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기반 탐구학습 교수,학습 지도안 및 결과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수업 설계

2. 진행 과정

3. 교수 ․ 학습지도안

4.학습자료 및 커뮤니티

5.수업후기
본문내용
5.수업후기

중학교 수학과 3학년 이차방정식 단원에서 커뮤니티를 기반한 탐구학습 방법을 적용하여 자연의 아름다움과 기하학적 연결성을 학습함으로써 동기 유발 및 심화학습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통해,
첫째, 교육과정의 탄력적인 구성이 필요하고 토론 및 토의능력 등 초기 학습능력을 신장시켜야하겠으며
둘째, 교사의 인터넷 환경에서 컴퓨터 활용능력을 꾸준히 신장시키도록 노력해야겠다.
셋째, 학생들의 정보통신윤리를 강조하여 인터넷을 활용하여 학습함에 있어서 자기조절능력함양에 힘쓰도록 해야겠다.
넷째,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결과만을 위하여 조급해하지 않도록 하며 적은 자료라도 올바른 것을 구할 수 있고 자신의 것으로 체계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