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의 TFT-LCD 모니터 사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TFT-LCD(초박막트랜지스터 액정표시 장치)란?
2. 삼성전자의 TFT-LCD분야로 사업진입 배경
3. TFT-LCD 모니터 산업의 환경분석
4. TFT-LCD 모니터 시장의 산업분석
5. TFT-LCD 모니터 산업에서의 삼성전자의 성과
6. 11.3 인치 VS 12.1 인치 논쟁 - 선택 가능한 전략 대안에 대한 검토
7. 분석

8.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990년대 초기만 하더라도 일본이 세계 유일의 TFT-LCD의 생산국으로써 거의 독과점 상태였다. 이에 한국 기업인 삼성전자가 개발에 뛰어들어 시장에 자리를 잡는 데는 성공했으나, 일본 기업을 제치고 선두에 서기까지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피나는 노력의 결과로, 현재 TFT-LCD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TFT-LCD는 기업특유의 우위를 바탕으로 타 경쟁기업 제품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사례에서는 삼성전자가 11.3인치 모델과 12.1인치 모델 중 어떤 모델을 차세대 양산제품으로 결정할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고민을 하고 있다.
이처럼 한국기업, 특히 삼성전자가 TFT-LCD분야에서 위상을 정립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분석하면서 성공적인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을 살펴보겠다. 업계 동향과 시장상황을 분석하고, 현재 삼성전자의 TFT-LCD 모니터 산업에서의 성과와 11.3인치와 12.1인치 두 모델을 비교함으로써 선택 가능한 전략 대안에 대해 검토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조직행동론] 삼성전자의 동기이론전략 고찰을 통해
  • 삼성전자의 각 사업들은 입지가 더욱 탄탄해지고 있어 D램 등 메모리와 모니터, 초박막액정표시장치(TFT-LCD)에서 세계 1위를 유지한 데 이어 휴대전화도 지난 1994년 미국에 처음 수출하기 시작한지 불과 7년여 만에 세계 3위로 뛰어올랐다.국내 최고의 기업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한 삼성전자의 이러한 괄목할 만한 성과는 우리에게 그 배경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켰고, 우리는 삼성전자가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된 ‘인재제일’의 경영철학을 가

  • [국제경영] 글로벌성공사례- 삼성전자 lg전자
  • 목 차삼성전자・회사소개, 연혁, 기업가치 2・핵심역량 - 3・성공요인 - 4~6・해외진출현황 - 6・현지 marketing strategy국제 교류 통한 이미지 구축 7활발한 marketing promotion - 8, 9LG전자・기업소개, 연혁, 사업 분야 9・경영지표, 기업가치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 LG전자의 독일 진출(PDP, 냉장고)
  • 모니터 등) 그리고 전기전자부품(CRT: 컴퓨터 브라운관, PCB: 회로판, 컴푸레셔등)이다.현재 LG전자는 크게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디스플레이어 사업본부, 홈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로 나뉘어 있다. 그리고 이 3개 사업본부들이 각각 책임경영체제를 바탕으로 전세계 34개국에 60개의 생산 및 판매법인을 구축하여 글로벌경쟁을 전개하고 있다.2.세계화과정LG전자는 전세계에 구축한 60개의 현지법인으로 바탕으로 소니, 마쓰시다, 필립스, 톰슨, 삼성전자

  • [국제경영] 글로벌 신제품개발전략 - 삼성전자의 TFT-LCD Panel 개발을 중심
  • 삼성전관(현 삼성SDI)에서 LCD 사업을 가져오면서 다져졌다. LCD 의 기초기술이 반도체와 같았기 때문에 삼성전자는 그리 어렵지 않게 디스플레이 분야의 핵심 역량을 구축할 수 있었다.◈ 발전과정 정보화의 진전에 따라 디스플레이 기술도 Mono시대 → Color시대 → Digital시대로 발전3. TFT-LCD 모니터 사업의 환경분석 (SWOT분석)1) 외부 환경 분석- 외부적 환경의 변화에 따른 기회(opportunities)와 위험(threats)요인 분석• 신기술의 등장 : 1990년대 급격한 글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