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리미엄 디자인
1) 현대 자동차
2) BMW
이슈 분석

2.여성 트렌드
1) 미스터 피자
2) 크리스피 크림 도넛
이슈분석

3.소비 고급화
1)애니콜
2)모토로라
이슈분석

4.커뮤니티
1)싸이월드
2)이베이
이슈분석

5.하스피탈리티
1)킨텍스
2)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
이슈분석

6.체험
1)대한항공
2)사우스웨스트 항공

부록 - 조원 일기장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및 배경

우리나라는 지난해 자동차 370만대를 생산하고 259만대를 수출해 미국, 일본, 독일, 중국에 이어 세계 5위의 자동차 강국으로 자리잡았다. 물론 현대.기아차의 역할이 절대적이었다는데 이견이 없다. 최근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성장가세를 달리고 있는 현대차의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2. 트렌드 라이딩 내용 <프리미엄디자인>

1) 투싼 디자인의 독창성과 우수성 세계적 수준 인정
현대자동차(대표:鄭夢九)의 투싼(현지명:JM)이 일본 산업디자인 진흥회가 주최, 심사하는 상품디자인 심사 결과, 미려하고 독창적이며, 가치있는 디자인으로 평가받아 수입차 SUV부문에서 최고의 영예인【굿디자인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시상식은 일본 산업디자인 진흥회의 야마구치 노부오(山口信夫) 회장과 현대자동차 일본법인의 쿄다 토요호(京田 豊穂)사장을 비롯하여 일본 산업디자인 및 문화계의 저명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특히 현대차 투싼의【굿디자인상】수상은 현대차가 일본진출 4년 만에 이루어낸 쾌거로 보수적이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서 세계의 경쟁차중 최고의 평가를 받아 현대차 디자인의 우수성을 한층 더 인정받게 되었다.
투싼은 지난 8월 모스크바 국제 모터쇼에서도 자 루리옴『Za Rulion』(러시아 최고 자동차 전문지)지 주관으로 실시한 모터쇼 최고 차량 심사에서 투싼의 우수한 디자인이 높게 평가 받아 ‘모터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4P전략, swot] BBQ치킨과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
  • 경쟁상품의 마케팅 전략(4P)1) Product(제품)BBQ 치킨교촌 치킨① 제품의 다양성• 치킨 외 햄버거, 디저트 제품 판매② Product Quality• 100% Extra Virgin 등급 올리브유사용을 원칙• 100% 순수 국내산 신선 닭고기만 사용• 주문 후 즉석조리를 원칙• 물류 시스템③ Brand Name• 치킨의 이미지 쉽게 연상• 발음하기 편하고 친숙• Best Believable Quality의 약자로맛과 품질에 대한 의지를 상징• 심볼 마크의 디자인과 색상으로 차별화추구• 핵심로고

  • [국제경영] 프랜차이즈 BBQ의 중국 진출 분석
  • 경쟁강도치킨산업은 국외에서 KFC와 맥도날드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제품 수명 주기로 살펴본다면 성숙기이기 때문에 핵심역량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하지 않으면 시장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는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다.② 법적사업규제 및 최근 외국인 투자기업 우대조치 철폐점포를 하나 세우는 데에도 31개의 보증이 필요하다.③ 저관여 제품고객의 기호변화의 속도가 빠름, 외식산업이 타 산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은 점이 위협

  • [경영전략] LG전자의 인도 시장 진출 성공요인
  • 전략과 지역을 선정하고 집중 관리를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그리고 지점별 적정 Dealer수를 도출하여 밀착 관리로 ISS 증대에 노력해야 하겠다.(3) 지점의 과학적인 관리 능력 배양유통 근대화에 대비하여 경험뿐만 아닌 시장과 Data를 분석하고 능력 및 업무 Skill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을 추진해야 하겠다.www.lge.co.kr   www.seri.orgwww.globalwindow.org www.kotra.or.krwww.koreaexim.go.kr www.korcham.net www.moneytoday.co.kr www.fnnews.com 2010 이머징 마켓, 비즈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 현대자동차 미국 진출 전략CONTENTS1. 현대자동차 소개2. 환경 분석3. SWOT 분석4. STP 분석5. 4P 분석6. 미국 진출 전략7. 향후 전망C E O : 정 몽 구Vision출처 : 2008 지속가능성 보고서5대 글로벌 전략상품경쟁력 강화현지화 전략브랜드가치 향상지속가능 가능 체제글로벌 경영 혁신3대 경영방침신뢰경영현장경영투명경영자산규모 (단위: 십억 원)현대자동차 소개 - 개요54,440명의 국내 직원 + 17,210명의 해외 임직원 = 총 71,650명국내 여성 임직원

  • 마케팅경쟁전략
  • 마케팅이란 점에서 앞으로의 추이가 주목된다. MBC ‘경제매거진 M’은 17일, 21세기 신 소비층인 어린이들을 상대로 효과를 보고 있는 마케팅 현장을 취재해 관심을 모았다. 방송에 따르면 저 출산 시대를 맞아 한 두 자녀에게 관심이 집중되면서 어린이들의 시장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키즈 시장엔 불황이 없다고 할 만큼 전략적 키즈 마케팅이 효과를 보고 있다. 업계의 어린이 잡기 경쟁은 불이 붙었다. 포화상태에 이른 ‘휴대전화’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