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꽃가게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장하고 있는 화훼산업을 기반으로 한 꽃가게 창업계획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화훼 산업의 현황

2. 창업형태

3. 소자본 창업을 위한 상권과 입지

4. 입지선택

5. 소요자본 (투자규모예측)

6. 기초 사업성 분석

7. 창업 및 경영전략

8. 판매 방식

9. 고객 관리 및 고객 서비스
본문내용
1. 화훼 산업의 현황

꽃은 저렴한 비용으로 받는 이에게 기쁨을 느끼게 할수 있는 감동이 있는 선물이다. 결혼식의 부케로도 항상 등장하며 어버이날, 스승의 날의 카네이션, 졸업식의 꽃다발, 프로포즈의 상징인 장미 등은 항상 주는 이의 기쁨과 받는 이의 행복을 함께 가져온다. 그래서 대부분의 여성들이 부업을 희망할 경우 꽃집을 선택하는 경향이 높다고 본다.

최근에는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꽃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져 꽃집을 운영하는 점주에게 타격이 오게 마련이다. 생화나 화분, 초지 화훼류가 재고처리에 시달리게 되는 것은 물론이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재고 염려가 없는 조화, 아기자기 하여 여성들의 눈길을 끄는 꽃 인테리어 소품, 향이 은은한 허브 제품, 활용도 높은 아로마 오일 등을 병행하여 판매하는 것이 매출의 변동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최근 일본에서는 직장 여성과 주부들, 또한 대학생들 사이에서 꽃 인테리어 소품을 구입하거나 원료를 사서 직접 제작하는 꽃 인테리어점이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서점에서도 장식용 꽃꽂이와 화분 만드는 요령을 담은 꽃 전문서적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곧 우리 나라도 역시 주거문화나 상권 분위기가 거의 흢한 그들 업종을 따라가게 될 것이며 따라서 생활 뿐 아니라 꽃에 관련된 기타 제품도 같이 판매하게 되면 사업적인 발전성이 높아질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 일반적이고 부실하여 실망하였슴
  • ra***
    (2009.03.06 17:45:0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요^^ㅋㅋ
  • leo20***
    (2007.12.05 16:43:1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gg
  • sandgl***
    (2007.06.14 23:55:51)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디저트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 아이템20~30대 고객층의 식생활의 새로운 변화간단한 식사로 한끼 해결디저트라는 음식문화가 매우 깔끔하고 신선한 느낌을 줌다양하지 못한 고객층생소한 사업이므로 인지도가 떨어짐우리나라문화와 동떨어지는점이 있음외부기회(O)변화되고 있는 식생활 문화급부상하고있는페스트푸드 음식 및 음료의 Take-out화디저트전문점이아직보편화 되지 않아 경쟁 없이 독보적임여자들과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음출발업체

  • [사업계획서] 맞춤 주문 CD 사업계획서
  • 사업은 전체 음반시장의 1%를 잡고 있는데, 규모는 약 6억 달러선이며 앞으로 사업이 본 괘도에 올라 갔을시에는 그 파급 효과가 엄청나다고 본다 2. 마케팅 전략 2-1 판매 계획사업을 착수 한지 약 2개월 후부터 본격적으로 홍보 및 판매가 이루어 질 것이다.음반의 저작권 관련 처리로 인해 시간이 지연될것으로 보이며, 곡의 다양화로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곡의 수배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노래는 모두 가질수 있게 한다.2-2

  • [창업계획서] 사진 편집 및 인화, 사진카페 및 스티커 사진 사업계획서
  • 사업추진 일정계획-사업 경과후 주사업과 부사업 나뉨팬시사업 추가적 확장 운영스티커사진기의 수요를 지켜본 후 추가도입 결정8. 도움받은 출처월간 포토넷대한영상신문http://www.career.go.kr/http://www.slrclub.com/http://www.photomarketing.co.kr/http://ran.innori.com/109감 사 합 니 다많이 애용해주세요 1-2 창업동기 및 사업의 기대효과단국대학교 주변에는 빽빽한 아파트와 가게만 있을 뿐 사진관이 없기 때문에 급하게 증명사진을 찍거나 가족단위로 사진을

  • 사업계획서의 이해
  • 사업계획서의 이해1. 2. 사업계획서란 무엇인가? 사업계획서란?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사업을 하고 있는 경영자 중 많은 사람들이 사업계획서를 요식행위에 불과한 것으로 가볍게 생각한다. 은행대출이나 벤처캐피탈의 투자가 필요할 때 어쩔 수 없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라고 생각하고 대충 요구하는 내용을 채우는데 급급해 하고 있다. 사업계획서란 제품, 서비스의 사업기회와 시장성을 은행, 투자자 등 잠재 지원자에게 확신시켜

  • [사업계획서] 자취생 대상 반찬가게
  • 꽃과 화분 배치를 통한 시각적 효과 (자연 친화적이고 신선한 느낌) - 인테리어에 신경 (대학생의 감각에 맞으면서도 깔끔하게 구성)- 포장용기에 신경 쓰기 (간편성, 실용성, 위생)- 포장용기 반납 시 100원 할인- 개업 초기 무료시식 이벤트 진행 + 반찬가게 알리기 홍보- MOTO : 학생들과 소통하는 반찬가게가 되자- 구매 전 시점 : 차별화된 홍보를 통해 알리고 인지도 상승 유도 (첫 인식과 첫 인상이 중요. SNS 활용한 홍보 극대화)- 구매 시점 : 추천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