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커피전문점과 20대 여성의 브랜드 소비자관계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P.3)

2, Idiographic Analysis (P.4~39)

3, Cross Analysis (P.40~41)

4, Marketing Implications (P.42~44)

5, Conclusions (P.45~46)
본문내용
1,Introduction

1. Consumer Profile

소비자 행동론 연구 수업시간을 통해 개별 사용자가 소비생활을 통해 브랜드와 맺게 되는 다양한 관계를 인용하여 본 연구는 여러 가지 관계를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에 이르는 일곱 명의 여성의 생활 배경 및 특성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왜 그런 관계를 맺게 되었는가 분석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얻어내고자 한다.

인터뷰에 응한 여성들은 모두 미혼의 여성으로 아직 학생인 여성과 아닌 학생의 비율이 5:2로, 학교를 중심으로 한 활동이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더불어 경영을 전공하거나 한 대상자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주거지역은 모두 서울 지역이다.

기존의 커피숍 주 고객이었던 20대 여성들이 2000년 이후 스타벅스를 시작, 커피빈, 파스쿠치 등으로 한 커피전문점으로의 Trend 변화로 인하여 커피와 커피 마시는 장소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커피전문점 Marketer의 입장에서 이들과 맺는 브랜드-소비자 관계가 매우 중요한 것 중 하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들의 특성과 브랜드 로열티의 관계
  • 소비자와 그 소비자가 사용하는 브랜드 간의 관계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이 연구에는 정량적인 방법 대신, 정성적인 조사 및 분석 방법을 사용하였다. 10대부터 50대까지 각 연령층에서 1명의 소비자를 선정하여, 일주일에 거쳐 각자 최대 2시간, 총 7시간의 심층 면접을 수행하였다. 구체적으로 10대 중반 남성 소비자 1명, 20대 중반 남성 소비자 1명, 30대 초반 여성 소비자 1명과 40대 후반 여성소비자 1명 등 총 4명에게 자신의 성장 배경 및 현재 상

  • [소비자행동론] 네슬레의 소비자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커피를 마시며 일본에서는 선물용으로 커피를 구매한다고 한다. 이처럼 각국의 소비자들이 서로 다른 다양한 식생활 문화를 갖고 있다는 측면에서 보면, 식품산업만큼 글로벌화가 어려운 사업은 없을 것이다. 네슬레는 이의 대응 전략으로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채택하였다. 네슬레는 항상 각국의 이질적인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를 파악해 왔다. 즉 제조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의 시장 접근 방법을 채택하여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중시온 것이다.

  • 화장품전문점(소망화장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백화점(현대백화점), 패밀리레스토랑(TGI FRiDAY`S),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 편의점(세븐일레븐), 할인점(이마트)
  • 화장품전문점(소망화장품 에소르),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백화점(현대백화점), 패밀리레스토랑(TGI FRiDAYS),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 편의점(세븐일레븐), 할인점(이마트, E Mart) 분석Ⅰ. 화장품전문점(소망화장품 에소르)Ⅱ.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1. BR Korea 개요2. 소비자 행동 분석1) 도입기2) 성장초기3. 마케팅 믹스 분석1) Product2) 가격3) 유통4) 촉진Ⅲ.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Ⅳ. 백화점(현대

  • [소비자행동론] 20대 여대생들의 소비패턴
  • 브랜드를 선호하지만 옷을 입는 경향이 캐쥬얼이나 단품으로 옮겨가는 추세여서 값싸면서 질이 좋은 것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저가격과 패션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성정장 전문점, 유명 브랜드의 속옷을 시중가보다 20~50% 할인해서 판매하는 패션속옷 할인점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네 번째로는 외식시장의 최고 고객이라는 점이다. 외식시장에서 20대 여성이 단연 최고의 고객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 20대가 차지하는 비율은 70%에 이를

  • [마케팅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성공요인과 시장조사
  • 소비자가 중요히 여기는 정도를 통해서 검증할 것이다. 또한 가치는 소비자가 판단하고 소비자가 구입하는 것은 결국 가치라는 이론적 근거를 바탕으로 위의 4요소와 Benefit과의 관계를 설정하였고, 패밀리레스토랑이기에 즐거움이 선호에 영향을 끼친다는 틀을 성립하였다. 이에 대한 가설의 검증은 개별적으로 시행하지는 않았고, 이차적 자료를 바탕으로 성립하였다. Ⅲ. 연구의 설계 1. 2차 자료 조사 아웃백에 대한 조사를 시행함에 앞서 우선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