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기업조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전채 개관

■ 대상기업 소개

■ 조사 분야(이론적인 틀)

■ 3M 사례

■ 분 석

■ 결 론
본문내용
[전체개관]
■ 기업조사의 목적
• 강의를 통하여 배운 이론적 내용들이 기업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분석함
• 성과가 어떻게 나타나고 있으며, 이론과 기업적용의 차이점을 분석함
• 팀원들의 역할 분담 및 의견 조율을 통한 Team Work학습능력을 배양함

■ 기업조사의 범위
• 인사관리시스템을 갖춘 기업 중 하나의 기업을 선택함
참고문헌
[참고 자료]
■ 3M 홈페이지 http://www.3m.com
■ 한국 3M 홈페이지 http://www.3m.co.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 각종 포탈사이트(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등..)
■ 현실을 직시하라
• 저자:래디보시디, 램차란 / 출판사:21세기북스
■ 열정 컴파니
• 저자:존R. 차캔바흐 / 출판사:세종서적
■ 짐콜린스의 경영전략
• 저자:짐콜린스 / 출판사: 위즈덤 하우스
■ 조직행동 연구
• 저자:백기복외 / 출판사:
■ 3M 100주년 기념 'A century of Innovation the 3M Story' 발간(eBook)
■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 저자:Ernest Gundling / 출판사 : 세종서록
■ 3M 지속적 혁신의비밀
• 저자:이재연외 / 출판사:창민사
■ 두산 세계대백과 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와 경영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 조사하면서 느낀 점-1-Section 04 참고문헌-1-Ⅰ. 서론내가 조사한 방법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해서는 사회적 책임의 정의, 배경, 의의 및 중요성을 조사하였다. 그리고 기업윤리와 관련해서는 기업윤리의 정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조사하였다. 마지막으로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를 실행한 기업을 조사하였다. 또한 윤리경영에 대해서는 교수님은 레포트를 내주실 때 주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이라고 하셨는데 강의 실라버스에는

  • [경영조직] 성공하는 조직과 실패하는 조직의 차이- 조직 혁신성과 실행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3M과 스타벅스사례)
  •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32Case 3. 3M 사례연구 33I. 들어가며 341. 조사의도 및 연구 방향 342. 회사 소개 343. 문제점 35II. 3M의 핵심역량 381. 기업문화의 범주에서 살펴본 3M 핵심역량원천 382. 조직 시스템에서 살펴본 3M 핵심역량 원천 39III. 핵심역량을 활용한 경영전략 411. 3M사의 선도적 사용자 프로세스 412. 핵심역량을 통한 다각화 42IV. 전략적 의미 및 시사점 461. 전략적 의미 462. 시사점 47◆ 참고문헌 48◆ 부록 491. 신용보증기금 경영실적 492. 현

  • [경영학] 모범 지배 구조의 10가지 조건
  • 기업지배구조의 10가지 조건최고 EIU(Economist Intelligence Unit)는 엔론 사건 이후 기업들의 지배구조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물론, 많은 기업들이 이전에 비해 기업지배구조 개선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실질적인 성과로의 연계는 아직까지 미흡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울러 향후 기업지배주고 개선을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좋은 기업지배구조가 갖춰야 할 모습을 구체화하는 것이라고 지적

  • [마케팅조사] 제약산업 마케팅능력과 기업성과에 대한 고찰
  • 마케팅능력과 기업성과에 대한 고찰과목명: 마케팅조사론담당교수: 제출일: 2004년 12월 6일1. 업체선정과 그 이유먼저 레포트 주제가 마케팅 능력과 기업성과(특히 주식부문)와의 관계임을 떠올려보자. 특정 마케팅 활동이 그 기업의 성과에, 특히 주가부문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알아보아야 한다. 이를 실험설계로 설정한다고 가정해보면, 독립변수는 ‘마케팅 활동’이, 종속변수는 ‘주가’ 이 되는 것이다. 앞서 마케팅조사론 수업에서 배운

  • 경영경제 21세기 리더십
  • 기업 내 윤리 담당 임원이나 윤리 위원회와 같은 윤리 전담 조직을 신설하여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도 있다.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영진이 분명한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윤리 경영을 일관성 있게 실천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윤리 경영을 전 구성원들의 사고와 행동 양식 속에 체화하기 위해서는 경영진이 먼저 솔선수범하여 행동으로 보여야 한다. 3M, Dupont 등 일류 기업들의 경영진들은 제품 혁신, 친사회적 활동 등에 있어 항상 솔선수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