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글로벌 신제품 개발전략 - 삼성전자의 노트북용 TFT-LCD Panel 개발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외부환경
2. 내부환경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① LCD 시장의 폭발적인 증가와 아울러 다국적 기업들의 과당경쟁으로 인한 LCD 가격의 폭락을 예측 하 는 기사.
② 노트북용 TFT-LCD Panel 의 주력제품 결정에 대한 마라톤 회의
: 차세대 LCD 제품 선정에 관한 전략회의. LCD Pannel의 주력제품을 11.3인치로 할 것인가 아니면 12.1 인치로 할 것인가에 대한 열띤 토론이 회의의 주제.
③ 회의에서 결론을 내리지 못함
: 각 패널을 생산위한 투자나 공정 프로세스가 완전히 달랐으므로 전략 수입에 큰 차이가 있어 결론을 내리지 못한 상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삼성전자 중국진출 경영전략-TFT-LCD분야
  • TFT-LCD시장1) TFT-LCD시장 추이2) TFT-LCD의 이용분야(5) 국가별 TFT-LCD진출 1) 한국의 진출사례1-1) 삼성2) 일본 진출사례2-1) sharp3) 대만 진출기업4. 중국 현지시장 분석(1) 중국시장 분석(2) 중국시장에서 필요한 마케팅 전략1) 시장조사2) 목표시장의 설정3) 우선순위의 결정4) 제품개발 및 생상5) 회사의 위치 선정6) 가격 설정7) 판매 촉진8) 공적관계 유지9) 정부정책의 활용10) 현지 판매원의 활용5. 중국시장 진출 및 성공요인(1) 삼성전자의 중국시

  • 전기전자, 마케팅 보고서 - 무역마케팅 - 마케팅 시뮬레이션 - LCD TV
  • 전략실시귀족 마케팅의 실시세컨드 TV 전략 시행 디지털액정 TV의 SWOT분석2) 경영자원( 액정 디스플레이 분야는 우리나라가 전자분야에서 반도체DRAM과 함께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분야이다. 액정소자는 기반기술만 잘 조성되어 있으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미 노트북이나 모니터, 핸드폰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으므로 액정 TV의 개발에 있어서 기술적인 어려움은 극복할 수 있다. 또한 이미 삼성이나

  • [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목 차1. 전반적 개요2. 사업의 정의(1) LG전자의 사명과 철학(2) LG전자의 비전과 경영방침(3) 사업영역 및 주요생산품(4) 연혁 및 규모(5) 심벌마크과 슬로건(6) LG전자의 사업성과 추이3. 경영내부 환경 분석4. 경쟁사 분석 (삼성전자)5. LG전자의 상대적 경쟁력6. LG의 성공요인 분석 7. LG전자의 전략도출 8.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경영전략 사례연구 (LG전자) 오늘날은 전략경영의 시대로 불리어 지듯이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

  • [국제경영]전략적제휴 연구 및 사례분석-LG - PHILLIPS, GM대우
  • 경영자원을 가진 기업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기업들은 보완적인 제품이나 유통망, 그리고 생산기술을 가진 다른 경쟁기업을 찾아 전략적 제휴를 하는 경우가 많다.2 신제품개발과 시장진입의 속도 단축시간에 의한 경쟁우위가 중요해짐에 따라 모든 기업들이 갖고 있는 공통적인 고민은 어떻게 하면 경쟁자보다 빨리 신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먼저 내놓을 수 있는가와 동시에 어떻게 하면 경쟁기업이 진입하기 전에 새로운 시장에 먼저 진입할

  • [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 - PHILLIPS와 실패사례 대우자동차와 GM 분석
  • 경영자원을 가진 기업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기업들은 보완적인 제품이나 유통망, 그리고 생산기술을 가진 다른 경쟁기업을 찾아 전략적 제휴를 하는 경우가 많다.2 신제품개발과 시장진입의 속도 단축시간에 의한 경쟁우위가 중요해짐에 따라 모든 기업들이 갖고 있는 공통적인 고민은 어떻게 하면 경쟁자보다 빨리 신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 먼저 내놓을 수 있는가와 동시에 어떻게 하면 경쟁기업이 진입하기 전에 새로운 시장에 먼저 진입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