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태평양의 해외시장 진출(프랑스, 중국 시장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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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태평양 기업선정 이유

Ⅱ 기업소개 - 태평양

Ⅲ 태평양의 해외시장 진출
(1) 프랑스 시장에서의 전략
(2) 중 국 시장에서의 전략
(3) 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

Ⅳ 해외시장에서의 대안 - 우리의 생각
(1) 프랑스 시장에서의 대안
(2) 중 국 시장에서의 대안
(3) 기타 대안 - First mover advantage
본문내용
Ⅰ. 태평양 기업선정 이유
롤리타 렘피카라는 향수를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유럽에서 판매율 4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 향수는 놀랍게도 태평양의 제품입니다. 우리 조원들은 세계적으로 패션과 화장품이 유명한 프랑스에서 우리나라 기업이 진출하여 성공하였다는 것을 꽤나 흥미있고 자랑스러운 일로 생각하였습니다. 물론 태평양은 한국에서도 국내 판매율 1위인 성공기업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화장품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에뛰드, 이니스프리, 마몽드, 미래파, 오딧세이 등이 바로 태평양에 속해 있습니다. 이러한 화장품 회사가 유럽에 진출하여 향수를 선보이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요? 게다가 그러한 과정 속에 숨어있을 실패사례와 새로운 전략을 통한 성공사례는,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운 해외직접투자와도 많은 연관이 있을거라 여기고 우리조는 ‘태평양’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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