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신용카드사별 경영전략 분석 -삼성 vs LG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신용카드 산업수명주기(PLC) 분류를 개략적인 설명과 앞으로 제시될 주제에 대해 언급

2. 본론
PART1 카드 시장 전체의 성숙과정에 대한 분석 (문제점 분석) PART2 현재 카드 시장의 주요 수치에 관한 분석PART3 카드 시장 내의 신규 경쟁사들의 전략 분석
PART5 성숙 단계에서 강조되는 부분 : 브랜드 이미지

3. 결론 및 향후 전망
(1) 현재 시장현황
- 신규진입자들의 맹추격
- E-Shopping몰과 홈쇼핑의 급성장
(2) 신용카드 서비스 산업의 미래
- 제휴, 통합카드
- 휴대폰 결제시장
- 스마트카드
(3) 삼성카드사와 LG카드사의 대응전략 방향
- 고객 충성도 강화
- 수익원 다변화 추진
- 브랜드 이미지의 실추
- IT와 신용카드와의 접합

【참고 자료】
본문내용
개괄
도입기
도입기의 시기는 성장위주의 경제정책에 있어서 소비보다는 절약이 미덕인 시기라 신용카드의 발전이 미진하였다. 또한 유통계카드의 경우는 마케팅도구, 은행계 카드사들에 있어서는 은행업무의 부수적 서비스 정도로 인식되었다.
성장기
대기업들이 카드산업에 뛰어들면서 신용카드산업은 가시적인 성장을 하기 시작하였다. 신용카드산업은 IMF사태 이전까지는 지속적인 성장을 하다가, IMF가 우리나라를 타격한 1997년부터 1999년까지는 잠시 주춤하던 신용카드산업이 정부의 규제완화와 이제까지와는 다른 신용카드사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급격한 성장을 하기 시작하였다.
성숙기
2002년을 전후한 시장의 포화와 경기침체의 타격으로 기존의 성장 위주의 전략을 펼쳐오던 신용카드사들이 시장의 점유율 확보를 위한 생존경쟁으로 전략의 체제가 바뀌었다. 즉 더 이상의 시장의 크기가 커지기엔 무리가 있다고 보고 자신의 파이 비율을 높혀 가겠다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LG카드 www.lgcard.com

매일경제 신문, 중앙일보, 제일기획, LG애드
한국 여신금융협회, 한국 신용카드협회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Jay b. barney 시그마프레스(주)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기업 비교 분석
  • 전략경영론기업 비교 분석GS25 VS 훼미리 마트 목 차1.서 론(1)선정배경(2)GS25(3)보광 훼미리 마트2.본 론(1)외부환경분석1)시대별 편의점 산업의 특성2)편의점 산업의 매출액 규모3)GS25와 훼미리 마트마트의 이용도와 만족도4)GS25와 훼미리 마트의 성장률과 점유율5)편의점 시장 산업구조분석(2)사업부전략1)기업성장전략2)유통전략3)전략적제휴(제품,서비스)4)마케팅전략(3)핵심역량1)GS252)훼미리 마트3.결 론(1)앞으로의 과제

  • [마케팅원론] 신한카드 vs 현대카드 비교 분석
  • 신용등급 BBB+ 획득 한경마케팅대상 상품전략부문 수상(Touch N Go) 신한/LG카드 공동경영위원회 발족 03 아침愛 카드 출시 온라인 결제 시 1회성 가상 카드번호 생성 시스템 구축 02 비자웨이브 기능 추가된 신한 K-merce 카드 출시 2007 아름다운 청소년 시상식 개최 맨유카드 1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굿모닝신한증권 명품 CMA체크카드 출시대구 영업추진센터 개설 01 탑스 先카드 출시 2006.12 해외직불카드 기능이 탑재된 탑스파워체크카드 출시10 일본 S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별 무선인터넷 서비스 현황이밖에도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단말기에 대한 대체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단말기 공급업체인 LG 정보통신, 삼성전자, 현대전자 등과 주변 통신기기업체들의 수혜가 예상된다.이와 함께 사업자간의 경쟁도 기존의 인프라 중심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부가서비스 기능이 주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SK TelecomKTFLG Telecom시장점유율53.10%32.75%14.15%가입자수16,051,8759,925,723429,656표 국내 이동 통신사의 시장점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분석이다. LG 홈쇼핑 자체의 경영조직을 LG전자와의 일반적 비교와 심층적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그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나아가서 우리의 결론, 즉 기업조직의 더 나은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려한다. 기업의 전략이나 마케팅, 유통, 인사 분야의 개념들은 LG 홈쇼핑의 실제사례를 적용, 일반적이기 보다는 LG 홈쇼핑, 홈쇼핑 사업 분야에 국한되어 설명되어 질 것이다.Ⅱ. 환경 분석1. 홈쇼핑의 정의오늘날 환경은 과거와 매우 다른 양상으로 급속하게 변

  • [브랜드마케팅]삼성카드와 LG카드의 브랜드 전략 집중분석
  • 별브랜드 카드사들의 발 빠른 마케팅은 시작되었다. 현재 신용카드는 20여 개 업체에서 발급되고 있고, 카드 종류만해도 1000여종에 육박한다. 이중에서도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업체 중 삼성카드와 LG카드의 브랜드 전략을 집중분석하고 활발한 향후 전략에 대해 논의해 본다.Ⅱ. 본론1. 전략적 상황 분석 및 STP 1) 시장 및 소비자 분석 (공통)(1) 시장 분석카드업은 67년 백화점에 신용카드가 도입된 후 80년대 초 시중은행들 이 신용카드업을 겸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