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애니메이션의 정의와 애니메이션의 간략한 역사

프랑스애니메이션의 역사

초창기 프랑스 애니메이션의 대표적 아티스트들
-최초의 애니메이터 에밀 콜
-프랑스 애니메이션의 전형을 만들어낸 폴 그리모 Paul Grimault

현대 프랑스 애니메이션의 특징

현대 프랑스에서의 애니메이션 위치
본문내용
애니메이션의 정의와 애니메이션의 간략한 역사
애니메이션이란 정지된 영상을 연속적으로 배열하여, 보통 1초에 24프레임 정도를 투영해서 만드는 방식입니다. 이 정지 영상들은 ‘시각의 지속성’ 현상 덕분에 움직이는 것처럼 인식하게 되는데 사람의 눈에는 다음 번 이미지로 넘어가기 전까지 투영된 이미지가 순간적으로 지속되는 잔상효과 있어, 뇌가 이러한 빠른 영상을 움직이는 것처럼 기억하는 작용을 말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움직이는 그림’을 뜻하는데 Animation이란 단어의 어원 Anima를 살펴보면 혼, 정신, 영혼 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에서 볼 수 있듯이 애니메이션이란 생명이 없는 사물에 움직임을 연속적으로 만들어 생명을 불어넣는 동영상 작업을 총칭하는 광의적인 개념이다. 이러한 애니메이션의 최초의 등장이라 볼 수 있는 것은 프랑스의 화가 에밀 레이노에 의해 구상된 프락시노스코프의 발명이다. 프락시노스코프 란 젤라틴의 긴 띠를 사용하여 500개까지의 이미지를 그려 넣은 후 손잡이가 달린 원반에 감아 상영할 수 있게끔 만든 장치이다. 레이노는 이것을 ‘빛을 내는 무언극’이라 불렀다. 이 기계는 그림을 이용하여 이야기를 전해준다는 점에서 후대 애니메이터들에게도 의미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01년(2000년대) 한류열풍, 2001년(2000년대) 문화산업, 2001년(2000년대) 관광산업과 캐릭터산업, 2001년(2000년대) 독일영화, 프랑스영화, 일본영화, 2001년(2000년대)지역문화,2001년(2000년대) 대구약령시축제
  • 2001년(2000년대)의 한류열풍, 2001년(2000년대)의 문화산업, 2001년(2000년대)의 관광산업과 캐릭터산업, 2001년(2000년대)의 독일영화, 프랑스영화, 일본영화, 2001년(2000년대)의 지역문화, 2001년(2000년대)의 대구약령시축제 분석Ⅰ. 2001년(2000년대)의 한류열풍Ⅱ. 2001년(2000년대)의 문화산업1. 문화산업지원 기구 확충 및 지원 시스템 강화2. 문화산업단지 조성지원1) 파주 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 조성지원2) 아케이드게임산업단지 조성지역 선정 및 계획수립3) 문

  • 프랑스 음식문화1
  • 프랑스 음식 문화파리의 아름다운 전경과 레스토랑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라따뚜이’ 를 아시나요? 귀여운 생쥐가 요리사의 꿈을 안고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 내용인데요. 주인공 생쥐 ‘레미’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하는 가장 평범하면서도 맛있는 음식 ‘라따뚜이’를 만들어 갈등을 해소하고 해피엔딩을 장식하게 됩니다. 이 영화의 제목이기도 한 ‘라따뚜이’는 바로 프랑스 남부지방의 마을 사람들이 즐겨먹었던 야채

  • 애니메이션산업의 현황과 전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애니메이션 업계가 산업화라는 커다란 목표를 향해 방향을 선회하면서 산업화를 위한 노력으로 민간과 정부의 정책주도간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에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적 개입을 통한 정부주도형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프랑스 애니메이션 산업은 어린이의 정서와 문화를 지배하는 산업으로 인식하여 공익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위험부담이 많은 애니메이션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

  • [프랑스방송] 프랑스방송의 발전과정과 프랑스방송의 법제 및 프랑스방송의 시사점 분석
  • 문화, 교양 중심채널로, La Cinquieme는 교육중심 채널로 자리잡게 되었다. Ⅱ. 프랑스방송의 발전 과정프랑스에는 방송(broadcasting)의 개념이 존재하지 않으며, 텔레비전과 라디오 서비스는 시청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일부분으로 이해된다. 따라서 라디오,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광고 등을 포괄하는 시청각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정책 기조에서는 방송을 독립적이고 분리된 영역으로 인식하지 않으며 여러 부문간에 상호 유기적인 연계성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아이코닉스 성공전략분석보고서 요약국내 캐릭터산업에 대한 지원 부족이과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으로 침체되어 있는 상황에서, 끊임없는 캐릭터 연구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프랑스 및 유럽국가에 수출하여 교육적 효과와 사회적 효과를 인정받아 성공 사례로 인정받고 있는 ㈜아이코닉스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아이코닉스의 성공이 단지 중소기업의 성공사례에 국한되지 않고 향후 국내 캐릭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