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여행사 분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여행 의 의미>
☯ 여행이란?
☯ 여행사는??
< 여행사의 시초 >
☯ 토마스 쿡(THOMAS COOK 1808~1892)
< 여행사의 분류 >
< 여행사의 필요성 >
< 여행사의 경영 >
< 여행사 관광경영 >
☯ 여행사의 관광전 관광경영
☯ 여행사의 관광중 관광경영
☯ 여행사의 관광후 관광경영
< 관광교통업 경영 >
< 관광숙박업 경영 >
< 관광농업경영 >
< 관광객 이용시설업 경영 >
< 여행사의 수익원 >
☯ 국내관광 수익원
☯ 외래관광 수익원
< 여행업계의 전망 >
< 여행상품 >
☯ 타켓 마케팅이나 VIP 마케팅을 하면된다.
☯ 잡지에 여행 관련 보도 협조
☯ DM을 활용
< 여행사의 입사조건 >
☯ 하나투어/모두투어/롯데관광 입사기준
< 여행사 SWOT 분석 >
☯ 강점(Strength)
☯ 약점(Weakness)
☯ 기회(Opportunity)
☯ 위협(Threat)
- 본문내용
-
여행 의 의미>
☯ 여행이란?
v 항상있던 자리를 떠나는 일상탈출.
v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새로움의 기회.
v 내가 나를 만나는 시간.
☯ 여행사는??
여행사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휴가나 관광 여행에 대한 계획을 세운다. 관광기관은 여러 도시, 나라, 지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사는 음식점, 교통 수단, 호텔, 숙박 시설, 여행 요건과 규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교통편, 호텔 예약, 여행 일정 조정을 대행한다.
여행 안내 요원이나 관광 가이드 같은 관광 관리 전문가는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람들을 관광지와 명승지로 안내하며, 그 곳의 특산품, 유래, 역사, 풍습 따위를 설명해준다.
< 여행사의 시초 >
☯ 토마스 쿡(THOMAS COOK 1808~1892)
영국의 토마스 쿡(THOMAS COOK 1808~1892)은 침례교 전도사 였는데 금주 캠페인을 위한 집회에서 많은 사람들을 참석시키려고 단체 여행을 성사시켰던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