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싸이월드의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사람들
2. 싸이월드란 무엇인가?
3. 사용현황
4. 싸이월드(미니홈피)의 성공 이유
(1) 한국인에게 잘 맞는 한국형 블로그
(2) 관계지향성
(3)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사람의 심리 간파
(4)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5) 쉬운 사용
(6) 시너지 효과
본문내용
4. 싸이월드(미니홈피)의 성공 이유

(1) 한국인에게 잘 맞는 한국형 블로그. - 현실의 인간관계를 사이버상에서 적용

우리사회는 사람들 사이의 유대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특히 지연, 혈연 등의 인맥을 중요시 여기는 사회풍토가 있다. 싸이월드는 이러한 사회 풍토를 잘 파악하여서, 한국 사람에게 맞는 한국형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싸이월드에는 다른 서비스에 없는 '1촌 맺기'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다. 1촌맺기는 자기와 친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구분해준다. 1촌을 맺기 위해서는 신청과 승인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 내가 맺은 1촌은 그대로 자신의 홈피에 나타나며 내가 방문한 홈피의 운영자가 맺은 1촌의 홈피를 방문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실의 인간관계가 그대로 사이버 세상에도 적용된다.

(2) 관계지향성

싸이월드에는 '파도타기' 라는 기능이 존재한다.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왼쪽 밑에 일촌들 쭉 나오는 콤보박스를 눌러서 남에 홈피(1촌)로 가면 다시 그 1촌의 콤보박스가 나온다. 그걸 눌르면 또 그 1촌의 1촌 한테로 갈 수 있다, 그렇게 자꾸 건너가는 것을 일명 파도타기라고도 한다. 이를 통해서 오프라인에서 친구의 친구들과 어울리듯이 싸이월드 내에서 자신의 친분관계를 넓혀 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되는 것이다. 이러한 기능은 싸이월드의 인간관계가 단순히 오프라인의 연장이 아닌 사이버 상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사귈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준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또한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꾸미기 위해서는 디지털 아이템을 사야 하는데 돈만 있다고 모든 디지털아이템을 살 수 있는 게 아니다. 선물을 받아야만 소유할 수 있는 디지털아이템이 별도로 있다. 선물을 받기 위해서는 싸이월드에서 좋은 '인간관계'를 쌓기위해 노력한다 이와 같이 관계 지향적인 프로그램이 싸이월드의 인기 요인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다 내용이 알차지 못하네요~ ㅡ.ㅜ
  • maene***
    (2007.05.27 17:17:42)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의 등장과 영향, 문제점, 개선방향 분석
  • 사이좋은 친구들 “싸이월드”- 싸이월드의 등장과 영향, 문제점, 개선방향 분석 -- 목 차 -Ⅰ. 들어가며Ⅱ. 싸이월드 소개1. 싸이월드의 등장2. 사업현황Ⅲ. 싸이월드 성공요인 분석Ⅳ. 개인과 사회에 끼친 영향1. 개인적 측면2. 사회적 측면Ⅴ.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한계점과 부작용Ⅵ. 싸이월드 개선 방향 및 향후 전망1. 개선 방향2. 향후 전망Ⅶ. 나오며Ⅷ. 참고문헌 및 사이트Ⅰ. 들어가며 1999년 8월, 카이스트 학생들에 의해 작은 인맥 관리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성공요인SWOT분석StrengthWeakness- 합리적인 가격구조.- 온라인 브랜드의 오프라인화 - 충성도 높은 온라인 고객 확보- 뛰어난 구전 마케팅- 청결한 제품관리를 통한 최상의 노 력- 가격 경쟁력을 통한 소비자 만족- 숍 브랜딩 시너지 효과- 저렴한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의 일회성 구매욕구에 맞춘 브랜드 포지셔닝- 낮은 마진율로 인한 연구개발 비용 확보의 어려움- 광고비용의 증가 (제품가격 상승의 위험)OpportunityThreat- 경기불황으로 인한 저가

  • [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 분석을 통한 정책시행으로 싸이월드의 성공은 가능했다. 앞으로도 이런 적극적이고 정확한 시장 분석을 위해 노력한다면 그들의 미래는 밝다.II. 대안 구분대안 1: 고객 감동 서비스 대안 2: 기업 존립 방안(수익창출에중점)전략 및 방향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 해결고객에게 재미를 주는 서비스 개발사생활보호 시스템을 강화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한다기존 고객의 분석으로 디마케팅 실시새로운 서비스 개발로 수익창출. 특정분야

  •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실패사례] 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Ⅰ. 서론Ⅱ. 마케팅 개념의 확대Ⅲ. 새로운 마케팅 개념1. 관계 마케팅2. 개별 마케팅과 데이터베이스 마케팅3. 서비스 마케팅4. 그린 마케팅Ⅳ.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 사례1. CGV 마케팅 전략1) SWOT분석에 따른 CGV2) STP전략3) 마케팅 믹스(4Ps) 전략2.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1)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2)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 기저3) 싸이월드 문화의 마케팅적 적용Ⅴ

  • [마케팅] 싸이월드의 인터넷 마케팅
  • 싸이월드를 사용하고 있다. - 싸이월드의 하루 평균 매출액은 2억 5000만원이다. 표에서 보는 바와 같이 현재 10대에서 20대의 상당수는 미니홈피/블로그 이용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중 50% 이상은 싸이월드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성공을 가능하게 한 요인은 어디에 있으며 싸이월드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세웠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싸이월드를 선정하게 된 동기이다. 연혁 1999년08. 30 ㈜싸이월드 법인설립09. 01 싸이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