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인도의 통상투자진출을 위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인도의 경제 개관
1. 인도경제의 주요 특징
2. 최근 경제동향 및 전망
II. 인도의 통상정책
1. 인도의 주요 통상정책
2. 인도의 수입규제 현황 및 최근동향
3. WTO 도하개발아젠다(DDA) 협상과 관련한 인도입장
4. 인도의 각국과의 자유무역협정 추진동향
5. UPA 신정부의 「국가대외무역정책 5개년계획」 발표내용 및 영향분석
III. 인도의 투자환경 일반
1. 인도의 조세제도
2. 인도 근로자 고용 관련 사항
3. 인도의 외국인 직접투자와 관련된 정책
Ⅳ. 인도 투자 시 고려사항
1. 투자진출 제한 및 사업승인 소요기간의 장기화
2.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 장기간 소요
3. 고용문제
4. 부동산 취득 및 사용제한
5. 현지부품(Local Content) 사용 및 수출의무
6. 금융
7. 복잡한 세제
8. 외국기업에 대한 차별적인 세무조사 실시
9. 외국회사 연락사무소 활동에 대한 과세
10. 재판절차 장기간 소요
11. 지방정부(State Government)의 정책파악 필수
12. 합작투자보다 단독투자 고려
더하기
1. 한․인도 교역현황 및 전망
2. 인도 FDI 현황 및 한․인도 투자관계
3. 한국 이미지조사 결과
- 본문내용
-
I. 인도의 경제 개관
I. 인도의 경제 개관
1. 인도경제의 주요 특징
인도는 10억 인구중 적게는 1억 많게는 3억의 구매층을 가지고 있는 거대한 소비시장으로, 구매
력 평가기준(PPP)으로는 미국(9.7조불), 중국(5조불), 일본(3.2조불)에 이어 4위(2.9조불)의 부를 점
하고 있다. 또한, 경제성장면에 있어 최근 10년간 연평균 6%로 아시아에서 중국 다음으로 높은 성
장률을 보이고 있다.
경제 규모면에서 볼때 GDP 5,340억불(세계 12위, 2003/04년도), 외환보유고 1,190억불(세계 5위,
2004.6월 현재), 무역고 1,370억불(아시아 35개국중 9위, 2003년도)로서 서남아 제일의 경제대국이
자, 장래 중국시장을 대체할 세계 제2의 신흥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중국의 경기
과열 진정을 위한 긴축정책의 채택으로 인도시장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더욱 커지고 있다.
산업별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농업부문 22%(취업인구의 62%), 제조업부문 27%, 서비스부문
51%이며, 서비스부문에서 IT산업 수출은 2003/04년 125억불로서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이며,
2004/5년 기간 중에는 163억불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정부는 1991년 이후 꾸준한 경제개혁 및 시장개방정책을 통해 상품수출 및 외국인 투자유치
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제10차 5개년 경제개발계획(2002-2007년)은 연 8%의 GDP 성장을 목표
로 수출 800억불 달성, 인프라 확충, 제조업 육성, IT 소프트웨어산업 육성, 외국인 투자유치 증대
를 추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인도통상․투자 진출 안내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