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조명 및 조원소개
□ 주제의 선정동기

Ⅱ. 본론
1. 민들레영토 소개
(1) 민들레 영토 개요
(2) 민들레 영토의 설립 배경
(3) 민들레 영토의 서비스 특징
2. 외부환경 분석
(1) 산업 구조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 환경 분석
3. 내부환경분석
(1) SWOT분석
(2) 민들레 영토의 운영전략
4.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4P 전략
5. 민들레영토만의 전략
(1) 감성 마케팅
(2) 오감 마케팅
(3) 고객 지향적 마케팅

Ⅲ. 결론
□ 민들레 영토 동성로점 체험후기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 조명 및 조원소개
○ 조명 : 오 감
○ 조명 선정동기
- 9조 『오감』이 다루고자 하는 주제는 카페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민들레영토’이다. 이 민들레영토가 마케팅 활동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감성마케팅이다. 감성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의 감성에 어울리는 혹은 그들의 감성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호의적인 감정 반응을 일으키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줌으로써 소비자를 감동시키자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다.
이는 인간이 다섯 가지 감각(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에 기초하여 정보를 받아들인다는 점을 핵심으로 하여 이러한 감성적 측면을 조한 혹은 감성적 측면에 소구하는 마케팅이라 볼 수 있다. 마케팅에서는 이렇게 고객 측면의 다섯 가지 감각. 즉, 오감을 자극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참고문헌
1. 장흥섭 ․ 김재진 ․ 이수형 ․ 이상환 『마케팅』경북대학교 출판부, 2005
2. 김영한 ․ 지승룡, 『민들레영토의 희망스토리』랜덤하우스중앙, 2005
3. 지승룡 『민들레 영토에 핀 사랑』골든북, 2001
4. 이명식 『서비스 마케팅』형설 출판사, 2003
5. 민들레 영토 홈페이지 www.minto.co.kr
6.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7. LG경제연구소 www.lgeri.co.kr
8. 조선일보 www.chosun.com
9. 중앙일보 www.joins.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큰 도움 되었습니다 ^^
  • sherr***
    (2011.03.28 19:57:1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대단히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필요한 부분은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 nayahb***
    (2008.10.14 21:04:4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 책내용을 그대로적었네요
  • nr1***
    (2007.06.09 14:28:44)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잘 하셨네요
  • bluemas***
    (2006.09.24 02:16:2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
  •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 민들레영토의 청주시장 개척 전략Ⅰ 민들레 영토는? - 민들레 영토의 뜻은 민들레 꽃씨처럼 언제 어디서도 강하게 살자는 바람을 담은 이름이며, 민들레 영토는 일명 민들레 영토라 불리는 일종의 문화 카페이다. 민들레 영토의 의미는 젊은이들의 쉼터, 청정카페, 대안 카페 이며, 민들레 영토는 94년에 신촌에서 처음으로 문을 열었고, 23개의 지점을 두고 있으며 (제주점, 안양점, 마산점포함), 평창에서 리조트도 운

  • [마케팅전략]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 그룹 프로젝트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전략- Mother 마케팅, 감성 마케팅 etc - 1. 민들레 영토는? -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 : 현대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는 청년민족 문화기업.- 역사 : 94년 4월 20일 지승룡 소장이 신촌에 설립.: 97년 9월 두 번째로 고려대점이 들어서면서 2005년 현재 대학로 본관, 대학로 별관, 명동점, 신촌신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민들레영토는 가장 한국적이고도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젊은이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그리고 얼마 전 서울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카페 인지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2.민들레 영토를 주제로 하기까지-프로젝트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주제를 정하는 것이였다. 주제를 부여받은 날 각자의 집으로 돌아와서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에 관한 자료를 찾아보았다. 인터넷을 통해서 찾아본 결과 너무나 많은 성공 사례를 찾을 수 있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 성공사례_민들레영토
  • 마케팅의 세가지 감각마케팅, 문화마케팅, 감동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그럼 이제부터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감성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1. 민들레 영토?2. 민들레 영토 사례 선정 배경‘어머니의 사랑’을 컨셉으로 하고 있는 문화 공간 개념의 까페1994년 4월 신촌점을 시작으로 현재 대학로에 본점을 비롯한 전국 23개의 지점 미국 LA와 중국 북경에 해외 지점을 준비 중스타벅스 처럼 기존 카페의 ‘고정관념’

  • [마케팅]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중개업자, 경쟁업자, 기업내 여러 부서 중 마케팅 전략의 3주체(3C)인 기업(Company), 경쟁기업(Competitors), 고객(Costomers) 중심으로 분석 2.2.1 기업(민들레 영토) 분석강 점약 점•서울지역에서의 높은 인지도(주로 젊은층)•단기간내 급속한 성장- 94 ~ 04년동안 15개지점, 오픈예정 2개지점•다양한 문화 공간 제공•도심내 조용하고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상업적이지 않은 이미지•특정 모임을 위한 장소 제공•철저한 종업원 교육으로 인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