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론]IMF 전후 성장기업과 쇠퇴기업 연구-롯데백화점과 태화백화점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MF 전후의 경제상황에서 어떻게 성장기업이 되고 어떻게 쇠퇴기업이 되었는가를 백화점 업계의 두 사례를 바탕으로 분석한 발표용 PPT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기업 개요
2. IMF가 유통업계에 미친 영향
3. IMF 통한 태화의 실패원인분석
4. IMF를 통한 롯데의 성공전략
5. 백화점업계 앞으로의 변화 전망
6. 결론
본문내용
IMF 통한 태화의 실패원인분석

-내적요인
▶불필요한 경비지출 증가의 문제
▶마진률 저하 및 상품구성의 문제
▶인력의 종속성과 양성제도 미흡
▶상품에 대한 가격정책 결정한계
▶점포의 업태가 불명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MF 전후 성장기업과 쇠퇴 기업 롯데백화점과 태화백화점 비교
  • 관리(2) 고객만족 제도의 생활화(3) 사회창조에 기여(4) 고객만족 극대화의 SYSTEM 운영IMF를 통한 롯데의 성공전략교육훈련제도(1) 직무전문인 양성(2) 서비스 차별화(3) 중점방향(4) 교육이념백화점업계 앞으로의 변화 전망성장률의 둔화지방진출 확산백화점 대 할인점의 경쟁 심화고급화(Upscale)전략결론유통관련 전문인력의 육성타 사와 비교되는 차별화전략지속적인 품질의 향상 노력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한 대응고객 중심주의 실현

  • [백화점][백화점 현황][백화점 CRM][백화점 고객관계관리]백화점의 분류, 백화점의 양극화, 백화점의 경쟁자, 백화점의 현황, 백화점의 CRM(고객관계관리), 백화점의 전략, 향후 백화점의 발전 방향 분석
  • 기업은 롯데그룹으로 80년대 초 서울의 강남지역에 2개의 직영점포를 시험 운용하였으나 경영 수지가 악화되어 편의점 진출시기로는 부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점포를 폐쇄했다.1988년에 최초의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이 1호점을 개설하면서 외국 경영기법을 도입한 7~8개업체가 동시에 뛰어들었다. 이후 1994년에 전국적으로 편의점 점포의 수가 1천 5백여개 점포에 달할 정도로 고속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이후 유통시장 3차 개방으로 외국인의 유통업분야

  • [롯데, 마케팅, 마케팅사례, 칠성사이다, 제크, 나뚜루, 롯데백화점] 롯데그룹, 롯데 칠성사이다의 마케팅 사례, 롯데 제크의 마케팅 사례, 롯데 나뚜루의 마케팅 사례, 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사례에 관한 분석
  • 롯데 나뚜루의 마케팅1.제품(product)1)나뚜루 제품특징2)나뚜루 Brand Image Concept3)나뚜루 제품 메뉴 현황(경쟁사와의 비교)2.가격(Price)3.유통(Place)1)나뚜루 유통 조직현황2)직영점 관리3)가맹점 관리4.촉진(Promotion)1)방송 매체 광고 활동2)기타 촉진 활동Ⅴ.롯데 백화점의 마케팅참고문헌Ⅰ.롯데그룹1.현황롯데그룹은 식품 및 유통사업군을 모체로 매년 20%이상의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우량 기업군이다. 롯데 제과와 롯데칠성음료, 롯데삼강,

  • 이마트 기업분석
  • 백화점, 재래시장, 슈퍼마켓에 비해 이마트의 경쟁우위로 작용하였다.이마트에 대한 또 하나의 큰 경쟁상대로 부각되고 있는 유통점은 바로 홈쇼핑(인터넷 핑TV 쇼핑)이라고 할 수 있겠다. 90년대에 재래시장의 쇠퇴를 대체하여 이마트가 새로운 형태의 유통점으로 등장하여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다면 최근에는 홈쇼핑이 새로운 형태의 유통라인으로 각광 받고 있다. 홈쇼핑의 장점은 무엇보다 집안에서 가만히 앉아서 인터넷을 통해 이마트보다 더

  • [경영전략]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cannon 캐논의 핵심역량경영 사례
  • 기업론에 기인한다. Penrose의 경영자원론적인 관점은 1980년대 중반이후 많은 경영전략연구자들에 의해 연구되었다. 1990년대 ‘기업의 핵심역량’이란 논문이 발표되고 나서부터는 기업의 경영자원론이 더욱 각광을 받게 되었다. 기업의 핵심역량이론은 종래의 경영자원론적 관점보다 더 동태적으로 기업의 성장을 분석할 수 있는 이론적인 틀을 제공하였다. 이 장에서는 최근의 경영전략이론인 기업의 경영자원론적인 관점과 핵심역량이론을 중심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