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필립모리스 vs R.J. 레이놀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 요

2..기업선정
1.1. 필립모리스(Philip Morris) vs R.J. 레이놀즈(R.J. Reynolds)

3.요 소
단계 5의 리더십
사람먼저…다음에 할 일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 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
규율의 문화
기술 가속 페달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4.결 론
본문내용
1. 개 요
1.1. 좋은 회사가 위대한 회사가 될 수 있을까? 만일 그렇다면 어떻게? ‘그저 좋기만 한’ 병은 치유 가능한가?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의 전환과 그 전환을 일으키는 기본 변수에 대한 탐구에서부터 이 책은 시작한다. 필자가 연구대상으로 삼은 회사들은 전환점 이후 15년간 전체 시장 대비 6.9배에 이르는 누적 수익률을 달성하였다. 우리 팀은 이 레포트의 나머지 부분에서 앞서 기술한 의문과 어떤 조직에도 적용할 수 있는, 시간을 초월한 보편적인 해답을 추구하겠다.

1.2. 오늘날 담배산업의 선두주자인 필립모리스. 1961년 담배산업에서 R.J.레이놀즈라는 기업이 35%의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었고, 필립모리스는 시장점유율 10%도 되지 않는 6위의 기업이었다. 그러나 필립모리스는 심상치 않은 무엇인가가 있었다. 하나는 말보로라는 이름으로 조금 알려진 여성용 담배를 카우보이로 상징되는 남성용 담배로 리-포지셔닝(Re-positioning) 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여러 요소들이 있었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홍보론] 필립 모리스 코리아의 상황 분석 및 향후 PR 방향
  • 필립 모리스와 달리 미국에서의 소송을 당한 적이 없어 미국 내에서의 가격 우위를 지킬 수 있다.최근 레이놀즈의 해외사업부문을 인수하여 세계3대 담배회사 자리에 올랐다.③ R.J.레이놀즈 토바코 회사 (R.JReynolds Tobacco Co.(RJR)) - 주요 연혁1960년대 이전 필립 모리스가 현재의 지배 브랜드 말보로를 재 출시하기 전에는 이 회사가 카멜과 윈스턴 브랜드로 담배사업을 지배했다. 1999년 식품과 담배의 복합 기업인 RJR 내비스코에서 떨어져 나온 이 회사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한국기업의 CSR
  • 기업의 사회적 책임어디에서부터, 어디까지?목 차 Part 1 기업의 사회적 책임1. 기업의 사회적 책임?2. 주목 받고 있는 CSR 3. 비판 받고 있는 CSRPart 2 도덕성 vs 수익성1. 선을 행하기 위한 좋은 일2. 경영을 잘하기 위한 좋은 일3.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4. CSR과 수익의 관계5. 도덕성과 지속성Part 3 CSR의 3가지 주체1. 소비자 2. 직 원3. 투자자Part 4 CSR의 3가지 주제1. 환 경2. 인 권3. 복 지Part 5 한국기업의 CSR 1. 한국기업의 CSR 역사2. 한국기업의 CSR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기업의 사회적 책임어디에서부터, 어디까지?목 차 Part 1 기업의 사회적 책임1. 기업의 사회적 책임?2. 주목 받고 있는 CSR 3. 비판 받고 있는 CSRPart 2 도덕성 vs 수익성1. 선을 행하기 위한 좋은 일2. 경영을 잘하기 위한 좋은 일3.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4. CSR과 수익의 관계5. 도덕성과 지속성Part 3 CSR의 3가지 주체1. 소비자 2. 직 원3. 투자자Part 4 CSR의 3가지 주제1. 환 경2. 인 권3. 복 지Part 5 한국기업의 CSR 1. 한국기업의 CSR 역사2. 한국기업의 CSR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위대한 인간과 위대한 문화는 권력 의지와 그것에 대한 선한 양심으로부터 성장,발달하였던 것이다. 이 권력 의지를 억압한 것은 인간에게 나쁜 양심을 준 금욕주의적 이상이었다. 따라서 미래적 인간은 그의 권력 의지에 대하여 좋은 양심을 부여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창조하고 길러야할 인간이요, 그 인간을 위해서 우리가 현재 인간이라고 부르는 것을 극복하지 않으면 안된다. 현재의 인간은 목표가 아니라, 단지 길이요,

  • [영화기획] 영화마케팅기획서
  • vs 제이슨 Freddy vs Jason 로니 우 모니카 키나, 켈리 롤랜드, 캐서린 이자벨, 제이슨 리터 2004/08/27 2004/01/28 미국 ㈜영화사 한결 ㈜타이거픽쳐스 18세 20 17,204 17,204 472 17,676 17,676170 셧업 Shut up 프란시스 베버 장 르노, 제라드 드파르디외 2004/08/27 2004/03/24 프랑스 쇼이스트 미디어필림인터내셔날㈜ 15세 16 8,164 8,164 661 8,825 8,825171 거미숲 송일곤 감우성, 서정, 강경헌, 장현성 2004/09/03 2004/07/05 한국 청어람 오크필름 18세 26 33,847 33,847 33,847172 맥덜 My Life as Mcdull 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