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3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인텔의 회사 개요
III. 인텔의 CEO와 조직문화
IV. 인텔의 주요 사건
V. 인텔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VI. 인텔의 미래상
- 본문내용
-
3) 제품동향
프로세서 시장에서 64bit 프로세서와 듀얼 코어 프로세서는 인텔의 혁신적인 신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과거와 같이 인텔의 신제품 출시가 모든 PC의 업그레이드를 이끌며 폭발적인 수요를 유발하고 있지는 못한 상황이다. 예전처럼 많은 소비자들이 새로운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지 않은 실정이며, 강력한 경쟁자인 AMD가 64bit 시장에서는 인텔에 비해 확실한 성공을 거두었고, 듀얼코어 시장에서도 인텔과 각축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새로운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는 플랫폼의 전망 역시 미지수이다. 인텔이 Viiv, vPro, Centrino technology 등 플랫폼 전략에 기반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그 효과는 크게 나타나고 있지 못하다. 모바일 시장에서는 센트리노 플랫폼을 탑재한 노트북이 많이 출시되면서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지만,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겨냥해 출시한 바이브 기술은 이를 지원하는 PC가 점차 등장하고 있기는 하나 소비자들의 반응은 아직까지 냉담하다. 이는 소비자들이 아직 이들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 것이 원인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앤디 그로브 저, 성병헌 외 역, {관리혁명}, 대경출판, 1996.
최을영 저, {미래를 파는 디지털 상인들}, 인물과 사상사, 2001.
앤디 그로브 저, 성병헌 외 역, {관리혁명}, 대경출판, 1996.
인텔 2001년 연차보고서
인텔 2005년 연차보고서
ü http://www.ohmydt.com/tech/view.html?num=905&mc=30&tc=35, “新세대를 맞이하는 인텔, 성공할까?”, 오마이디지털, 2006.2.9.
ü http://av.nate.com/news/default.asp?mode=read&c_code=02_03&c_num=10199&BTE_num, “인텔, 새로운 브랜드 공개”, 디지털 네이트닷컴, 2006.1.4.
ü http://www.mesdigital.com/News/notice_content.asp?id=news&idx=665&num=646, “모든 디지털기기는 인텔로 통한다”, 전자신문, 2004.3.2.
ü http://inews.mk.co.kr/CMS/06/vent/7341550_10196.php, “인텔 'VPro'플랫폼은 'HW-SW' 결합체”, 매일경제, 2006.4.27.
ü http://www.chosun.com/cleanletter/news/200601/200601040131.html, “인텔 인사이드 시대가고 'Intel Leap ahead'”, 조선일보, 2006.1.4.
ü http://www.zdnet.co.kr/news/enterprise/cpu/0,39031075,39146475,00.htm, “인텔 APAC IDF 2006 인텔의 플랫폼 전략 키워드: 연결성·표준화”. ZDNet Korea, 2006.4.13.
ü http://pcbee.co.kr/contents/news/na/36917.html, “인텔, 기업용 PC를 위한 인텔 vPro 브랜드 발표”, pcBee, 2006.4.27.
&uu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