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전자의 `트롬`의 성공요인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SWOT 분석

Ⅲ. STP 전략

Ⅳ. 4P 전략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산업화가 진행되고 혁신적인 기계가 발명되면서 ‘편리’를 추구하기 위한 인간의 노력은 오늘날 ‘가전제품’이라 일컬어지는 각종 생활필수품의 형태로 나타났다. 그 중, 전력을 이용하여 의류를 대신 세탁해주는 ‘세탁기’는 오늘날 실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가전제품 중의 하나로, ‘보급률 90% 이상’ 이라는 수치가 말해주듯, 그 시장 또한 매우 광범위 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 세탁기 시장은 서구의 ‘드럼세탁기’ 보다는 ‘와류식’ 일반세탁기가 압도적으로 점유하고 있었다. 2~300만원을 호가하는 외국산 드럼세탁기는 당시 국내소비자들에게 부유층이 사용하는 값 비싼 외제상품으로 인식되어 있었고, 서구에 비해 침대문화가 발달해있지 않은 국내에서 두꺼운 ‘솜이불’을 사용하는 생활방식의 차이는 국내 세탁기 시장에서 드럼세탁기가 차지하는 점유율이 4%에 이르지 않았던 근본적 원인 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과거 수입브랜드에만 의존했던 드럼세탁기 시장이 국내 유명 전자제품 기업을 통해 제조됨으로써, 국내 세탁기시장은 ‘혁신적 변화’를 겪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LG전자 트롬세탁기의 마케팅 성공사례
  • 의 욕구가 나타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욕구에 부합하여 드럼세탁기 시장의 시장 수요가 증가하게 되었는데, 그동안의 드럼세탁기 시장은 외국산 제품들이 시장의 80% 가까이를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나 LG전자의 드럼세탁기 트롬이 시장출시 후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의 저용량 드럼세탁기와는 달리 보다 큰 대용량 드럼세탁기로서 많은 수요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원인을 마케팅적 접근에 따라 분석해 보기로 한다.2.상황분석 및 전략적

  • [마케팅론] LG전자의 중국과 미국, 유럽 진출 전략
  • LG 전자Ⅱ. 본론1. 해외진출 지역별 성공사례2. 해외진출 제품별 성공 사례3. 4P전략 분석4. SWOT분석5. LG전자의 성공요인Ⅲ. 결론- 결론 및 전망Ⅰ. 서론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Ⅰ. 서 론1. LG전자 소개1) 회사 개요2. 연구목적 타당성 Ⅱ. 본 론1. 해외직접투자 이론적 타당성1) 입지우위력2) 내부화우위력2.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타당성1) 사례를 통한 행태분석3. 해외직접투자 과정 및 절차1) 절차의 타당성 검토4. LG전자 해외진출 성공 요인5. 해외직접 투자의 효과 및 영향1) 투자 성과 비교 및 분석  Ⅲ. 결 론1. LG 해외직접투자 문제제기와 해답과 정답2. 총평Ⅳ. 참고문헌

  • [국제경영]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관하여
  •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기술력과 마케팅 측면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이어 해외 시장 진출과 관련한 지역과 제품 다각화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앞으로 쿠쿠가 나아갈 향방에 대한 제언을 이끌어 보고자 한다.연구목적 중소기업이 독자브랜드와 탁월한 제품력으로 대기업과 외국 기업과의 경쟁에서 성공한 과정과 해외 진출 분석 및 제언.사례선정의 이유 OEM업체로 시작해 내실을 기하던 성광전자가 독자 브랜드 쿠쿠의 출

  • [국제경영] 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사례
  • 마케팅 기업사례1. 해외시장 공략1)해외 진출 동기2)세계로 나가는 쿠쿠3)전략사례1)일본(1)진출 배경 및 의의(2)과정(3)전략①일본인의 입마을 철저히 분석②일본인의 식문화 이해③철저한 기술개발④유통전략⑤차후 방향2)중국(1)진출 배경 및 의의(2)과정(3)전략①소비자 인지도 강화②중국지역의 권역화③서비스 강화Ⅲ. 결론 및 제언Ⅳ. 참고문헌성광전자 「쿠쿠」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성공사례Ⅰ.서론1. 들어가는 글문화란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