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체험관광상품 개발 활성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 개요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범위

Ⅱ. 체험관광상품 현황분석
1. 관광행태의 변화 전망
2. 체험관광상품의 개념 및 유형 정립
3. 국내외 체험관광상품 현황분석
4. 체험관광상품 개발의 주요 문제점

Ⅲ. 체험관광상품 개발 활성화방안
1. 다양한 체험관광상품 개발
2. 가격유통구조의 개선
3. 판촉활동 강화

Ⅳ. 대표적 체험관광상품 개발방안
1. 대표적 체험관광상품의 선정
2. 대표적 체험관광상품의 개발방안

Ⅴ. 결론
본문내용
1. 연구의 배경
미래의 관광은 관광행위 그 자체보다는 어떠한 관광을 하였는가라는 경험의 질을 중요시하게 될 것이며, 이에 따라 관광을 통하여 다양한 체험을 얻고자 하는 관광객의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체험관광상품 개발이나 체험프로그램의 도입은 해외의 경우처럼 다양한 주제로의 접근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체험관광상품 개발에 대한 필요성만 제기되고 있을 뿐, 창의적인 상품개발 방안이나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 등이 미약하여 이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조사연구가 요구되고 있다.
2. 연구의 목적
본 연구는 일본 등 주요 외래관광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우수한 체험관광상품을 다양하게 개발토록 유도하여, 더욱 가속화되어 가고 있는 외래관광객 유치경쟁에서 우리나라가 우위를 확보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ㅓ,
  • tjsd***
    (2010.11.27 15:32:0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가 빈약함 ...
  • tjdg1***
    (2009.05.11 21:27:5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그런대로 쓸만하다!
  • nojih***
    (2008.05.31 23:08:41)
회원 추천자료
  •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상품화를 위한 전통민속마을 개발 방안참고문헌1. 민속마을의 배경 및 목적세계관광기구(WTO)는 2010년의 국제관광객 수를 약 10억 명으로, 이에 따른 관광수입은 약 1조 5,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발전으로 관광산업이 지구경제에서 차지하는 역할은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한 국가 내에서도 관광산업은 21세기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제조업의 발전여건이 미흡한 지역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 [졸업][관광경영] 제주도의 관광동기와 이미지, 만족도, 재방문의사, 추천의사에 관한 연구
  • 관광객 유치전략 실시, 지속적인 문화관광축제의 개최 및 체험관광상품 등 관광자원의 개발, 다양한 숙박시설 및 관광시설의 확충과 같은 지속적인 관광인프라의 구축 등 제주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전략 및 대응책을 마련하는 등 관광산업에서의 지속적인노력을 시행중이다. 본 보고서는 대내외 적으로 우라 나라 관광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는 제주도의 관광 활성화 방안으로 제주도의 관광 동기가 제주도의 이미지와

  • [관광] 주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농촌관광 활성화방안
  • 관광사업의 현황 및 문제점제4장 국내외 성공사례 분석제1절 국내외 성공사례 분석제2절 시사점제5장 농촌관광의 활성화 방안제1절 농촌관광에 대한 이해증진제2절 농촌관광상품의 개발제3절 마케팅과 네트워크제4절 리더십과 파트너십제6장 결론제1절 연구의 요약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참고문헌】제1장 서론제1절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주5일 근무제의 도입은 서비스 산업 반전의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체험형 여가시장

  • [관광] 경영 차별화를 통한 그린투어리즘 활성화 전략
  • 방안Ⅳ. 경영차별화와 그린투어리즘 활성화 전략1. 지역자원과 관광농업을 결합한 홍보전략2. 지역 이벤트와 관광농원의 연계를 통한 내실화 전략3. 농촌지역․농촌문화의 특성화 전략4. 지역의 상징적인 쇼핑상품의 개발전략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 연구의 목적그린투어리즘(Green Tourism)은 도시민에게는 여유 있는 휴식, 휴양공간, 새로운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농촌주민에게는 농산물판매, 가공사업, 숙박․음식물서비스 등 소득기회를

  • [학사] [관광] 농촌관광의활성화전략에관한연구
  • 관광마을 성공사례 151. 한드미마을 15제4장 결론 20제 1 절 농촌관광의 활성화 방안 201. 농촌관광 마을의 자원개발 202. 참여주민들의 교육 강화 203. 체험 프로그램의 적절성과 다양성 확보 214. 리더십 활성화 방안 강구 215. 농촌관광마을 홍보 216. 친환경농산물생산 22제 2 절 제언 22 24표 목 차 2004년도 농촌관광마을 현황 7 2005년도 농촌관광마을 현황 8 2006년도 농촌관광마을 현황 9제 1 장 서론제 1 절 연구배경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