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양유업 녹차음료 17茶(17차) 2007년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 선택이유
2. 기업연혁
3. 제품 소개 및 녹차의 효과
1) 제품소개
2) 녹차의 각광배경과 그 효과
4. 상황분석
1) 외부 환경(1)
- 사회문화적 환경
- 기술적 환경
2) 외부환경(2)
- 음료시장 분석
3) 타사제품 분석
4) 소비자 분석
5. SWOT분석
6. 2007년 마케팅 목표
7. STP 전략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 시장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8. 4PS 전략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9. 광고제작
1) 타녹차음료 광고
2) 17차 현재 광고
3) 새 광고 제작
10. 판매 후 고객관리
11. 결론
- 본문내용
-
1. 17차 선택이유
몇 년 전부터, 더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관심은 웰빙이라는 신조어를 만들며 전 세계적으로 유행처럼 번졌고, 이러한 영향은 글로벌사회로의 흐름과 더불어 한국 사회 산업 전반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다. 이러한 흐름은 쉽게 그 열기가 식지 않고 현재에도 사회 전반에 깊숙이 침투해 있다. 때문에 이번 발표 주제선정에 있어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생각해 보기로 결정했다. 웰빙과 관련된 상품은 각종 건강보조기구, 건강식품 등 그 수를 다 헤아리기 힘들 정도로 다양하기 때문에, 조금 눈을 낮추어, 우리 주변의 슈퍼마켓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녹차음료에 대해서 조사하기로 결정하였으며, 후발주자로서 최근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남양의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를 선정하게 되었다. “웰빙”이라는 사회적 트렌드를 제품에 잘 접목시킨 것과 더불어 기존의 차 음료 시장에서 출시가 된지 그리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매출액이 높은 것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다음과 같은 마케팅 분석을 통하여 이 제품의 2007년 마케팅 전략에 대해 모색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괜찮네요
- jang2***
(2008.11.05 22:14:49)
- 아주그레잇!! ㅋㅋㅋㅋ
- 330***
(2007.11.25 15:07:43)
- 아주 좋은데요
- his***
(2006.08.18 17:19: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