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도요타 코리아 Lexus`렉서스` 마케팅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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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본 론 1
1. Lexus의 국내시장진출동기 연역 1
○ 진출 동기 ○ 주요 연역
2. 대상품목의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3
○ 영업 실적 ○ 경쟁 업체
○ 시장 동향 ○ 제품 특성
○ 유통 특성 ○ 고객 특성
3. 현지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8
○ 경험 이전 ○ 제 품전략
○ 가격 전략 ○ 유통 전략
○ 촉진 전략


결 론 12
1. 영업실적평가 12
○ 주요성공/실패요인 분석
2. 향후마케팅 과제 13
3. Reference 14

본문내용
저렴한 일회성 차량의 대표기업이였던 Toyota Motor Co.는 "LEXUS"라는 브랜드를 개발하여 Toyota 제품을 세계 대표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품격, 감각, 기술의 최고봉에 올려놨다. 10년만에 이뤄진 이 성과는, 제품, 서비스, 생산, 기획 등 모든 방면에서 독보적인 업적으로서 기록되고 있다. 한국의 경우에서도 LEXUS가 반일감정과 엄격한 시장규제 등의 많은 장애요인을 품고 있는 환경에서 일본의 대표기업인 Toyota Motor Co.의 시장 진입 선봉 역할을 하게되었다는 사실은 암시하는 바가 많고,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Toyota는 미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이루고는 진출 2년만에 해당시장 점유율 2위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2003년까지 기존 2개 지역 3개 전시장에서 총 6개 지역 9개 전시장을 확보하여 유통규모를 대거 확충하고 2004년에는 "Toyota" 브랜드도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향후 5년 내에 한국 수입자동차 시장에서 25~30%의 점유율을 차지할 계획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봤을 때 Toyota Motor Korea(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진출에 성공하였다고
참고문헌
1. http://www.buylexus.co.kr/in.html
2. http://www.leek.co.kr/news/news0705-2.htm
3. 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 http://www.kaida.co.kr
4. 렉서스 SK http://www.lexussk.com/
5. 티엔티렉서스 http://www.lexusdnt.com/
6. (주)토요타코리아 http://www.toyota.co.kr/
7. ad trend(자동차 광고) http://www.adman.pe.kr/adver/trend/car/200105/car_200105.htm
8. http://www.lexusmotors.net/lexusstory.htm
9. 카밀리 사이버박물관 http://www.carmily.org/carmily/cyber/maker/intro/index_53.jsp
10. http://kari.hmc.co.kr (한국 자동차 산업 연구소)
11. http://www.lgeri.com (LG 경제연구원)
12. http://www.moneytoday.co.kr (머니투데이)
13. http://www.bmw.co.kr (BMW Korea)
14. (삼성경제연구소)
15. (매일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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