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PPL광고(간접광고)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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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7.1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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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이론ㆍ고찰
1. PPL 이란
① PPL 의 유래는 무엇인가 ?
② PPL 의 정의 및 개념은 무엇인가 ?
2. PPL 광고의 장ㆍ단점
① PPL 광고의 장점은 무엇인가 ?
② PPL 광고의 단점은 무엇인가 ?

III. 사례연구
1. 성공한 PPL 광고
① TV 에서의 성공한 PPL 광고
② 영화에서의 성공한 PPL 광고
③ 게임에서의 성공한 PPL 광고
2. 실패한 PPL 광고
① TV 에서의 실패한 PPL 광고
② 영화에서의 실패한 PPL 광고
③ 게임에서의 실패한 PPL 광고

IV. Audience 에 대한 설문조사
PPL 광고의 설문조사 분석
ㆍPPL 광고로 얼마나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는가 ?

V. 결론
1. 사례연구(표)와 설문조사분석의 결과로 발견된 주요 사실과 전략적 시사
2. 조원들이 발견한 점들과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I. 서론

PPL 은 Stealth advertising의 한 방법으로서 영화나 드라마 등 영상매체에 자사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소비자들이 무의식중에 제품을 인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동시에 PPL 광고는 영화나 드라마의 소품이나 일상의 한 축에서 등장 함으로서 그 리얼리티가 극대화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제작사 쪽에서도 광고 수입과 함께 영화와 드라마의 리얼리티를 살릴 수 있기 때문에 win-win 전략으로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그 분야 또한 다양해져서 게임이나 웹상에서 조차도 그 사용도가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이용되고 있는 PPL 광고의 개념과 성공 실패 사례연구 등을 보고 사람들이 얼마나 어떻게 인식하여 반응은 어떻게 되고 있는지 그래서 PPL 광고 설문 조사 등을 통해서 알게 되는 문제점은 무엇인지 이런 것 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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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ly10***
    (2006.12.20 00:2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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