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신용카드사별 경영전략 분석 -삼성 vs LG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신용카드 산업수명주기(PLC) 분류를 개략적인 설명과 앞으로 제시될 주제에 대해 언급
2. 본론
PART1 카드 시장 전체의 성숙과정에 대한 분석 (문제점 분석) PART2 현재 카드 시장의 주요 수치에 관한 분석PART3 카드 시장 내의 신규 경쟁사들의 전략 분석
PART5 성숙 단계에서 강조되는 부분 : 브랜드 이미지
3. 결론 및 향후 전망
(1) 현재 시장현황
- 신규진입자들의 맹추격
- E-Shopping몰과 홈쇼핑의 급성장
(2) 신용카드 서비스 산업의 미래
- 제휴, 통합카드
- 휴대폰 결제시장
- 스마트카드
(3) 삼성카드사와 LG카드사의 대응전략 방향
- 고객 충성도 강화
- 수익원 다변화 추진
- 브랜드 이미지의 실추
- IT와 신용카드와의 접합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개괄
도입기
도입기의 시기는 성장위주의 경제정책에 있어서 소비보다는 절약이 미덕인 시기라 신용카드의 발전이 미진하였다. 또한 유통계카드의 경우는 마케팅도구, 은행계 카드사들에 있어서는 은행업무의 부수적 서비스 정도로 인식되었다.
성장기
대기업들이 카드산업에 뛰어들면서 신용카드산업은 가시적인 성장을 하기 시작하였다. 신용카드산업은 IMF사태 이전까지는 지속적인 성장을 하다가, IMF가 우리나라를 타격한 1997년부터 1999년까지는 잠시 주춤하던 신용카드산업이 정부의 규제완화와 이제까지와는 다른 신용카드사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급격한 성장을 하기 시작하였다.
성숙기
2002년을 전후한 시장의 포화와 경기침체의 타격으로 기존의 성장 위주의 전략을 펼쳐오던 신용카드사들이 시장의 점유율 확보를 위한 생존경쟁으로 전략의 체제가 바뀌었다. 즉 더 이상의 시장의 크기가 커지기엔 무리가 있다고 보고 자신의 파이 비율을 높혀 가겠다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 상황이다.
- 참고문헌
-
LG카드 www.lgcard.com
매일경제 신문, 중앙일보, 제일기획, LG애드
한국 여신금융협회, 한국 신용카드협회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Jay b. barney 시그마프레스(주)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