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대상(주)의 과거와 미래
2. 대상의 구조조정 및 성과
3. 주요사업 및 제품 구성
4. 아지노모토사의 글로벌 전략
5. 대상과 아시아 시장
6. 시장선택 및 경쟁전략
Ⅲ. 결 론
1. 팀토론 내용
2. 팀의 결론
- 본문내용
-
. 서 론
대상(주)은 지난2년간 외환위기여파로 사내구조조정에 따른 조직 통폐합, 매각등을 통하여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1999년 매출액이 전년도에 비해 10%증가한 1조3,000억원에 이르고 순이익도 약 1,800억 원을 상회하는등 수익성이 안정화되고 있다
해외부분에서도 많은 환경변화가 있었는데 특히 아시아 지역 국가들은 산업화와 경제성장에 힘입어 조미료를 비롯한 식품제품 수요가 10년동안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일본의 아지노모토사는 1990년대 이후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전략시장에 공장시설을 확대하고 현지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기존 조미료 제품 이외에 여러 식품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기 때문에 대상(주)의 입장에서 아지노모토사의 활동에 얼마나 효과적인 대처를 했는지 자문해 볼 필요가 있다. 대상(주)의 경우 인도네시아 시장을 제외하고는 전략적 대응이 아직 미미한게 사실이다. 국제경영환경 변화에 걸맞는 21세기 글로벌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대상(주)의 아시아 해외사업 전략을 다시 검토해야한다. 그동안 대상(주)은 국내공장에서 수출을 하거나 인도네시아 현지생산을 이용한 단순한 국제화 전략이었다. 과거 1973년 인도네시아 첫 해외투자시 성공한 사례를 보면 과감한 해외투자가 중요함을 알수 있다. 그러므로 앞으로 대상(주)은 향후 5년내에 아시아시장에서 국제경쟁력을 갖추기위해 어떤 해외시장전략이 필요한지, 또 어떤 사업을 어느 시장에서 수행해야 하는지, 필적인 아지노모토사와 어떤 경쟁전략을 펼쳐야 하는지에 대해 대처 방안을 토의해야 할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