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존슨앤존슨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성공전략
1) 고객의 신뢰가 회사 경쟁력의 원천
2) 윤리경영을 인사정책과 연결
3) 자회사 전략을 활용한 끊임없는 사업구조 변화
4) 합리적이고 부수적인 경영으로 튼튼한 기반 구축

4. 존슨앤존슨 인재육성방안
존슨앤존슨의 리더십 개발 모델

5. 존슨앤존슨의 윤리강령
우리의 신조(Our Credo)

6. 엔론의 윤리경영 실패사례
본문내용
윤리경영의 대명사 : Johnson & Johnson

1. 선정동기
최근 기업의 윤리경영이 새로운 경영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에는 기업이 물건만 많이 만들어서 판매하면 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고 기업의 부도덕성이 기업의 생존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러나 이제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신뢰를 져버리고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는 위기에 처하게 된다. 기술이나 조직은 다른 기업에서 모방하거나 도입할 수 있으나 사원의 신념, 도덕성은 다른 기업에서 모방할 수 없다. 따라서 윤리경영은 선택이 아닌 초일류 기업으로 가는 필수조건이 되고 있다. 이러한 윤리경영의 대명사로는 존슨앤존슨이 꼽히고 있는데 미국에서 ‘기업윤리’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존슨앤존슨은 설립된지 100년이 넘는 장수기업이다. 이런 의미에서 발표 사례기업을 존슨앤존슨을 선택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www.johnsonsbaby.co.kr
www.jnj.com
www.naver.com
www.daum.net
http://csr.fki.or.kr 윤리경영,사회공헌
http://ethics.shinsegae.com (신세계)
삼성경제연구소
LG경제연구소
현대경제연구원
존경받는 기업의 윤리경영
동아일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거다잇고 괜찮은듯!
  • dz***
    (2013.06.09 22:49:5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은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ry9***
    (2011.12.08 14:09:27)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정의,기능,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사례(GE,SK텔레콤,존슨앤존슨,프루덴셜금융,네슬레)
  •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정의,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기능,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사례(GE, SK텔레콤),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사례(존슨앤존슨, 프루덴셜금융),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사례(네슬레) 분석Ⅰ.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정의Ⅱ.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기능Ⅲ. 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의 사례1(GE)1. 제프 이멜트 현 GE 회장의 전 사원 대상 메시지 정직과 신뢰성 성명서 2. G E가 요구하는 Leadership 3. 윤리경영을 위한 G

  • [조직구조론] 조직윤리
  •         조직구조론 조직윤리CONTENTS▷ 조직윤리▷ 기업윤리의 필요성▷ 비윤리적 행동이 일어나는 이유와 예▷ 윤리경영과 중요성▷ 사례. 윤리 경영- 성공사례 ( GE, 존슨앤존슨, 3M, 네슬레 )- 실패사례 ( 유키지루시, ENRON )▷ 참조. 웅진그룹 회장 강의- 윤리경영의 중요성*조직윤리비윤리적 행동인 직장 내 성희롱 대처법 ?▶ 상대방을 비난하는 어조를 쓰지 않으면서자신의 생각을 표현하여 경계를 정하기미쓰김~ 오늘 치마가 아슬

  • [기업윤리경영] 삶의 질향상 위한 기업과 소비자와의 바람직한 관계 고찰 및 모색
  • 경영(CSM) 본 론 ▷ 윤리 경영의 개념 및 사례 탐구1. 윤리 경영의 개념회사 경영 및 기업 활동에 있어 ‘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수행을 추구하는 경영정신이다. 이익의 극대화가 기업의 목적이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다는 의식과 경영성과가 아무리 좋아도 기업윤리의식에 대한 사회적 신뢰를 잃으면 국제적으로는 국제 표준화 기구(ISO) 산하 소비자 정책위원회가 ‘기업의 사회적 책

  • [졸업][기업윤리]윤리적기업이 고객만족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윤리적기업이 고객만족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목차I.서론1.연구배경2.문제제기3.연구목적4.연구방법II.이론적 배경및 개념1.윤리적기업과 기업성과1)윤리적기업의 개념2)윤리적기업의 등장배경3)윤리적기업의 중요성4)윤리적기업과 기업성과와의 관계2.고객만족1)고객만족의 개념2)고객만족의 중요성3)윤리적기업과 고객만족과의 관계III.기업 사례분석1.신세계 윤리경영사례2.존슨앤존슨(J&J)사3.(주)동아건설-성수대교 관

  • 사례로 본 윤리경영
  • 사례로 본 윤리경영목 차Ⅰ. 윤리경영이란?∙ 기업윤리경영 ∙ 윤리경영의 정의 ∙ 윤리경여의 중요성 ∙ 사회적 책임 ∙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Ⅱ. 윤리경영 성공 사례∙ 기업소개 ∙ 존슨앤존슨의 윤리경영 철학 ∙ 윤리경영 성공사례 Ⅲ. 윤리경영 실패 사례∙ 기업소개 ∙ 윤리경영의 실패사례 Ⅳ. 결론∙ 결론 Ⅰ. 윤리경영이란?□ 기업윤리경영기업윤리경영은 기업의 모든 이해관계자, 즉 종업원, 경영진, 조직내부, 경쟁자 및 협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