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아이리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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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ReignCom (i-River) 선정 배경

2. ReignCom (i-River)소개 : 글로벌 휴대형 멀티미디어 기기(IT) 기업

3. 해외시장에서의 레인콤.

4. 해외법인 관리 해결방안

5. iRiver 성공요인 분석 (key success factor)

6. 레인콤 시장점유율과 경쟁사 분석

맺는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 ReignCom (i-River) 선정 배경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처럼, 덩치가 크다고 해서 항상 이기는 것은 아니다.
'삼성전자' 하면 해외에서 자랑스러운 우리의 기업이다. 그러나 '레인콤'이라면 알고 있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레인콤은 1999년에 설립된 무명의 중소기업이다. 여기서 이런 질문을 던져보자. "만약, 삼성전자와 레인콤이 어느 한 분야의 시장에서 맞섰다. 그것도 삼성전자가 먼저 뛰어들어 기반을 닦아 선두를 달리고 있는 시장에 레인콤이 후발로 뛰어들었다. 그 결과는 어떨 것인가?" 이의 전말을 모르는 사람들은 이렇게 답할 것이다. "당연히 삼성이겠지"
그러나 정답은 레인콤의 완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연속 간행물> LG 주간경제 809호 박천규 2004.12.03
2003년 매출 기준 2,259억원에 국내 시장 점유율 50%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레인콤은 세계 시장에서도 승승장구했다. 절정기였던 2004년 세계 MP3 시장에서 10% 시장 점유율로 2위의 쾌거를 이룩하며 애플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이다. 이제 레인콤의 상표 “아이리버”는 mp3 열성 팬들의 세계적인 아이콘이 되어가고 있다. 레인콤의 신화는 어디까지 인가? 그들이 이루어낸 성공 신화에 대해 주목해 보자.

참고문헌
강자와 싸워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 -이영직, 청년정신
종자돈 없이 그들은 어떻게 부자가 됐을까? - 백필규, 아르고스
하이테크 마케팅 - 김상훈, 박영사
대한민국 핵심인재 - 박현, 해바라기
웰빙마케팅 - 김영한 , 다산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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