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지멘스 Siemens 모집선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발표의 목적 및 개요

3. 지멘스에 대한 SWOT 분석

4. SWOT 전략 대안

5. 지멘스 모집선발 제도

6. 전략적 인적자원관리와 지멘스 모집선발 제도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기업소개

지멘스사는 전기도금 특허를 가는 엔지니어이자 전신지시통신기를 발명한 베르너 폰 지멘스가 자신의 발명품을 상품화하기 위해 기능공 할스케와 공동으로 1847년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두고 설립한 회사이다. 1949년 본사를 뮌헨으로 옮겨 오늘에 이르는 있는 지멘스사는 산업 오토메이션과 컨트롤, 정보와 통신, 컴퓨터, 에너지, 조명, 의료기기, 전력 전속기, 그리고 운송 제품과 서비스 등 260개 사업 분야에서 약 20만 가지의 다양한 첨단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종합전자․전기업체이다. 지멘스는 190여개 국가에서 약 419,200명이 일하고 있다. 회사의 총매출액은 2003년에는 57,820백만유로였고, 2004년에는 75,167백만 유로로 2003년에 비해 1.3% 증가하였다. 지멘사의 순 이익은 2004년에는 3,405백만 유로로 2003년에 비해 39.3% 증가하였다. 전통을 중시하면서도 새로운 환경변화에 민감하게 적응해 나가는 지멘스사 경영방식의 기본방식에 의해 지멘스사는 장수기업이며 세계적 초일류 기업의 전형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현지화 전략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생산 및 판매의 지구화 수준에서도 세계적 초일류 기업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인적인 감으로는 성공 가능성이 아주 높아 보인다고 평가했다. 김 부회장은 어쩌면 그런 감이 제품에 대한 자신감에서 나오는 것인지도 모른다고 밝힌 뒤 초콜릿폰이 GSM시장에서도 중국을 필두로 중남미, 유럽, 동남아로 속속 진출할 것이며, 해외 법인장들은 자신감을 갖고 다시한번 GSM 초콜릿폰의 신화를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2007년 디자인 넘버 1 목표.LG전자 LG전자(대표 김쌍수)가 오는 2007년까지 세계 톱 수준의 디자인 역량 확보에 도

  • [해외투자] LG전자의 해외 투자 실태
  • 관리」, 라이터스 편집부, 2006† 김민성, 「한국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브랜드 전략 : 중국시장 진출을 중심으로」,한국외국어대 정책과학대학원, 2006† 감덕식, 「R&D의 글로벌화 필요하다」, LG경제연구원, 2005† 김승욱, 「LG전자, 세계 휴대폰시장서 최고 성장률」, KOTRA, 2004† 김 훈, 「해외 직접 투자(FDI)에 대한 연구」, 충남대학교경영동우회, 2001† 노재구, 「LG전자의 세계화에 관한 고찰」, 주성대학, 1998 † 조용수, 「해외투자패턴 달라지고

  • [국제마케팅] LG전자의 글로벌경영
  • 인적인 감으로는 성공 가능성이 아주 높아 보인다고 평가했다. 김 부회장은 어쩌면 그런 감이 제품에 대한 자신감에서 나오는 것인지도 모른다고 밝힌 뒤 초콜릿폰이 GSM시장에서도 중국을 필두로 중남미, 유럽, 동남아로 속속 진출할 것이며, 해외 법인장들은 자신감을 갖고 다시한번 GSM 초콜릿폰의 신화를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2007년 디자인 넘버 1 목표.LG전자 LG전자(대표 김쌍수)가 오는 2007년까지 세계 톱 수준의 디자인 역량 확보에 도

  • 국제협상 - 국제협상이란, 국제기업 간 협상 성공사례
  • 관리 ① 기업이미지 광고 1980년대 이후 단순한 상품광고 이회에 기업이미지를 관리하는 광고 활동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지멘스사, 미국에 본부를 둔 글로벌기업(siemens, a global company at home in America), ‘한국경제에 기여하는 IBM’같은 것이다. 이 같은 기업이미지 관리 광고를 통해 글로벌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그들도 현지기업 못지않게 ‘선량한 기업시민’(good corporate citizen)으로서 현지국 국민경제에 기여하므로 현지기

  • [해외투자론] LG 생활가전 해외 진출 실태와 투자에 대한 환경, 전략, 타당성 및 성과 분석
  • 자원관리)를 들 수 있다. LG는 전 세계 6개 거점 국가에 글로벌 통합 전사적 자원관리(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업무 프로세스의 글로벌 표준화와 생산성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결국 LG는 2005년부터 한국 및 8여개 해외법인 별 ERP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하여 2008년 한국, 호주에 이어 지난 8월 영국, 독일, 인도네시아, 요르단(레반트) 법인의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ERP는 생산, 구매, 영업, 재무 등 기업 전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