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교촌치킨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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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프랜차이즈 시장(치킨) 환경분석


2. 교촌치킨은 ?


3.교촌치킨의 특징


4. 교촌치킨 마케팅 전략


5. 교촌치킨 서비스 전략


6. 치킨 업계의 동향


본문내용
1. 프랜차이즈 시장 환경분석(교촌치킨)

지금 국내에는 조기 퇴직자들의 전업과 은행예금의 저금리 문제로 전망 좋고 안전한 체인점 사업을 시작해 보려는 희망자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욕심처럼 안전과 수입이 보장되는 체인사업을 찾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최근 불고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열풍에 대해 "프랜차이즈 외식업은 창업하기 쉬운 반면 경쟁이 치열해 도태되기도 쉽다"며 "현란한 광고나 요란한 선전문구에 현혹되지 말고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공신력과 대외적인 평을 들어보는 등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소자본 창업자들이 희망 업종 1순위로 꼽는 치킨전문점 시장이 말 그대로 춘추전국시대이다. 해외에서 들어온 프라이드 치킨, 토종 양념 치킨, 특정 고객을 겨냥한 기능성 치킨 등의 시장쟁탈전이 한창이다. 치킨전문점은 고객이 신세대에서 노인층까지 다양하다. 이에 따라 전문점들도 다양한 소비자를 겨냥해 전문화와 복합화를 지향하고 있다.

◇시장 현황=국내 치킨전문점은 하루에 70만 마리가 소비되는 큰 규모의 시장이다. 금액으로는 연간 약 2조원대로 전국에서 1만8천여 점포가 영업중인 것으로 추정된다. 그중 가맹점 업체는 50여개로 6,000여개의 점포에서 연간 1조8백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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