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인도해외직접투자 환경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인도의 정세 및 정책적 요소
1.1 정치체제 및 정치적 안정성
1.2 민족 및 언어
1.3 교육
1.4 종교와 관습
1.5한국과의 관계
2.인도의 경제 현황
2.1 주요경제지표
2.2 산업 구조 및 산업정책
2.3무역 및 외국인 투자 유치
2.4 노동력 및 노동 시장 정책
3.시장요소
3.1 유통 구조
3.2 광고전략
3.3 계층별 차별화된 소비
4.법적ㆍ제도적 요소
4.1 사업승인 및 각종 인허가
4.2 부동산 취득 및 사용제한
4.3 현지부품 사용 및 수출의무
4.4 금융
4.5 복잡한 세제
4. 6 외국기업에 대한 차별적인 세무조사 실시
5 . 결언
- 본문내용
-
서론
해외투자의 실패 사례를 실증적로 분석한 자료들을 보면 해외투자 실패 사례에서 가장 많이 지적 되는 항목 중 투자환경 분석 및 사업성 예비검토의 실패가 가장 큰 요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시행착오에서 오는 비용과 시간의 낭비를 최소화 하고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는 사전에 투자현지국의 국가정세 및 정책적 요소, 경제적 요소, 사회, 문화적 요소, 시장구조, 법적ㆍ제도적 요소, 노동요소, 생산 활동에 관련된 원료나 부품의 조달 방식에 대한 철저한 인지를 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다. 90년대와 2000년대에 걸쳐 몇몇 우리기업들이 인도시장진출에서 투자환경 분석의 불충분으로 인해 비용과 시간의 낭비를 경험 하였다. 따라서 이 보고서에서 인도투자에 필요한 구체적인 자료를 조사하고 분류해서 인도투자환경 분석과 사업성 예비 검토를 위한 참고 자료가 되고자 한다.
21세기 신흥 경제 강국의 하나로 인도가 손꼽히고 있다. 최근 인도가 제2의 중국이 될 수 있을 것인가라는 여러 가지 전망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인도에 대해 최근 관심이 부쩍 커지게 된 데는 지난해 골드만삭스의 보고서가 결정적 계기가 됐다. 당시 보고서는 "50년후에는 선진 6개국(G6)에 독일 프랑스 등이 빠지는 대신에 브릭스(브라질ㆍ러시아ㆍ인도ㆍ중국)국가가 포함될 것"이라고 장담했다 현재 한국은 인도의 해외투자국 중 승인액 기준으로 5위, 실제투자액 기준으로는 7 위를 기록하고 있다. 수출입은행에 따르면 지난 6월 말까지 한국기업의 인도 투자승인액은 157건에 13억 6600만달러, 실제 투자액은 101건에 7억90만달러에 달한다. 10억 인구라는 거대한 내수 시장에 IT기술력을 앞세워 인도가 문명의 탄생지, 철학국가를 넘어 경제 대국으로 부상 하고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이강헌,「인도 시장 수출 확대 방안」1998
주동기, 이석기, 「인도경제의 부상과 한, 인도 경제 협력방안」2004
한국 국재노동 재단, 「인도진출기업 노무 관리 안내서」2003
대한 상공 회의소, 「인도 시장 특성과 진출 방안」2004
허재관, “해외직접투자 이것만은 알아 두자”, 출판: 새로운 재안, 1997
한국 무역 투자 진흥 공사 “해외투자환경과 성공사례”, 출판:무당미디어, 1996
인도바로보기, “http://maincc.hufs.ac.kr/~indo/main.html”
주인도 한국 대사관 , “http://www.embkoreain.org
”
주인도한국대사관(2003a), 「인도 투자진출 안내서」, http://www.e m b k o r e a i n . o r g / s u b 7 / l i s t 1
한국 무역 투자 진흥 공사, 「해외 투자 정보」“http://www.kotis.net
”
한국수출입은행 「해외투자통계」“http://www.koreaexim.go.kr”
“새 경제강국 브릭스” , 연합뉴스, 2004.10
“거대 10억 시장 인도” , 한국경제신문, 2004. 10
Gate4india.com, “http://www.gate4indi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