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여행사 분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여행 의 의미>
☯ 여행이란?
☯ 여행사는??

< 여행사의 시초 >
☯ 토마스 쿡(THOMAS COOK 1808~1892)

< 여행사의 분류 >

< 여행사의 필요성 >

< 여행사의 경영 >

< 여행사 관광경영 >
☯ 여행사의 관광전 관광경영
☯ 여행사의 관광중 관광경영
☯ 여행사의 관광후 관광경영

< 관광교통업 경영 >

< 관광숙박업 경영 >

< 관광농업경영 >

< 관광객 이용시설업 경영 >

< 여행사의 수익원 >
☯ 국내관광 수익원
☯ 외래관광 수익원

< 여행업계의 전망 >

< 여행상품 >
☯ 타켓 마케팅이나 VIP 마케팅을 하면된다.
☯ 잡지에 여행 관련 보도 협조
☯ DM을 활용

< 여행사의 입사조건 >
☯ 하나투어/모두투어/롯데관광 입사기준

< 여행사 SWOT 분석 >
☯ 강점(Strength)
☯ 약점(Weakness)
☯ 기회(Opportunity)
☯ 위협(Threat)
본문내용
여행 의 의미>

☯ 여행이란?

v 항상있던 자리를 떠나는 일상탈출.
v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새로움의 기회.
v 내가 나를 만나는 시간.


☯ 여행사는??

여행사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휴가나 관광 여행에 대한 계획을 세운다. 관광기관은 여러 도시, 나라, 지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사는 음식점, 교통 수단, 호텔, 숙박 시설, 여행 요건과 규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교통편, 호텔 예약, 여행 일정 조정을 대행한다.
여행 안내 요원이나 관광 가이드 같은 관광 관리 전문가는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람들을 관광지와 명승지로 안내하며, 그 곳의 특산품, 유래, 역사, 풍습 따위를 설명해준다.


< 여행사의 시초 >

☯ 토마스 쿡(THOMAS COOK 1808~1892)

영국의 토마스 쿡(THOMAS COOK 1808~1892)은 침례교 전도사 였는데 금주 캠페인을 위한 집회에서 많은 사람들을 참석시키려고 단체 여행을 성사시켰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진 컨벤션의 사업 분석과 그에 따른 수익성 창출 방안에 관한 연구,한진컨벤션,한진컨벤션분석
  • 관광연구원-박선희(2003), 『여행사경영의 이해』, 형설출판사-안광호(2005), 『국제회의 운용실무론』, 기문사-이광우(2001), 『국제회의 기획경영론』, 백산 출판사-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여행사호텔골프장외식업의 경영매 뉴얼 - 김근수, 영화조세통람사-경영학원론 - 신유근, 다산출판사참고논문 여행사경영론 여행사 컨벤션팀의 수익성 창출 방안에 관한 연구컨벤션사업팀의직무분석인터넷 -불로그 http://blog.naver.com/js

  • [광고] 탑항공사의 광고기획및 전략
  • 잘 알게 되었다.끝으로 앞으로 여행 업계가 더욱 발전해서 지하철 표처럼 항공권도 자판기로 쉽게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그날이 오길 바란다. ※ 참고 자료촉진전략. 운훈현. 석정출판사.실무자를 위한 광고마케팅 , 김혜성, 서울미디어.글로벌 시대의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방법,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성공하는 광고의 숨은심리, 신강균, 컴온프레스 탑항공 홈페이지모두투어 홈페이지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서울경제신문세계여행신문

  • [항공여행사경영론] 국내크루즈 여행상품 개발과 효과
  • < 항공여행사경영론 >국내크루즈 여행상품 개발과 효과목 차Ⅰ. 서론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2. 연구방법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1. 크루즈산업의 정의 2. 크루즈산업의 특성 Ⅲ. 크루즈산업의 현황 및 사례분석1. 세계 크루즈산업 현황 보고2. 국내 크루즈산업 현황 보고Ⅳ. 국내 크루즈산업의 발전 방안1. 국내 크루즈산업 개발전략 및 효과2. 국내 크루즈상품의 개발Ⅴ. 요약 및 결론Ⅵ. 참고자료- -Ⅰ. 서론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목적

  • [관광학과] 여행사의 경영조직00
  • 여행사경영의 의미는 관광현상과 경영학적 접근에서 파악할 수 있다. 우선 관광현상에서 여행사경영을 보면 국민국내관광 중심의 국내여행업, 국민국외관광 중심의 국외여행업, 국내ㆍ외 관광과 외래관광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일반여행업 경영으로 접근된다. 경영학 측면에서 여행사경영을 접근하여 보면 생산관리 중심의 여행상품 기획과 개발, 조직관리 중심의 여행사별 경영조직, 마케팅 중심의 여행사별 마케팅전략과 여행정보시스템 구축 등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분석하고 미래의 예약 추세를 예측하여 각 항공편 및 특정 구간별로 예약통제를 실시하고 초과예약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수입극대화가 이루어지도록 항공사 경영에 이용하고 있다. ③업무지원기능이는 여행사의 업무지원 기능으로 고객관리, 손익계산, 발권데이터 관리청구서 발행 등 여행대리점의 각종 업무를 예약 관리용 단말기를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④전반적 정보제공 기능관광지의 기상관련 정보, 여행지의 외환시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