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커뮤니티 기반 프로젝트 학습 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웹기반프로젝트학습(온라인프로젝트학습)특징, 웹기반프로젝트학습(온라인프로젝트학습)필요성,외국사례, 웹기반프로젝트학습 모형,기대효과,평가
- [초등학교][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영어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수학과와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도덕과와 체육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즐거운생활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 국어과, 영어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수학과, 사회과, 과학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도덕과의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기반수업,PBL)국어교육,국사교육사례,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기반수업,PBL)가정교육,경제교육,진로교육,환경교육사례
-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영재교육의 이해와 우리나라 영재교육 전략
- 목차
-
1. 수업 개관
2. 수업의 실제
가. 수업 설계 과정
나. 수업 진행
3. 결론
- 본문내용
-
3) 실태 분석
- 학습자 분석 : 수업 대상 학생들의 실태를 분석해 보면, 개인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초등학교 5학년 단계에서 갖추고 있어야 할 ICT 소양으로서, 워드프로세서 및 인터넷 검색 능력 등을 지니고 있고, 진단평가 결과 길을 묻는 표현 및 가르쳐 주는 의사표현은 약 95%가 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커뮤니티 활용을 통한 학습 경험은 4학년 컴퓨터 재량 시간에 실시한 바 있어 커뮤니티에 익숙한 편이다. 협동학습에 대한 경험은 오프라인 기반으로는 풍부하지만, 온라인에서의 경험은 전무한 상태였다. 프로젝트 학습에 대한 경험 또한 90%가 해본 적이 없다고 답해 프로젝트 학습이 생소하게 느껴진다고 했다.
- 환경 분석 : 컴퓨터실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재량(정보통신교육)시간으로 일주일에 한 시간(40분)이며, 교실에는 프로젝션 TV(43인치)와 VTR, 실물 화상기 등이 있다. 또한 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답한 학생은 85%로 비교적 높은 상태였다. 나머지 15%에 대해서는 쉬는 시간 및 점심시간에 컴퓨터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모든 학생이 컴퓨터 및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