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역경매 여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역경매를 모티브로 한 역경매 여행사 사업계획서입니다. 발표용 PPT도 관련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사업 개요

2. 회사 소개

3. 아이템

1) 진행순서

4. 마케팅 전략

1) Target
2) Promotion 전략
(1) Promotion실행의 구체적 methods
① Direct marketing
② Interative/internet marketing
③ sales promotion
④ Publicity/public relation

5. how to make a connection!

1) win-win 전략임을 이용
2) fixable money & schedule

6. swot 분석

8. 재무분석

1) 초기 자본
2) 수익 모델
본문내용
1. 사업 개요

1989년 해외여행 자유화 조치 이후, 우리나라 국민의 해외여행은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하는 추세이다. 거기에 조기유학 바람으로 초, 중, 고생들의 출국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2004년 10월까지 출국한 내국인의 수의 통계치를 보면 600만 명에 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자료를 통해서도 해외여행객의 수가 엄청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점점 늘어나고 있는 비행기 이용 인구에 초점을 맞추어서 우리는 인터넷 비행기표 중개 사이트를 하고자 한다. 이미 시장에는 오프라인상의 여행사, 인터넷상의 여행사 등, 비행기표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다. 하지만 기존의 판매형태는 판매자가 제시한 가격을 소비자가 받아들이느냐 마느냐 하는 것이었고, 우리가 하려는 사업은 구매자가 직접 원하는 가격을 제시하고 이 가격을 판매자(항공사)가 받아들이느냐 아니냐 하는 것이 특징이다.
항공사의 비행기 이용 통계치를 확인해 보면 비수기 때 평균 비행기 좌석 이용률이 40~60%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나 좌석이 많이 비어 있다고 해서 그날 비행기가 운행을 취소하는 것이 아니라, 빈자리가 있으면 그 빈자리를 비워둔 채로 운항을 해야 한다. 우리는 이런 현실 상황을 고려하여 항공사와 연결 서로 win-win 전략을 사용한 사업을 하고자 한다. 대학생이나 혼자 여행을 많이 다니는 사람들은 항공비나 여행경비를 줄이기 위해 많은 사이트를 돌아 다녀보고, 많은 여행사를 방문하여 최소의 가격을 산출하기를 희망하고 있는데 여기에 초점을 맞추어서 개인이 비행기표의 가격을 제시하는 획기적인 방법으로 포화상태라고 여겨지고 있는 여행 산업에 띄어 들고자 한다. 소비자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표를 구할 수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비행기를 이용할 수 있고, 항공사는 빈자리로 비행기를 운행하는 것 보다, 싼값으로라도 자리를 채워서 운행하는 win-win game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우리의 역할은 항공사와 소비자를 연결해 주고 수수료를 받아서 수익을 창출하는데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창업론] [벤처창업론]`여행사` 창업계획서(A+리포트)
  • 론에 알 리고 지역신문이나 일간지에 기재됨으로써 대외 홍보 효과를 가진다.(3) 고객이 올린 질문에는 반드시 즉각적으로 답변을 해준다. 고객 신뢰를 끌어낼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4)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을 만든다.고객이 쉽게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이 방문하는 것이고, 결국 상품의 판매 증가를 가져올 수 있다.(5) 여론조사를 통한 마케팅기존의 여행사에서 불필요한 점이나 우리 회사가 추구하였음 하는 것을 표적대상을 통

  • [사업계획서]여행사 사업계획서
  • E . 카니발 여행사과목명 : 여행사 경영론ContentsI. 사업개요1. 사업주체 2. 배경3. 사업목적II. 조직 및 인원구성1. 조직도2. 업무III. 시장환경1. 거시적 환경2 . 유럽 주요국 여행 내국인출국자 통계V. 판매 상품1. 제품 종류2. 제품 경쟁력IV. 사업전략1. 판매적 전략2. 마케팅 전략VI. 추정 손익 1. 향후 3년간 판매수입 총계2. 예상 지출 금액 및 내역3. 계정 항목별, 연차별 지출계획 4. 향후 3년간 추정 손익계산서VII. 결론35-1사업개요1. 사업

  • [경영학] 전자상거래 G Market(지마켓) 마케팅전략
  • 론 GS이스토어와 다음 온켓이 조금 상승하고 있으나 미미하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인터넷 오픈 마켓시장의 특성이 강력한 업체 1-2곳을 중심으로 형성되어갈 가능성도 있음을 말하고 있다. 인터넷에서는 1~2위로 쏠림 현상이 강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오픈마켓에서도 1위를 중심으로 2,3위가 생존하는 정도로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본다.현재 오픈 마켓시장의 상황을 이어서 G마켓이 앞으로 2~3년간은 사이버쇼핑몰 업계에서의 선두를 지킬 수 있을 거라

  • [경영]창업 성공 사례, 실패 사례
  • Ⅰ. 서 론창업에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의 비교 분석이라는 과제에 처음 임할 때에는 제조업 쪽을 먼저 생각하고 그쪽으로 자료를 찾았다. 하지만 요즘에는 인터넷 없는 생활을 생각하기 힘들 정도로 인터넷이 발전되고 쓰이기에 이번 과제도 인터넷 관련 분야를 조사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제조업이 아닌 인터넷 관련 벤처기업을, 벤처기업 역시 창업에 속하기에 벤처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내가 준비한 사례를 벤처란 큰 주

  • [호텔관광]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Ⅱ. 여행사와 여행의 결정요인21. 여행사의 개념22. 여행사의 필요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