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개발] 하와이자원의 관광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론
제1절. 환상적인 낙원
1. 하와이소개
2. 하와이 역사
3. 하와이 주요산업 - 관광업

제2절. 하와이 자원의 관광상품화
1. 자연자원
2. 문화자원
3. 사회자원
4. 산업자원

제3절. 관광상품화의 문제점
1. 왕국에서 식민지화
2. 관광과 신식민주의

제4절. 재방문객을 유치하는 요인들
1. 하와이 관광문화
2. 이민 ․ 다민족문화
3. 지역문화

Ⅲ. 맺는 말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말

남국의 정열과 아름다운 대자연, 폴리네시안의 풍부한 역사가 살아 있는 하와이는 세계적인 관광휴양지로, 연중 세계인들의 관광, 국제모임과 스포츠 행사 등이 늘어나 매년, 더욱 개발 ․ 홍보되고 있으며 세계인들의 무대가 되고 있는 곳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직도 하와이 섬이라고 하면 와이키키와 호놀룰루가 있는 오아후섬만을 연상하게 되고, 간단하게 열대기후, 남국의 문화, 화산, 훌라 등 부분적인 상징물들만으로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하와이는 지정학적으로 동서 문화의 교류가 이어지는 지점으로 각 민족의 문화가 다양하게 조화를 이루고, 세련된 현대시설과 폴리네시안의 고대역사가 살아 공존하며, 장엄한 자연의 경관이 훌륭하고, 로컬인들의 낙천적인 삶의 모습과 세적적인 수준의 탑 클라스 리조트들까지 모두 어루러져 하나의 독특한 개성을 창출해 내는 거대한 태평양 문화의 종합전시장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하와이는 전형적으로 관광문화를 실현한 곳으로 볼 수 있는데, 하와이의 여러 가지 자원으로 관광상품 개발화 된 사례를 알아보고, 지나친 관광개발이 지역문화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또한 하와이 관광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살펴봄으로써 하와이 관광의 재방문객을 유치하는 방안들을 알아보려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이계은 세계의 여행-HAWAII ․OCEANIA 중앙서관 (p.49-64)
김현식 월드투어-하와이 동아출판사 (p.9 -15)
조대웅 가자,세계로-하와이 서울문화사
(p.10-21, p.26-33, p.48-53)

「관광상품개발 전략」 전동환 / 강원대학교 교수 (관광마케팅 전공)


《 출 처 》
[ 하와이 관광청 ] http://www.gohawaii.or.kr/

[ 투어넷 하와이 ] http://tnhawaii.com

[ 하와이 투어 ] http://www.hawaiitour.co.kr

http://100.naver.com/100.nhn?docid=185058
http://cafe.naver.com/jains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84
http://100.naver.com/100.nhn?docid=152603
http://www.kusec.or.kr/about/%C7%CF%BF%CD%C0%CC.hw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마케팅의 정의, 기능, 특성 분석 레포트
  • 개발, 가격설정, 프로모션 및 유통을 계획-실시하는 과정” 이라고 정의하였다. 이러한 정의는 최근에 교환을 중심으로 하여 관광서비스 상품에 대한 이론을 정립하려는 움직임으로 이어지고 있다.역사적 추세를 살펴보면 관광마케팅에 관한 흐름은 과거에는 상품 지향적이었고 관광자원을 매력소구점으로 내세워 마케팅활동이 전개되어 왔다. 그러나 현대에서는 이러한 경향은 쇠퇴하고 관광마케팅의 관심은 관광지의

  • [의료의질경영] 해외 의료관광 시장의 사례를 통한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연구
  •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관광시설이나 목적지라고 정의했고, Hall은 특별한 흥미가 있는 관광(Special Interest Tourism) 중 하나로서 주요 동기가 건강과 관련 있는 관광이라고 말했다. 또, Eric은 건강상태를 개선시킬 목적을 가진 사람이 집을 떠나 행하는 레저 형태라고 의료관광을 정의 내렸으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관광(Health Tourism)은 보건 분야에서 관광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부문을 발굴, 개발하고 관광을 상품화하여 서비스 또는 제품을 제공하는

  • [지역경제학]의료관광 사업과 지역경제 활성화 - 제주도 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을 촉진하기 위한 방안과 이에 따른 경제적 효과를 파악해 보겠다. 마지막으로 결론 및 제안을 살펴보는 방향으로 연구를 진행하겠다.Ⅱ. 의료관광의 정의와 필요성ⅰ.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은 의료서비스와 휴양, 레저, 문화 활동 등 관광활동이 결합된 새로운 관광 형태를 말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경우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은 보건 분야에서 관광자원으로 활용 가능한 부문을 발굴, 개발하고 관광을 상품화하여 서비스 또는 제품을

  • [관광자원론] 도시관광자원
  • 관광 자원화 하는 데 효과적이다.② 도시 관광요인가) 내부요인도시 관광 내부요인으로는 시각성(경관 및 이미지), 매력성(자원 및 시설), 상품성(활동 프로그램), 편의성(관광 수용태세) 등을 들 수 있다.나) 외부요인도시 관광의 외부요인으로서 도시 관광객, 관광 산업체(산업 및 서비스), 관광정책 및 행정 등을 들 수 있다.3) 도시 관광의 기본방향① 최적화의 추구기존시설에 대한 관광 프로그램의 개발과 상품화 등을 통하여 적은 비용으로 최

  • [관광효과] 관광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효과와 관광의 환경적, 부정적 영향
  • 관광외화 획득3. 관광과 지역경제발전1) 고용기회 확대효과2) 세수의 증대3) 생활환경의 근대화 효과4) 2차 관광사업(간접관광사업)의 발전5) 국제수지의 개선효과Ⅲ. 관광의 사회적, 문화적 효과1. 관광의 사회적 영향1) 관광지역 주민의 관광에 대한 의식변화단계2) 관광자행동에 대한 주민의 반응3) 관광개발단계에 따른 영향2. 관광의 문화적 영향1) 문화혼합현상2) 문화접변과 문화표류3) 모형문화4) 문화의 상품화3. 문화의 전달매개의 효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