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교육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의 특징,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의 교수학습활동,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의 문제점,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의 지향점, 향후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의 방향
- [국어교과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3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4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5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6학년 국어과교육평가 분석
- [교육평가][교과평가]국어교과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 영어교과교육평가(영어과교육평가), 수학교과교육평가(수학과교육평가), 사회교과교육평가(사회과교육평가), 과학교과교육평가(과학과교육평가) 분석
-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국어교육(국어과교육)의 정의와 과정,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의 목표,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의 특징과 기본원리,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의 문제,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의 반성 분석
- [국어교과평가][국어교육평가][수행평가][교수학습평가]국어과교육(국어교육)의 과정과 국어과교육(국어교육)의 평가 항목 및 국어과교육(국어교육)의 교수학습 평가, 국어과교육(국어교육)의 수행평가 심층 분석
- 목차
-
Ⅰ. 국어과 평가의 기초
1. 국어과 교육의 본질
2. 국어과 평가의 문제
Ⅱ. 평가관의 확립
1. 평가 목적에 대한 이해
2. 평가 대상과 평가
Ⅲ. 국어과 평가의 체계화 .
1. 평가의 범주화 필요성
2. 국어과 평가 요인의 구조화
3. 국어과 평가 요소의 재정립
4. 평가 요소와 교육과정
※ 별첨 1: 국어과 수행평가
※ 별첨 2: 각 영역별 평가의 방법
※ 생각해 볼 문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국어과 평가의 기초
1. 국어과 교육의 본질
° 국어과 교육의 목적이 ‘국어사용 능력(language use)의 신장’이라는 점에서 국어과 교육의 내용은 국어사용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법의 측면에서 기술되어야 함.
° 국어사용 능력을 신장시키는 일은 능력 그 자체를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국어사용의 전 략과 그 과정을 고려하여 실제로 국어사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지도해야 함.
⇒ 기능 중심 목표 설정과 전략 중심의 내용 설정으로 국어교육이 변화함.
( 전략 중심 국어 교육은 학습자의 국어사용 능력 신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줌.)
- 참고문헌
-
․ 국립 교육 평가원, 『수행 평가의 이론과 실제』, 대한 교과서, 1996
․ 박영목/한철우/윤희원 공저, 『국어과 교수 학습론』, 교학사, 2001.
․ 박영순,『21세기 국어교육학의 현황과 과제』, 한국문화사, 2002
․ 이삼형 외 7명 공저, 『국어 교육학』, 소명 출판, 2000.
․ 천경록, “국어과 평가의 새로운 방향(3) : 말하기ㆍ듣기 영역의 수행 평가”, 1998
․ 천경록, 『국어과 수행평가와 포트폴리오』, 교육과학사, 2001
․ 최영환, 『국어교육학의 지향』, 삼지원, 2003.
․ 최현섭 외, 『국어교육학 개론』, 삼지원,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평가][미술과][체육과][국어과][영어과][수학과]미술교육평가(미술과교육평가), 체육교육평가(체육과교육평가), 국어교육평가(국어과교육평가), 영어교육평가(영어과교육평가), 수학교육평가(수학과교육평가) 분석
- 영어과교육평가(영어평가),국어과교육평가(국어평가),수학과교육평가(수학평가),과학과교육평가(과학평가),사회과교육평가(사회평가),음악과교육평가(음악평가),미술과교육평가(미술평가),체육과교육평가(체육평가)
- [교육평가][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국어과교육평가(국어교육평가), 영어과교육평가(영어교육평가), 수학과교육평가(수학교육평가), 사회과교육평가(사회교육평가), 과학과교육평가(과학교육평가) 심층 분석
- [교육평가][초등학교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우리들은1학년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 [교육평가][초등학교 교육평가]초등학교2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