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론]제3자물류와 토로스(TOLOS)의 물류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제3자물류(Third Party Logistics)
1. 제3자물류란?
2. 제3자물류의 필요성
3. 국내 제3자물류의 현황
4. 제3자물류의 발전 방향 및 육성방안

Ⅱ. 삼성전자와 토로스의 관계

Ⅲ. 토로스( TOtal LOgistics Solution provider)
1. 토로스 소개
2. 경영 이념 및 비젼
3. 회사연혁
4. 주요사업
5. 물류거점
6. 사업 실적 및 향후 계획

Ⅳ. 경쟁업체 분석
1. 한솔 CSN
2. SLS (LG 전자)

Ⅴ.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s)
2. 약점 (Weakness)
3. 시장 기회 (Opportunities)
4. 시장 위협 (Threats)

Ⅵ.결론
본문내용
Ⅰ. 제3자물류(Third Party Logistics)
1. 제3자물류란
가. 제3자물류의 이해
- 물류 혹은 로지스틱스라는 이름은 이제 우리의 사회 곳곳에게 그리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는 이름이 되고 있다. 이는 원재료의 조달로부터 상품의 생산과 판매에 이르기까지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던 기업활동을 통합공급체인(total supply chain)의 관점에서 통합관리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보다 잘 부합할 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음이 밝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존에는 구매/조달, 생산, 혹은 판매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수행하던 물류관련 업무를 이제는 물류 혹은 로지스틱스라는 이름을 갖는 별도의 전담부서를 두어 수행하는 기업들이 적지 않음을 볼 수 있다.
제3자물류(Third Party Logistics)는 하주기업이 고객서비스의 향상,물류관련비용의 절감,그리고 물류활동에 대한 운영효율의 향상 등을 목적으로 공급체인(supply chain)의 전체 혹은 일부를 특정 물류전문업체에게 위탁(out sourcing)하는 것을 말한다.
아웃소싱 기법은 프리할라드 교수가 주장한 "경쟁이론"에서 유래한 용어로 "각 기업은 인력, 자본, 시설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건물관리나 식당운영 등의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의뢰하는 것" 이라고 하고 있다.이와 같이 아웃소싱은 경쟁이론에서 근거한 기업의 경영전략의 일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물류 아웃소싱은 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기업의 전략경영] 물류 기업의 전략경영
  • 물류 기업의 전략경영목 차제 1장. 서 론 제 2장. 국내외 물류시장 제 1절. 선진 물류시장 제 2절. 국내 물류시장제 3장. 물류서비스업 포지셔닝 방안 제 1절. 포지셔닝 전략(Positioning Strategy) 제 4장. 물류서비스 Outsourcing 제 1절. 물류 아웃소싱의 대두제 2절. 선진국의 물류 아웃소싱제 3절. 국내 물류 아웃소싱 제 5장. 국내외 물류업체 사례연구 제 1절. CJ GLS제 2절. 한솔CSN 제 3절. UPS제 4절. DHL제 5절. 페덱스제 6절. TNT제 6장. 결 론참고문헌 제 1

  • 아웃소싱과 제3자물류
  • < 목 차 >경영정보론1. Outsourcing2. 제3자물류3. 아웃소싱과 제3자물류의 구분4. 성공적인 아웃소싱의 요건5. 아웃소싱의 성공사례6. 제3자 물류(3PL)의 성공사례1. Outsourcing(1)outsourcing의 개념1) 정의현재와 같은 국내외의 경제상황의 악화와 이로 인한 경쟁의 격화로 한정된 자원을 가진 기업이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유지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자신이 수행하는 다양한 활동 중에서 전략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가장 잘할 수 있는 기능이

  • [경영정보론] 아웃소싱과 제3자물류
  • < 목 차 >경영정보론1. Outsourcing2. 제3자물류3. 아웃소싱과 제3자물류의 구분4. 성공적인 아웃소싱의 요건5. 아웃소싱의 성공사례6. 제3자 물류(3PL)의 성공사례1. Outsourcing(1)outsourcing의 개념1) 정의현재와 같은 국내외의 경제상황의 악화와 이로 인한 경쟁의 격화로 한정된 자원을 가진 기업이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유지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자신이 수행하는 다양한 활동 중에서 전략적으로 중요하면서도 가장 잘할 수 있는 기능이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 목 차 -서 론Ⅰ.제3자 물류업의 개념Ⅱ.제3자 물류의 성장 배경본 론Ⅰ.제3자 물류의 도입필요성 Ⅱ.제3자 물류 활성화의 필요성 Ⅲ.제3자 물류 활성화의 기대효과 Ⅳ.제3자 물류업의 발전과정Ⅴ.국내외 제3자 물류업의 현황Ⅵ.국내외 제3자 물류업 시장의 시사점Ⅶ.기업 사례Ⅷ.4PL(Fourth Party Logistics)결 론Ⅰ.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Ⅱ.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 활성화 방안Ⅲ.제3자 물류의 발전방향 및 육성방안 서 론Ⅰ.제3자

  • [국제물류론] 제3자물류와 제4자물류
  • 제3자물류와 제4자물류Ⅰ. 서론Ⅱ. 본론-11. 제3자물류의 개념2. 제3자물류의 효과3. 제3자물류의 국내현황4. 제3자물류의 문제점과 해결방안5. 제3자물류의 전망Ⅱ. 본론-21. 제4자물류의 개념2. 제4자물류의 도입배경3. 제4자물류 도입사례4. 제4자물류의 효율적 국내 도입방안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우리나라 기업들은 다른 선진국에 비해 높은 수준의 물류비를 부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는 우리 제품의 국제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