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벤&제리(Ben & Jerry’s) 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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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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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II. 본론
I. 기업개요
II. 재무제표를 통한 B&J 분석
III. 재무제표 외적 분석
IV. M&A 방어기제
V. 인수안 분석
III.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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론
지난 3월말 영국의 친환경 화장품 소매업체 바디샵(Bodyshop)이 세계 최대의 화장품 기업 로레알(Loreal)에 인수된 사건은 전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천연원료 사용, 용기 재활용, 동물실험 반대 등을 내세우며 윤리경영을 실천해 온 바디샵이 `당신은 소중하니까요'라는 광고문구로 전세계 여성들의 특권의식을 자극하며 수익을 올려왔던 온 로레알에 인수됐기 때문이다.
로레알이 바디샵을 인수하면서 지급한 대금은 6억5200만 파운드(1조1123억 원)다. 바디샵의 창업주인 애니타 로딕과 그의 남편 고든 로딕은 보유지분 18%를 주당 300펜스에 매각해 1억3000만 파운드(약 2217억 원)를 벌어들였다.
애니타 로딕은 막대한 이익을 챙겼지만 바디샵을 통해 버는 수익은 모두 사회에 환원할 것이며 기업의 주인이 바뀌었다고 해서 바디샵의 정신까지 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오히려 로레알이 바디샵을 따라와 그동안 실행했던 동물실험을 그만두고 친환경기업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기업이 어떤 모양으로 변해갈지는 현재로써 아무도 알 수 없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환경친화적인 화장품을 값싼 가격에 공급해온 바디샵이 `예뻐지기 위해서라면 화학물질도 상관없다'는 철학으로 값비싼 화장품을 공급해온 로레알에 팔렸다는 이유만으로 바디샵 제품 불매운동을 벌이기 시작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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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Ross 저, 연강흠 역, 엣센셜 기업재무(제4판), 석정, 2005
살 란다조 저, 김봉현 역, 신화를 만드는 브랜드, 브랜드를 만드는 신화,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와츠 와커 저, 구자룡 역, 괴짜의 시대(새로운 마켓을 창조하는 비즈니스 전략), 더난출판사, 2005
이의경, 재무관리(제3판), 경문사, 2005
조지 리처 저, 김종덕 역,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유토피아인가,디스토피아인가, 시유시, 2004
폴 슈리배스터버 저, 이장훈 역, 그린비즈니스, 자연사랑, 1998
논문
Hank Boener, "Executive compensation for senior managers," Corporate Finance Review, September/October 2003
Marjorie Kelly, "Why social mission gets squeezed out of firms when they’re sold, and what to do about it," Business Ethics, Summer 2003
기사
AP, "Ben & Jerry's changes flavors," David Gram, 2000.5.14
AP, "The Scoop on Ben & Jerry’s Sellout", Rob Walker, 2000.4.12
The Wall Street Journal, "Here is a Scoop: Three Buyers Crave Ben and Jerry’s Chain," Nikhil Deogun and John Hechinger, 1999.12.3
인터넷
Ben & Jerry Homemade's Inc. FY 99년 연차 보고서
(http://www.sec.gov/Archives/edgar/data/768384/0000768384-00-000005.txt)
Ben & Jerry Homemade's Inc. FY 00년 1분기말 보고서
(http://www.sec.gov/Archive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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