 및 DMB방송의 예측을 끝으로 결론을 맺을 것이다. ○연구문제: 그러나 기존의 이런 전망이 얼마나 실현될 수 있을까? 기존의 지상파 방송에서 케이블, 위성TV가 등장할 때도 기존의 지상파 방송과는 구별되는 방송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지만 실제로 지상파 방송과 크게 차

  • 디지털컨텐츠산업발전정책연구
  • 콘텐츠 시장 규모 현황 및 전망 10 전 세계 게임 시장 규모 현황 및 전망 10 국내 게임 시장 규모 현황 및 전망 11 부문별 국내 디지털콘텐츠 시장 규모 11 세계와의 디지털콘텐츠 산업 비교(2003년 말 기준) 12 2004년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산업 발전 시행계획 비전 및 목표 16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의 SWOT분석 17 디지털콘텐츠의 새로운 분류 18 세계 DC솔루션 부문 시장규모 현황 및 전망 20그림

  • 위성DMB출범이후의 시장동향과 문제점들
  • 분석과 미래 전망을 다루었다. 이러한 중간보고서의 내용은 본 보고서의 2장에서 다시 소개한다. 위성 DMB 방송의 개요와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해결해야할 여러 현안들을 다루고 있는데 차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및 휴대 인터넷 서비스와의 경쟁관계를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에 관한 문제, 지상파 재전송을 둘러싸고 이해관계가 얽힌 유관 기관가의 갈등 문제, 기존의 매체와 차별화된 DMB에 특화된 콘텐츠의 개발에 관련된 문제, DMB 수신이 가능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