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케팅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예술경영과예술행정2019]예술경영에 있어 마케팅이 갖는 의미와 그 방법에 대해서 논하고, 예술작품에 대한 마케팅이 다른 산업과 구별되는 특징을 예를 들어 서술하세요.
- 사례작성법(경영마케팅)
- [E경영][E품질경영][EQM][E러닝경영][E마케팅경영][E비즈니스경영][품질경영]E품질경영(EQM), E러닝경영, E마케팅경영, E비즈니스경영(E경영, E품질경영, EQM, E러닝경영, E마케팅경영, E비즈니스경영)
-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현대백화점 경영전략분석-문화마케팅 보고서
-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현대백화점 경영전략분석-문화마케팅 PPT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 목차
-
1. 왜 마케팅인가?
2.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1) 마케팅의 정의
(2) 마케팅의 본질
(3) 마케팅의 목표
3. 마케팅 경영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1) 마케팅 경영과정
1) 전략적 계획
2) 마케팅 계획
(2)마케팅 환경
1) 내적 환경
2) 외적 직접 환경
3) 외적 간접 환경
(3) 소비자 행동
1) 소비자 행동 결정요인
2)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4) 시장조사
1) 마케팅 정보 시스템
2) 시장조사
(5) 시장세분화와 목표시장의 선정
4. 마케팅 믹스란 무엇인가?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5. 왜 마케팅 경영이 필요한가?
- 본문내용
-
'마케팅이 전쟁이라면 경쟁업체는 적이고, 그 목표는 전투에서 싸워 이기는 것이다.'
'오늘날 마케팅의 본질은 기업 간의 이해충돌과 관련돼 있는 것이지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있지 않다.'
위에 글은 마케팅 전쟁론의 내용 중 일부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마케팅 전쟁은 지금 이 순간에도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누가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경쟁자를 제치고 확고한 이미지를 심을 수 있을 것인가. 이것이 바로 마케팅의 본질이라는 것이다. 고객 만족을 목표로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케팅에 있어서는 그것보다는 고객이 우리 기업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추구되어지는 이미지를 오버랩해서 기억 속에 남겨둘 수 있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마케팅의 진짜 목표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안전'이라는 이미지를 고객들의 머릿속에 가장 강하게(혹은 당연하게 여겨지도록) 심어놓은 자동차 회사는 '볼보'이다. 메르세데스 벤츠나 GM등 여타의 회사들이 안전을 강조하는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했지만 볼보를 제외한 어느 회사도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안전에 관한 메시지를 심어 주지 못했다. 즉, 선점의 중요성이 여기서 보여지는 것이다. 마케팅의 근본은 경쟁업체보다 빠르게 잠재고객들의 기억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경영학원론(김영규)
마케팅 불변의 법칙(앨 리스 & 잭 트라우트)
마케팅 전쟁(앨리스 & 잭트라우트)
한국마케팅학회의 마케팅 정의,
http://www2.andong.ca.kr/~semperfi/webboard/data/res/CRM+마케팅+이해.do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