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컨텐츠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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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DMB 의 꿈과 허상

2. DMB의 현실

3. DMB 컨텐츠 분석

4. DMB 컨텐츠에 대한 관련업계 전문가와의 인터뷰

5. DMB를 위한 치료약
본문내용
. DMB 의 꿈과 허상

“다채널 멀티미디어 기반의 뉴미디어, 이동성을 강조하는 모빌리티, 개인화 중심의 퍼스널TV, 데이터방송을 기반한 인터렉티브를 중심으로한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방송 서비스...”

오늘날 DMB는 여러 가지 면에서 각광받으며 우리나라 통신 및 방송산업의 위상 강화에 큰 몫을 차지해왔다. 최초로 휴대전화를 통해 방송서비스를 구현했으며 유료 이동통신 모델이라는 점에서 특히 해외 사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각 나라에 DMB의 도입을 검토하게 하기도 했다. 2005년도에 첫선을 보인 위성 DMB를 시작으로 지상파 DMB 사업자 선정 후 각 사업자들의 방송서비스 개시까지 현재로서는 순탄한 길을 걸어오는 듯 하다.
그러나 연일 DMB가 꿈의 미디어만은 아니다. DMB는 언론과 방송 및 통신업계의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는 있지만 정작 가입자 유치에 있어서 애를 먹고 있다. 다른 핸드폰 기종보다 DMB 핸드폰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보급률도 낮을뿐더러 위성 DMB의 경우에는 계속되는 적자에 허덕이고 있다. 지상파 재전송 문제 뿐만 아니라 방송위원회가 성인채널을 허가함에 따라 적지않은 비판을 받고 있으며 컨텐츠 또한 부실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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