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이유

2. 신세계 E-mart

3. 해외 진출 배경

4. 상해 E-mart

5. 상해 E-mart의 중국 진출 전략

6. 중국 진출 결과 및 과제

7. 평가
본문내용
1. 기업 선정이유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
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통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보다 뛰어난 매출과 순이익을 달성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하고 있는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는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여부를 떠나 기업의 마케팅 전략, 해외진출 배경, 중국 물류시장의 현황등 학생이 조사하고 연구하여 심층적인 토론을 통해 학습효과를 증대시키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E-mart의 상해 진출을 중심으로 중국시장의 유통 현황과 소비시장, 그리고 이에 대응하는 E-mart의 전략을 알아보며 장래의 전망을 예견해 본다. 또한 경쟁업체와의 경쟁 전략 또한 비교 연구하는 것이 핵심이다.
참고문헌
1) 신세계 E-mart 홈페이지 www.shinsegae.com
2) 신세계 이마트부문 마케팅실 사내 자료
3) 상해E-mart 대외소개종합현황 - 2004.09.18
4) 상해E-mart 중국 간담회 보도자료 - 2004.06.14
5) 네이버 백과사전 & 지식 검색 www.naver.com
6) 한국은행 홈페이지 http://bok.or.kr
7) 종합뉴스 데이터베이스 www.kinds.or.kr
8) 하나증권 기업분석 - 신세계 E-mart 2004.09.13
9) 삼성증권 산업분석 - 소매업 2003.09.01
10)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
11)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김익수, 박영사. 2004
12)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브랜드전략과 마케팅,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5
13) 대한민국 1등 할인점 - 이마트, 최정우, emars,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락앤락 기업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락앤락 마케팅전략과 중국진출전략 사례분석및 락앤락 문제점과 개선방안연구 및 미래방향제시
  • 례를 바탕으로 이제는 아직까지 락앤락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남아메리카 및 아프리카 지역에도 차근차근 교두보를 마련해 진출하는 것이 주요한 과제로 보인다. 밀폐용기의 수요가 받침 되어 있고, 가능성이 있는 지역에 지속적으로 진출을 하여 전 세계적으로 점유율을 높이는 것이야말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9. 락앤락 기업 미래방향 제시락앤락의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위해선 핵심 R&D의 개발과 인재의 확보라고 생각한다. 락앤락은 현재 매달

  • 도루코 DORCO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마케팅이 필요하다.➂ 기대효과이미 주방용품으로 도루코는 주부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면도기로서는 질레트나 쉬크에 비하여 이름을 알리지 못하고 있다. 인식은 하고 있지만 다른 어떠한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는 것이다. 여성잡지의 부록으로 면도기를 줌으로써 도루코가 면도기를 만들고 있다는 점을 알려줄 수 있고 저렴한 가격과 경쟁사에 비해 밀리지 않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광고할 수 있다.3) 길거리 프로모션➀ 예시

  • [중소기업론] 도루코 해외진출사례
  • 마케팅원론적인 요소인 주요표적과 하위표적을 설정 하지 않은 모든 고객층을 향한 표적이었다.(4) STP 분석 - Positioning – 포지셔닝도루코는 Door to Door Delivery Service 라고 하여 고객 밀착에 바탕을 둔 차별화 전략을 수립했다. 도루코는 거래량이 일정 규모를 넘는 고객에게는 제품을 적재할 수 있는 사일로를 제작해 주었다. 도루코 공장에서 제품을 탱크러리에 직접 실어 고객사에 공급하면, 고객사에서는 탱크러리에서 자동으로 사일로로 이송할 수

  • 닌텐도,해외진출사례,게임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이마트, GS마트, 홈에버, 킴스클럽  하이마트, 테크노마트 등그 외 유명 서점, 마트, 백화점, 애니랜드, 픽스딕스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온라인 판매*마케팅 전략분석5.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1. 광고-스타를 이용한 NDSL 기기광고-소프트웨어의 다양성 광고-일반인을 통해 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광고*5.해외진출사례**해외 진출 과정년도연혁(요약)1980년미국 뉴옥에 닌텐도 최초의 자회사인 닌텐도 아메리카설립1982년미

  • 네이버의 SWOT 및 4P 분석과 일본 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전략
  • 해외 시장에 눈을 돌릴 필요가 있다.이미 네이버는 중국 등 아시아 검색 포탈 시장에 진출해 어느 정도의 성과를 내고 있다. 네이버는 여기서 멈출 것이 아니라 ‘야후’와 ‘구글’이 한국시장에 들어와서 어느 정도의 인지도를 얻은 것처럼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세계적인 포탈로 나아가야 할 것이다.네이버는 자체 검색 엔진 개발로 기술력을 확보하고 기능을 보강해가며 지금의 위치에 올랐다. 공격적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 또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