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영화 `왕의남자`의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도입
II. 본론
1. <왕의 남자>를 통해서 본 언어적 메시지
2. <왕의남자>를 통해서 본 한국인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3. 한국인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특징
III. 결론
- 본문내용
-
I. 도입
최근 영화 ‘왕의 남자’가 관객 천만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그 막을 내렸다. 영화계에서는 속된말로 영화 ‘실미도’와 ‘태극기 휘날리며’이후 2년만의 초대박이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앞서 두 영화에 비해 블록버스터영화라 할 만큼 많은 제작비가 투입되지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가 대성공을 거둔 것은 과연 무엇 때문일까?
개봉당시 단지 46억원을 투자한, 규모로 보자면 중급영화에 불과했던 이 영화의 흥행을 짐작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이 작품은 눈에 띄는 톱스타가 출현하는 것도 아니고, 흔히 액션과 코미디로 대변되는 한국영화의 전형적인 공식에 충실하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흥행사례가 별로 없는 시대극이라는 장르에 동성애와 정치풍자라는 다소 민감한 소재는 상업적 성공을 위해서는 지나친 모험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또한 개봉초기에는 <태풍> <청연> <킹콩>등의 대작이 흥행으로 인해 홍보조차도 쉽지 못했다. 그러나 이런 열악한 상황에서도 불구하고 ‘왕의 남자’는 결국 한국 영화에 한 획을 그은 대작이 되었다.
‘왕의 남자’의 성공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주요했던 것은 일차적으로 작품의 뛰어난 완성도에서 기인한 바가 크지만, 그 보다도 중요한 것은 관객들의 자발적인 입소문, 즉 관객홍보 덕택이라 할 수 있다. 영화를 이미 보았음에도 또다시 극장을 찾는 일련의 마니아들이 형성되고, 가능성 있는 신인에 불과했던 배우 ‘이준기’가 관객들에게 크게 어필하며 ‘예쁜 남자 신드롬’을 만들어 낸 것도 흥행의 주요요인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1. 강길호와 김현주 (1995), 커뮤니케이션과 인간, 서울: 한나래.
2. 영화 <왕의 남자> 대본.
<블로그 주소>
http://club.cyworld.com/ssucomms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 starpun***
(2008.05.13 01:43:40)
- 굿!!!
- hoya1***
(2006.12.11 00:55: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