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조사] 데이터 클리어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데이터클리어(DateClear) 설립과 성장배경

Ⅱ.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분석

Ⅲ . 대안 검토

Ⅳ. 해결방안
본문내용
Ⅰ. 데이터클리어(DateClear) 설립과 성장배경

미국 뉴저지 주 태생의 그레그는 럿거스 대학에서 이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서부에 위치한 버클리 대학에 진학하여 컴퓨터 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 후 그레그는 볼랜드사와 오라클 사에서 약 15년간 근무하였으며, 초기에는 소프트웨어개발 업무를 담당하였고, 후에 제품개발 부서의 상급매니저로 일했다. 1998년 캘리포니아 주의 팔로알토(Palo Alto)시에 데이터클리어라는 회사를 창업하였다.
그레그는 많은 회사들이 자신들의 정보 분석 능력을 초과하는 속도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으며, 그 때문에 데이터 분석이야말로 소프트웨어 산업의 미개척 분야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열린 한 세미나에서 전문적인 프로그래머의 도움 없이도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많은 양의 정보를 선별하고 분석할 수 있는 일련의 알고리즘에 대한 발표를 듣고 그러한 알고리즘이 가진 시장기회를 감지하였다.
오라클사로부터 받은 스톡옵션을 행사하여 자금을 마련한 후 알고리즘에 기반을 둔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과거 경력을 통하여 그레그는 급조된 기술팀을 인솔하는데 뛰어난 소질을 보여 주었으며, 그러한 그의 지휘 하에 그 두 연구자는 첨단의 데이터 분석용 팩키지를 탄생시켰다. 그 팩키지는 클리어클라우드(ClearCloud)라고 명명되었는데, 이는 수많은 데이터들의 구름과 같이 많은 정보 속에서 숨겨진 관계를 명확하게 찾아내는 소프트웨어라는 뜻이었다.
참고문헌
1. http://inhavision.inha.ac.kr/~ybhong/Finance/Readings/Restructuring.htm
2. http://www.brandstock.co.kr/brandcampus/study/son/son_17.html
3. http://3m.co.kr/news/2000-4.html
4.http://home.dwc.net/waterson/content.asp?userchk=waterson&board=waterson_%5E_ 3&SeqNum=43
5. http://eclass.yonsei.ac.kr/~soora/resources/strategy_lecture6.hwp
6. http://mis.kyunghee.ac.kr/files/
7. ‘글로벌 경영 :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장세진 저 / 박영사
8. ‘글로벌 기업을 향하여’ 스테판H.라인스미스 저 / 삼성국제경영연구소 역 / 21세기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터클리어(Data Clear) 사례분석
  • 사례 분석을 통해 종합적인 의견으로는 Data Clear사의 소프트웨어라는 제품의 특성상 지속적인 A/S와 세심한 검토에 따른 현지화가 필요해 단순 수출만으로는 관리가 힘들며, 기술제휴는 부메랑효과의 우려가 예상되며, 기업이 물적/인적 자원이 부족하며, 국제 경영의 경험이 없어 현지에 대한 정보가 없어 직접진출에는 위험이 크다고 생각되어 합작 투자의 방법이 요구된다. 또한 새로운 소프트웨어개발을 통한 기존 국내 시장 외 의 잠재 시장확보를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해외에 진출하는데 어떠한 전략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삼성전자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분석, 내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현재 삼성전자가 어떠한 해외투자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TV 및 LCD, 스마트폰, 반도체를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집중 분석할 것이다. 본 보고서를 통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삼성전자의 역량을 자세히 분석하여 국내 전자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뿐만 아니라 우리나

  • [국제경영] 데이터클리어 사례
  • 데이터 클리어사의 경우 수출보다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해외시장진출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결론이 나왔다.미국 국내시장에 만족하기 보다는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좀 더 경쟁력을 키우고 국제 기업으로서 성장을 도모하자는 것이다. ‘국제 경영사례1’ 내용에는 벤로(Benro)사와 제휴 하자는 아이디어가 있다. 하지만 벤로(Benro)는 금융 산업에 속한 유럽 고객들과 매우 친숙하지만, 타 산업 분야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다는 약점이 있었다. 더욱

  •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진출 사례1. 해외 화장품 시장의 환경 분석①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그 절대적인 크기와 성장률면의 두 가지 측면에서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1999년에 1720억 원이었던 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02년 1800여억 원, 2003년에는 2000억 원을 돌파하였고, 그리고 2004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는 2300억 원으로 추정된다. Euromonitor 2005 ② 지역별 화장품 시장 규모 변화전반적으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지역 전체

  • [국제경영전략] Data Clear사(데이터클리어)의 국제경영전략
  • 클리어 클라우드를 국내시장에서 제약, 화학, 그리고 석유 분야 등에 적합하도록 개발함으로써 9억 달러의 미국시장을 확고히 장악-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 국내에서의 시장점유율 최고를 유지하며 해외업체나 신규 경쟁업체의 진입을 어렵게 독점함- 치밀한 시장조사에 앞서 시장에 진출한 기술력으로 미국내의 수요를 단단히 확보- 1위 업체의 높은 인지도, 유통망 지배력 등을 이용한다.② 글로벌화를 향한 시동- 경영시야를 넓혀야 할 시점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