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 프랑스의 영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영화의 발명

2. 장터에서 영화관으로

3. 예술영화와 프랑스 영화인들

4. 1920년대, 예술영화의 절정기

5. 유성영화 - 소리의 등장

6. 1, 2차 세계대전과 미국영화의 지배

7장 누벨 바그(Nouvelle Vague)의 시대

8장 누벨 바그이후의 프랑스 영화

9장 1990년대의 프랑스 영화 산업

10장 21세기 프랑스 영화

11장 프랑스영화의 자구책

12장 결론 : 앞으로의 프랑스 영화가 어떻게 될 것인가?
본문내용
1. 영화의 발명

19세기 후반 산업혁명은 많은 부분에서 눈부신 발전을 가져왔다. 석탄과 증기, 철도와 엔진, 전기의 발견 등은 세계 경제의 호황과 팽창을 일으켰다.
영화는 이러한 과학문명의 산물이라 할 수 있다. 사진의 발명으로 인해 이루어진 “실재의 완벽한 재현”을 넘어서, 그 움직임까지 재현해내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은 발명가들의 경쟁으로 이어졌고, 유명한 발명왕 에디슨은 1891년 “키네토스코프” 의 발명으로 그 소망을 이루었다. 하지만, 그의 발명품은 구조상 한번에 한 명 밖에는 볼 수 없었기 때문에, 대중이 함께 즐길 수는 없었다.
프랑스의 뤼미에르 형제는 이 기계를 계량하여, 촬영에다 인화에 영사까지 가능한 획기적인 발명품, “시네마토그래프”를 내놓았다. 그리고 역사적인 날, 1895년 12월 28일에 파리의 한 까페 지하에서 첫 번째 영화 “뤼미에르 공장의 퇴근” 이 공개되었다.
한 편이 50초 남짓이었고, 이 때의 관객이 30여명 정도였지만, 그들은 그 현실적인 움직임에 경악했고, 관객이 점점 몰려들기 시작했다. 뤼미에르 형제는 영화를 수십 수백명이 같이 즐길 수 있는 “대중 문화”의 한 장르로 만들었고, 신생 장르의 한계를 넘어 7대 예술의 위치로 끌어올리는 데 큰 공헌을 한 것이다.
그 후 많은 이들이 영화의 놀라운 가능성을 발견하여 그 길로 들어섰다. 그 중 “조르주 멜리에스”는 뤼미에르 식의 단순 기록에서 벗어나 환상적이고 동화적인 내용을 보여주려 한 최초의 감독이었다. 그는 자기 집 정원에 최초의 스튜디오를 만들고, 마술사인 자신의 이력을 살려 다양한 장치와 기술적 효과들로 현실을 넘어선 화면을 보여주려 했다. 그의 걸작 “달세계 여행”을 기점으로 영화는 하나의 훌륭한 예술장르로 인정받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 문화의 이해_영화를 통해 문화차이 살펴보기
  • 영화〈라붐〉을 통해 찾은 문화적 차이점☞ 작품 선정이유영화〈라붐〉은 프랑스어로 ‘파티’란 의미를 가진 영화입니다. 한 소녀의 성장기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사건을 세밀하게 표현하며 현실적이면서도 누구나 겪을법한 이야기를 그려냅니다. 프랑스라는 배경에서 찍은 영화〈라붐〉은 꾸밈없이 평범한 내용 가운데 문화적인 특징을 찾아볼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작품을 선정하였습니다.☞ 작품 내용먼저 문화적인 차이

  •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 서론1.프랑스 영화의 개괄적 발전사1)뤼미에르 형제에서 유성영화의 탄생까지1895년 파리의 관객에게 선보인 뤼미에르의 영사기 ‘시네마토그라프’는, 1839년 사진의 출현 이후 지속되어온 발명가들의 오랜 꿈이었던 ‘실재의 완벽한 재현’을 실현시켰다. 그리고 이어 멜리에스, 파테, 고몽이 각각 영화라는 모험에 뛰어든다. 그 후 10년이 채 지나지 않아 이 새로운 산업은 대 성공을 거두게 된다. 1907~1908년 이전까지는 대중들의 볼거리로 멜로와 저

  • [프랑스영화와 문학] 프랑스영화와 문학과의 관계
  • 영화기법과 문학기법, 영화 비평과 문학비평이 서로에게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이다. 문학과 영화를 함께 생각하는 것을 가능케 해주는 광범위한 유사성은 대개 문학과 영화 모두 이야기를 하는 예술이라는 매우 단순하지만 중요한 사실에서 기인한다.위와 같은 문학과 영화의 특성에 바탕을 두고 본론에서는 좀 더 자세하게 문학과 영화의 관계, 문학의 영화로의 전환, 그리고 프랑스 문학과 프랑스 영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 [프랑스문화] 프랑스영화
  • 영화는 ‘움직이는 사진’이라는 충격적이고 화려한 데뷔로 순식간에 세계 오락산업의 주역으로 등장하였다.(2) 뤼미에르 형제, 첫 영화 상영(1895.12.2)1895년 12월 28일 프랑스 파리 그랑 카페에서 세계 최초의 유료 영화 상영회가 열린다. 영화를 처음 접한 이들은 기차가 역에 들어오는 장면을 진짜로 착각하고 카페 밖으로 뛰쳐나가는 소동을 벌였다. 이후 입소문을 탄 상영장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며 본격적인 영화시대의 시작을 예고했다. (3) 뤼미

  • [프랑스영화] 쥴 앤 짐을 감상하고...
  • 쥴 앤 짐을 감상하고.서론 : 1. 감독에 대햐여2. 누벨바그 영화에 대하여본론 : 3. 영화 줄거리에 대하여.4.영화 분석결론 및 참조 : 5. 결론 평6. 사운드 트랙-서론-1. 감독에 대하여프랑수아 트뤼포 (Francois Truffaut) 출생지 - 프랑스 파리 출생일 - 1932 - 대표작 - 장뤽 고다르, 클로드 샤브롤과 함께 프랑스 누벨바그를 대표하는 감독. 1933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으며 , 부모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