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 토론식 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및 토론학습의 필요성
Ⅱ.토론식수업의 기초
Ⅲ. 토론의 조건과 종류
Ⅳ.토론식 학습의 유형
Ⅴ. 토론학습 준비
Ⅵ. 토론학습의 효과
Ⅶ. 토론식 수업의 한계점
Ⅷ. 토론수업을 실제수업에 활용하는 경우의 문제
- 본문내용
-
. 머리말 및 토론학습의 필요성
현재까지 수업은 교사가 중심이 되는 설명식, 주입식 수업으로 이루어져 왔으며, 이에 많은 비판이 있었다. 특히, ‘학습자 중심의 자기주도 학습’을 중요시 하는 7차 교육과정이 시행됨에 따라 탐구, 토론식 수업이 각광받고 있다.
토론식 학습은 오늘날의 사회 흐름, 정보의 무한 화와 세계화 시대의 빠른 움직임, 그리고 새로운 생성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고 표현력 신장과 집단 속에서 학생상호간에 의견을 교환하는 올바른 참여 태도, 즉 바람직한 민주시민의 자질을 길러낼 수 있는 학습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다. 또한 토의학습은 학습의 주체인 학습자가 의욕을 갖고 자기학습에 몰두하고, 남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는 가운데 의사를 결정하는 민주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공동학습의 한 형태이다.
토론의 가치는 우리가 공동환경에서 살고 생각하고 활동함으로 상호관계와 협조를 수반하는 것이 포함된다. 즉 토론은 성인이나 아동들의 기본적인 인간관계에서나 필수적인 교육활동에서 모두 필요한 방법이다. 이것이 토론의 장점이고 토론을 하는 이유이다.
지금부터 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교회사] 제 3장 선교사들의 선교활동
- 3월,4월 만3세 (5세) 관찰일지 5명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1년치 일상생활,놀이활동 유아 행동 관찰일지 - 만3세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6개 영역별 관찰일지와 영역별 해석,평가 / 10page 분량 관찰일지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읽고 느낀 점
-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
- 적성검사분석 학부 레포트
- 롯즈의의사결정 분석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