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바람직한 교사상 - 창가의 토토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가의 토토 읽은 것을 중심으로 바람직한 교사상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간략하지만 깔끔하게 적었다고 자부합니다^^
본문내용
..........
또한 교사는 폭 넓은 상식과 교양을 바탕으로 인간애에 바탕을 둔 교육애를 발휘하여 청소년을 이해하고 삶의 방향을 설정해주는 역할을 수행하여야 한다. 학생의 학습과정에 있어서 안내자, 조력자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하며, 학생들의 존경의 대상이 되고 동일화하는 대상이 되어야 하고,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어 때로는 부모역할, 친구역할, 애정의 대상자 역할을 해야한다.
며칠전 읽은 일본 작가 구로야나기 테츠코가 지은 ‘창가의 토토’라는 책에서 진정한 교사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다. ‘창가의 토토’는 도모에 학원이라는 초등학교에서 이 책의 실제 주인공이기도 한 저자가 겪은 아름다운 한 시절을 그리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창가의 토토148. 채식주의자149. 천변풍경150. 청춘, 거침없이 달려라151. 총,균,쇠152. 춘향전153. 침묵의 봄154.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155. 카프카의 변신156. 칼의 노래157. 코로나 사피엔스158. 코로나 이후의 세계159. 클라우스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160. 타인의 고통161. 태평천하162. 파리대왕163. 파우스트164. 파피용165. 팩트풀니스166.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167. 포노사피엔스168. 프레임,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169. 프로이트의 의자170. 피로사

  • 학급 경영계획서
  • 교육 철학을 가지고 있는가? 그리고 그것을 실천하였는가? 2) 학생들을 인격적으로 존중하고, 민주적인 태도로 학급을 운영하였는가? 3) 담임으로서 학생들에게 성실하였으며, 수업에 열정적으로 임하였는가? 4) 학습 준비 및 교재 연구에 힘썼는가? 5) 학생들을 이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였는가? 또한 학생과 진실하고 충분한 의사소통을 하였는가?6) 학급의 규칙은 일관되게 적용하였는가?7) 계획한 내용이 얼마나 실행되었는가? 계획을 실행함

  • [교육학] 교사의 역할
  • 창가의 토토」,「한 아이」, 「에스메이의 일기」등을 통해서도 대중문화 속에 투영된 교사의 역할을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뉴스를 통해서도 우리들은 다양한 교사의 모습을 접한다. 촌지, 체벌, 성폭력, 성적 조작 등의 문제로 도덕성의 비판받는 교사가 있는가 하면, 봉사, 헌신, 사랑으로 교육현장에서 여전히 제자를 돌보는 ‘스승님들’의 소식도 있다. 이처럼 뉴스 속 교사의 모습은 하늘과 땅을 오갈 만큼 극과 극을 이룬다. 대비적인 뉴스의

  • [교사론] 언론매체에 나타난 교사상 분석
  • 교육적으로 왜곡, 변질된 교사상은 보이지 말자”이다. 개그콘서트 메인작가 이상덕 작가님 인터뷰실제 교사나 학생들에게 영향력을 가질 것이라 생각하나6.영향력을 준다고 생각한다. “적당히해라잉~ 우주플리즈쌈사먹어~” 같은 경우의 유행어는 실제 교사들에게 사용되면서 즐거운 학교분위기를 이끌어낸다고 생각한다. 학생들도 역시 “쟤는 봉숭아학당의 허경환 같아. 쟤는 박지선같아”라는 말을 하며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낼 것이다.

  • [교육학] 성장 드라마 `반올림` 교육심리학적 분석
  • - 청소년 드라마연구: 교육심리학적 분석을 중심으로목차1. 서론2. 본론 - (1) ① 청소년 드라마로서의 《반올림 1》 분석② 《반올림 1》 인물 분석3. 본론 - (2)① 《반올림 1》 교육심리학적 분석(1) Piaget 인지 발달 이론 - 선행학습(2) Freud 심리 성적 발달 이론 (3) Erikson 심리 사회적 발달 이론 - 5단계: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미(4) Marcia 정체성 지위 이론(5) Kohlberg 도덕성 발달 이론 (6) Gardner 다중 지능 이론 (7) 학습자 다양성 - 장독립형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