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인도의 통상투자진출을 위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인도의 경제 개관
1. 인도경제의 주요 특징
2. 최근 경제동향 및 전망

II. 인도의 통상정책
1. 인도의 주요 통상정책
2. 인도의 수입규제 현황 및 최근동향
3. WTO 도하개발아젠다(DDA) 협상과 관련한 인도입장
4. 인도의 각국과의 자유무역협정 추진동향
5. UPA 신정부의 「국가대외무역정책 5개년계획」 발표내용 및 영향분석

III. 인도의 투자환경 일반
1. 인도의 조세제도
2. 인도 근로자 고용 관련 사항
3. 인도의 외국인 직접투자와 관련된 정책

Ⅳ. 인도 투자 시 고려사항
1. 투자진출 제한 및 사업승인 소요기간의 장기화
2.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 장기간 소요
3. 고용문제
4. 부동산 취득 및 사용제한
5. 현지부품(Local Content) 사용 및 수출의무
6. 금융
7. 복잡한 세제
8. 외국기업에 대한 차별적인 세무조사 실시
9. 외국회사 연락사무소 활동에 대한 과세
10. 재판절차 장기간 소요
11. 지방정부(State Government)의 정책파악 필수
12. 합작투자보다 단독투자 고려

더하기
1. 한․인도 교역현황 및 전망
2. 인도 FDI 현황 및 한․인도 투자관계
3. 한국 이미지조사 결과
본문내용
I. 인도의 경제 개관
I. 인도의 경제 개관
1. 인도경제의 주요 특징
인도는 10억 인구중 적게는 1억 많게는 3억의 구매층을 가지고 있는 거대한 소비시장으로, 구매
력 평가기준(PPP)으로는 미국(9.7조불), 중국(5조불), 일본(3.2조불)에 이어 4위(2.9조불)의 부를 점
하고 있다. 또한, 경제성장면에 있어 최근 10년간 연평균 6%로 아시아에서 중국 다음으로 높은 성
장률을 보이고 있다.
경제 규모면에서 볼때 GDP 5,340억불(세계 12위, 2003/04년도), 외환보유고 1,190억불(세계 5위,
2004.6월 현재), 무역고 1,370억불(아시아 35개국중 9위, 2003년도)로서 서남아 제일의 경제대국이
자, 장래 중국시장을 대체할 세계 제2의 신흥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중국의 경기
과열 진정을 위한 긴축정책의 채택으로 인도시장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더욱 커지고 있다.
산업별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농업부문 22%(취업인구의 62%), 제조업부문 27%, 서비스부문
51%이며, 서비스부문에서 IT산업 수출은 2003/04년 125억불로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이며,
2004/5년 기간 중에는 163억불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정부는 1991년 이후 꾸준한 경제개혁 및 시장개방정책을 통해 상품수출 및 외국인 투자유치
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제10차 5개년 경제개발계획(2002-2007년)은 연 8%의 GDP 성장을 목표
로 수출 800억불 달성, 인프라 확충, 제조업 육성, IT 소프트웨어산업 육성, 외국인 투자유치 증대
를 추진하고 있다.
참고문헌
인도통상․투자 진출 안내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무역][국제][무역][협력기구]국제무역의 요점, 국제무역의 협력기구(협력기관), 국제무역의 수입의존도, 국제무역의 현황, 국제무역의 다국적기업, 국제무역의 교역 사례, 향후 국제무역의 개선 과제 분석
  • 인도 총 수출액(36.3억불)과 맞먹는 규모이다. 또한 이들 3개사는 전년대비 약 30-40%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생산제품이 가전, 자동차 등 소비자와 친숙한 내구소비재가 주종을 이루고 있어 한국 제품 전반에 대한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현재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자레인지 등 주요 가전제품 분야에서 LG와 삼성을 합할 경우 대부분의 품목에서 이들 한국기업이 시장점유율 1,2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성공적인 투자성과를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자동차와의 비교분석
  • 투자 397. People First의 경영정신 - 408. 고객, 기술, 품질, 사람을 최고로 만드는 기업 - 40Ⅷ. Objectives(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 / 추천 전략 - 411. 점점 더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되는 인도 시장에서 어떻게 경쟁하여살아남을 것인가? 412. 적정 수준의 이윤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423.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도 시장 진출로 인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투자 397. People First의 경영정신 - 408. 고객, 기술, 품질, 사람을 최고로 만드는 기업 - 40Ⅷ. Objectives(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 / 추천 전략 - 411. 점점 더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되는 인도 시장에서 어떻게 경쟁하여살아남을 것인가? 412. 적정 수준의 이윤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423. 장기적인 관점에서 인도 시장 진출로 인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p158~1. 정치적 환경분석 p1622. 분석방법 p163(1)전문과들과의 1차 설문 & 인터뷰 p163(2)델파이 분석 p164(3)Cross - Imfact (교차 영향력 분석) p166(4)Scenario Planning p169ꊳ사업계획 - 영화산업 p1711.영화산업을 선정하게 된 배경 p172(1)세계적인 규모와 개성를 자랑하는 인도 영화 p172(2)인도 영화 시장의 현황 p173(3)인도 영화 시장에 대한 전망 p1752.인도 영화 사업 진출 사업 계획서 p1763.유의해야 할 점 p1774.성공가능성 여부 p178ꊱ인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