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컨텐츠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DMB 의 꿈과 허상
2. DMB의 현실
3. DMB 컨텐츠 분석
4. DMB 컨텐츠에 대한 관련업계 전문가와의 인터뷰
5. DMB를 위한 치료약
- 본문내용
-
. DMB 의 꿈과 허상
“다채널 멀티미디어 기반의 뉴미디어, 이동성을 강조하는 모빌리티, 개인화 중심의 퍼스널TV, 데이터방송을 기반한 인터렉티브를 중심으로한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방송 서비스...”
오늘날 DMB는 여러 가지 면에서 각광받으며 우리나라 통신 및 방송산업의 위상 강화에 큰 몫을 차지해왔다. 최초로 휴대전화를 통해 방송서비스를 구현했으며 유료 이동통신 모델이라는 점에서 특히 해외 사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각 나라에 DMB의 도입을 검토하게 하기도 했다. 2005년도에 첫선을 보인 위성 DMB를 시작으로 지상파 DMB 사업자 선정 후 각 사업자들의 방송서비스 개시까지 현재로서는 순탄한 길을 걸어오는 듯 하다.
그러나 연일 DMB가 꿈의 미디어만은 아니다. DMB는 언론과 방송 및 통신업계의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는 있지만 정작 가입자 유치에 있어서 애를 먹고 있다. 다른 핸드폰 기종보다 DMB 핸드폰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보급률도 낮을뿐더러 위성 DMB의 경우에는 계속되는 적자에 허덕이고 있다. 지상파 재전송 문제 뿐만 아니라 방송위원회가 성인채널을 허가함에 따라 적지않은 비판을 받고 있으며 컨텐츠 또한 부실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방송 DMB에 대해서
- [디지털미디어] 위성DMB의 지상파 재전송에 대한 고찰
- [방송유통][공정거래질서확립]방송유통의 종류, 방송유통의 2차유통, 방송유통의 공정거래질서확립, 방송유통과 세계영상물유통시장, 방송유통과 광고유통시장, 방송유통과 인터넷유통, 방송유통과 컨텐츠유통
- [방송 사업][방송 뉴미디어 사업][방송 컨텐츠 사업][방송 광고진흥 사업][방송 지상파DMB 사업][지상파DMB 사업]방송 뉴미디어 사업, 방송 컨텐츠 사업, 방송 광고진흥 사업, 방송 지상파DMB 사업 분석
- [DMB사업자]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DMB사업자)의 사업환경, 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DMB사업자)의 정책, 향후 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DMB사업자)의 제고 과제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통한 노인문제 고찰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
- 사회복지법이 지금의 현대복지국가의 중요한 법체계로 만들어진 형성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친 부분에 대해서
- 4주 7차시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 · 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패러다임에 근거해 3회기 이상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기획하세요
-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아들러이론에 기반하여 열등감 및 생활양식과 관련된 자신의 모습에 대해 설명하시오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우선순위(심사원칙)에 대하여 설명하고 개인(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에 대해 1가지 이상을 예를 들어 설명
- [프로포절] [프로포절] 독거노인 치매프로그램 프로포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