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휠라골프 `FILA GOLF`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1. 마케팅 조사
2. 마케팅 정보 시스템
3.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에 대한 요약
4. 우리나라 골프에 대한 인식변화 및 시장 분석
-골프웨어 시장 분석
1. 국내 골프웨어 시장의 어제와 오늘
2. 골프웨어 시장의 특성
3. 높은 성장률
4.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 새로운 소비층 공략
-골프 연령층 분석
-여성 골퍼 증가
-제품차별화 전략
5. FILA KOREA
6. FILA GOLF
-마케팅 조사의 5단계
7. FILA GOLF의 데이터 베이스
8. FILA가 나아갈 길
-FILA측의 입장
-우리의 입장
- 본문내용
-
1. 마케팅조사란 무엇인가?
마케팅조사란 기업이 마케팅과 관련하여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여 객관적으로 분석, 보고하는 일련의 공식적인 과정으로서 마케터들이 소비자들의 욕구를 경쟁기업보다 더욱 더 빨리 알아내어 이를 충족시켜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마케팅 조사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급변하는 21세기에 더욱더 중요한 요소가 된다.
마케팅 조사는 예비조사, 본조사, 성과측정조사 등의 세 가지로 분류된다. 예비조사는 마케팅 관리자가 의사결정을 하여야 할 상황을 잘 이해하지 못하거나 대응방안을 찾아내지 못한 상태에서 실시하여 모호하게 드러난 문제와 기회를 분명히 밝히고 상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보다 잘 이해하여 실행가능 한 대응방안을 찾아내기 위한 것이다. 이에 반해 본조사는 마케팅 관리자가 실행가능 한 방안들을 발견하고 그 중에서 최상의 대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마지막으로 성과측정조사는 실행된 마케팅 관리자의 활동에 대한 결과의 성과를 파악하기 위하여 실시한다.
2. 마케팅조사의 5 단계
마케팅조사는 5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우선 첫 번째 단계는 문제의 제기와 조사목적의 설정이다. 어떠한 현상에 대해서 실제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규명하고 이를 마케팅조사의 문제로 전환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그럭저럭 참고는 되는군요...
- whois***
(2006.07.19 17:09: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