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클럽메드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표적 리조트 기업 클럽메드의 성공요인을 분석한 마케팅 보고서입니다. A+보고서이니 관련보고서를 작성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Ⅰ. 클럽메드 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3. 클럽메드의 여행 컨테츠

Ⅱ.전략 및 서비스
1. 기본전략
1)가치사슬
2)고객수요분석
3)MOT
2. 서비스

Ⅲ. 산업구조분석
1. 기본구조
2. 산업내 경쟁
3. 잠재적 진입
4. 대체제 위협
5. 공급자
6. 구매자

Ⅳ. 전략 및 성공요인
1. 기본전략
1)STP
2)SWOT
3) 8P
2. 성공요인


Ⅴ. 미래전략 대안
1. 동양적 문화 상품의 개발
2. 실버계층 위한 상품 개발
3. 그린 마케팅
4. 기타상품
본문내용
1. 클럽메드란?

바캉스. 휴가를 뜻하는 이 단어는 지구촌의 공용어다. 언어와 문화, 피부색이 다른 인류가 공유하는 이 단어,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볼 수 있다. 그런 프랑스의 휴가산업이 이룩한 또 하나의 성공작은 '클럽 메드'다. 클럽 메드는 그 이름 자체가 '휴가'를 의미할 정도로 지구촌 사람들에게 인식된 리조트 기업이다.
2차 대전 종전 후 암울하기만 했던 유럽, 1950년 프랑스에서 올림픽 대표 수영선수 출신인 제라드 블리츠를 주축으로 모인, 프랑스 벨기에 스페인의 젊은이 50여명이 태양이 작렬하는 스페인의 알쿠디아 해변으로 여행을 나섰다. 이들은 각각 낸 회비를 모아 해변을 세 내고 여기에 텐트를 치고 함께 숙식하며 휴가를 즐겼다. 알쿠디아에 이어 다음에는 이탈리아의 바라티로 휴가를 떠났다. 회원 수는 훨씬 많아졌다. 점차 많은 사람들이 모이게 되자 최초의 발기인이었던 제라드 블리츠는 여행의 체계를 갖춰나갔다. 이 모임을 '클럽'이라 부르게 된 것은 이탈리아 바라티 여행 직후였다.
클럽메드의 목적은 지구촌 사람이 한데 모여 어울려 여행하며 서로가 서로로부터 배우자는 것이었다. 이러한 제랄드 블리츠의 코스모폴리탄적인 생각은 전 유럽에 퍼져 갔다. 처음에는 비영리 법인 형태를 띠었던 클럽메드는 54년 경영의 귀재인 길버트 트리가노가 합류 하면서부터 수익금을 남기는 영리 법인체로 모습이 바뀌었다. 클럽 메드의 '메드'는 지중해 (Mediterranean)의 약자. 1955년 유럽인에게는 환상의 섬으로 불리던 타이티에 클럽 메드 빌리지가 문을 연 이후, 현재 클럽 메드는 아시아태평양의 11개 빌리지(리조트 시설을 이렇게 부른다)를 포함, 현재 전세계 120개 빌리지를 운영하는 거대한 리조트체인으로 '진화'했다.
참고문헌
유엔,「1994 세계인구전망」, 1995
통계청, 「장래인구추계」, 1996
클럽메드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
  • 분석에 나름으로 자신감이 있었던 저는 그동안 저축했던 돈을 주식에 투자했습니다. 주식은 요행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결과는 항상 원인에서 비롯된다! 그런 믿음을 갖고 아침 일찍 일어나 인터넷으로 미국 주식 사이트를 검색하고 일본, 중국 등의 국제시황도 분석했습니다. 그런 생활을 장장 1년 동안 계속했습니다. 결과는 손해였습니다만 저는 이를 통해서 잃은 돈보다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광광경영학] 한국여행업의 현황과 문제점 해결방안
  • 원론, 백산출판사, 1996.2. 논문박승영, “한국 외래관광객 여행상품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신상준, “INBOUND업 발전의 장애요인에 관한 연구”,여행학연구 제5호, 한국여행학회, 1997.이경모, “여행사의 업무조직과 직무분석에 관한 연구”,관광정책학연구 제3권 제1호, 관광정책학회, 1997.이병윤, “한국여행업의 경영실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여행학연구 제6호, 한국여행학회, 1997.진용원, “IMF체제

  • [호텔마케팅] 호텔 가격전략
  • 마케팅, 이화인, 학현사, 1999☞ 경영학원론 민경호 무역경영사 2000☞알기쉬운 경영분석 김종업 갑진출판사 2005☞ 월간 호텔 & 레스토랑☞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공식 홈페이지☞ 노보텔 S.W.O.T.분석, 노보텔 마케팅부서, (e-mail contact)☞ 한국호텔협회 홈페이지(5) 저가호텔의 가격전략아코르그룹-노보텔, 소피텔 등의 호텔은 널리 알려져 있는 브랜드이다. 하지만 이러한 호텔들이 같은 그룹 내에 있으며 이러한 브랜드 뒤에는 철저한 브랜드 철학과

  • [엘리트리더쉽] 이순신 리더십
  •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쁜 실패는 재발 방지에 주력하고 좋은 실패는 창조적 발명의 모티브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치는 말정보의 양이 방대해지고, 전문성이 강조되며, 개인의 다원성이 두드러지는 정보화 사회에서 두 리더가 우리에게 보여주었던 비전과 통찰력, 혁신, 끈기, 설득력 그리고 희생정신은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리더의 이상형으로 가는 데 크게 귀감이 될 뿐만 아니라, 오늘날 창업을 꿈꾸는 여성들과 여러 벤처기업 CEO 들

  • [학사][PPL] 간접광고의 양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분석한 후에 최선의 결과로 생각해서 제시한 것이지만, 그것의 효용에 따른 직접적인 설문 조사나 예시가 없었기 때문에 원론적인 이야기로 생각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개인이나 소수 집단의 연구에서 나타나는 당연한 한계로서 관계 부처에서 연구를 하여 직접 실험해보고 난 후의 결과 측정한다면 현실적 효용에 대해서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4. 참고 문헌권윤,「방송사, 기업, 정책담당자, 소비자가 만든 불합리」,『방송과 시청자』11월호, 199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