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좋은사람들의 고객만족 경영의 실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 요
● 주제 선정배경
● 회사 소개

Ⅱ. 외부 환경
● 시장 분석
● 산업 분석
● 경쟁 분석
● 고객ㆍ수요 분석

Ⅲ. 내부 환경
● 조직문화, 인력관리 분석
● 연구ㆍ개발 활동
● 전략 분석
● 재무 분석
● 생산 분석

Ⅳ. 결 론
본문내용
Ⅰ. 개 요

● 주제 선정배경

지금은 디자인과 패션의 시대이다. 제품의 기능이나 질이 거의 비슷하여 기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처럼 소비자들은 디자인이 자기맘에 드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스럽다. 개성이 중요시되는 사회에서는 비싸더라도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어있다. 그것을 바탕으로 참으로 많은 제품과 서비스들이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의 욕구는 끝이 없고 변덕스럽다. 히트상품이 하루아침에 사양산업으로 바뀌는 것은 이제 비일비재한 일이다. 그런 경제의 흐름 속에서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프로젝트가 주어졌다. 마케팅의 매력은 현실에 접목할 수 있는 학문이라는 점에 있지 않나 싶다.

참고문헌
▲ 「마케팅원론」이우용,정구현,이문규 (2002)
▲ 「현대마케팅론」송용석 (1982)
▲ 「광고 실무론」신원섭 (1994)
▲ 「시장포지션과 비교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F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마케팅전략
  •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우는 등 초고속 성장으로 업계 2위라는 확고한 위치에 도달한 기업이기도 하다. 특히나 2001년 3월 한국통신엠닷컴(주)과의 합병, 2004년 번호이동의 법적 허용은 KTF의 성장에 좋은 기회가 되어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되었다. 또한 KTF는 고객만족 1위를 목표로 ‘굿타임 경영’을 표방한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다. 굿타임 경영이란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KTF

  • [마케팅] 청정원의 순창고추장 마케팅 전략 분석
  • 주기로 했다. 이것은 소비자가 이제는 가격 못지않게 유통기한도 식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요인이 되고 있다는 것을 청정원이 먼저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였다는 것이고 이런 기한단축의 기반은 냉장유통시스템과 특수보관용기를 개발하였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이렇듯 타제품과의 차별화는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것이다. 또한 유통업체에게 유통기간 전에 제품을 바꿔주는 것은 청정원 브랜드를 더욱 많이 유통업자들이

  • [식품] 크라제(Kraze)버거의 성공요인 연구
  • 고객이 있는 곳까지 음식을 내 오는 서비스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처럼 종업원이 직접 테이블로 와서 주문을 받고 음식을 가져다주는 레스토랑 형 주문방식은 고객들의 편익을 만족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상향시킬 수 있다고 본다. 2)안전한 먹거리(음식의 안전성 강조)시대가 흐르면서 음식 품질의 고급화와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음식의 안전성, 위생문제이다. 이 부분에서도 크라제버거의 차별성은 드러난다.

  • [경영전략] 비디오게임 `소니` sony차별화우위전략
  • 1.국제기업의 일반적현황1)개요 Sony 사는 기술 혁신을 통한 고객 기대이상의 고객의 꿈을 실현시키는 신제품개발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동시에 고객마케팅을 통하여 전 조직원이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인간적인 접근으로 고객관계를 형성하여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파악한다. 이 같은 하이테크 중심의 기술혁신과 접점에서의 고객친근성(Customer intimacy)은 바로 품질이라는 첫 번째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를 달성함으로써 가능했다. Son

  • 국외항공서비스 -사우스웨스트항공사
  • 고객만족 서비스2)펀(Fun)경영3)직원이 첫 번째4)낮은 가격결론참고문헌♤서론1.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소개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미국의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로,경영전문지 포천이 선정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2위가장 존경받는 회사 6위 창사 이래 32년 연속 흑자 경영20년 평균 주가 수익률 21,775%연평균 주가 수익률 26%직장인들이 존경하는 기업 1위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 1위노사분규와 정리해고가 없는 회사 1위가장 일하고 싶은 1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