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커피전문점과 20대 여성의 브랜드 소비자관계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4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P.3)
2, Idiographic Analysis (P.4~39)
3, Cross Analysis (P.40~41)
4, Marketing Implications (P.42~44)
5, Conclusions (P.45~46)
- 본문내용
-
1,Introduction
1. Consumer Profile
소비자 행동론 연구 수업시간을 통해 개별 사용자가 소비생활을 통해 브랜드와 맺게 되는 다양한 관계를 인용하여 본 연구는 여러 가지 관계를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에 이르는 일곱 명의 여성의 생활 배경 및 특성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왜 그런 관계를 맺게 되었는가 분석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얻어내고자 한다.
인터뷰에 응한 여성들은 모두 미혼의 여성으로 아직 학생인 여성과 아닌 학생의 비율이 5:2로, 학교를 중심으로 한 활동이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더불어 경영을 전공하거나 한 대상자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주거지역은 모두 서울 지역이다.
기존의 커피숍 주 고객이었던 20대 여성들이 2000년 이후 스타벅스를 시작, 커피빈, 파스쿠치 등으로 한 커피전문점으로의 Trend 변화로 인하여 커피와 커피 마시는 장소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며 커피전문점 Marketer의 입장에서 이들과 맺는 브랜드-소비자 관계가 매우 중요한 것 중 하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