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개발] 하와이자원의 관광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론
제1절. 환상적인 낙원
1. 하와이소개
2. 하와이 역사
3. 하와이 주요산업 - 관광업
제2절. 하와이 자원의 관광상품화
1. 자연자원
2. 문화자원
3. 사회자원
4. 산업자원
제3절. 관광상품화의 문제점
1. 왕국에서 식민지화
2. 관광과 신식민주의
제4절. 재방문객을 유치하는 요인들
1. 하와이 관광문화
2. 이민 ․ 다민족문화
3. 지역문화
Ⅲ. 맺는 말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는 말
남국의 정열과 아름다운 대자연, 폴리네시안의 풍부한 역사가 살아 있는 하와이는 세계적인 관광휴양지로, 연중 세계인들의 관광, 국제모임과 스포츠 행사 등이 늘어나 매년, 더욱 개발 ․ 홍보되고 있으며 세계인들의 무대가 되고 있는 곳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직도 하와이 섬이라고 하면 와이키키와 호놀룰루가 있는 오아후섬만을 연상하게 되고, 간단하게 열대기후, 남국의 문화, 화산, 훌라 등 부분적인 상징물들만으로 떠올리게 된다. 그러나 하와이는 지정학적으로 동서 문화의 교류가 이어지는 지점으로 각 민족의 문화가 다양하게 조화를 이루고, 세련된 현대시설과 폴리네시안의 고대역사가 살아 공존하며, 장엄한 자연의 경관이 훌륭하고, 로컬인들의 낙천적인 삶의 모습과 세적적인 수준의 탑 클라스 리조트들까지 모두 어루러져 하나의 독특한 개성을 창출해 내는 거대한 태평양 문화의 종합전시장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하와이는 전형적으로 관광문화를 실현한 곳으로 볼 수 있는데, 하와이의 여러 가지 자원으로 관광상품 개발화 된 사례를 알아보고, 지나친 관광개발이 지역문화에 어느 정도의 영향을 주는지 또한 하와이 관광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살펴봄으로써 하와이 관광의 재방문객을 유치하는 방안들을 알아보려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이계은 세계의 여행-HAWAII ․OCEANIA 중앙서관 (p.49-64)
김현식 월드투어-하와이 동아출판사 (p.9 -15)
조대웅 가자,세계로-하와이 서울문화사
(p.10-21, p.26-33, p.48-53)
「관광상품개발 전략」 전동환 / 강원대학교 교수 (관광마케팅 전공)
《 출 처 》
[ 하와이 관광청 ] http://www.gohawaii.or.kr/
[ 투어넷 하와이 ] http://tnhawaii.com
[ 하와이 투어 ] http://www.hawaiitour.co.kr
http://100.naver.com/100.nhn?docid=185058
http://cafe.naver.com/jains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84
http://100.naver.com/100.nhn?docid=152603
http://www.kusec.or.kr/about/%C7%CF%BF%CD%C0%CC.hw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