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도요타 코리아 Lexus`렉서스` 마케팅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본 론 1
1. Lexus의 국내시장진출동기 연역 1
○ 진출 동기 ○ 주요 연역
2. 대상품목의 시장현황 및 시장분석 3
○ 영업 실적 ○ 경쟁 업체
○ 시장 동향 ○ 제품 특성
○ 유통 특성 ○ 고객 특성
3. 현지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 8
○ 경험 이전 ○ 제 품전략
○ 가격 전략 ○ 유통 전략
○ 촉진 전략
결 론 12
1. 영업실적평가 12
○ 주요성공/실패요인 분석
2. 향후마케팅 과제 13
3. Reference 14
- 본문내용
-
저렴한 일회성 차량의 대표기업이였던 Toyota Motor Co.는 "LEXUS"라는 브랜드를 개발하여 Toyota 제품을 세계 대표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품격, 감각, 기술의 최고봉에 올려놨다. 10년만에 이뤄진 이 성과는, 제품, 서비스, 생산, 기획 등 모든 방면에서 독보적인 업적으로서 기록되고 있다. 한국의 경우에서도 LEXUS가 반일감정과 엄격한 시장규제 등의 많은 장애요인을 품고 있는 환경에서 일본의 대표기업인 Toyota Motor Co.의 시장 진입 선봉 역할을 하게되었다는 사실은 암시하는 바가 많고,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Toyota는 미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이루고는 진출 2년만에 해당시장 점유율 2위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2003년까지 기존 2개 지역 3개 전시장에서 총 6개 지역 9개 전시장을 확보하여 유통규모를 대거 확충하고 2004년에는 "Toyota" 브랜드도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향후 5년 내에 한국 수입자동차 시장에서 25~30%의 점유율을 차지할 계획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봤을 때 Toyota Motor Korea(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진출에 성공하였다고
- 참고문헌
-
1. http://www.buylexus.co.kr/in.html
2. http://www.leek.co.kr/news/news0705-2.htm
3. KAIDA(한국수입자동차협회) http://www.kaida.co.kr
4. 렉서스 SK http://www.lexussk.com/
5. 티엔티렉서스 http://www.lexusdnt.com/
6. (주)토요타코리아 http://www.toyota.co.kr/
7. ad trend(자동차 광고) http://www.adman.pe.kr/adver/trend/car/200105/car_200105.htm
8. http://www.lexusmotors.net/lexusstory.htm
9. 카밀리 사이버박물관 http://www.carmily.org/carmily/cyber/maker/intro/index_53.jsp
10. http://kari.hmc.co.kr (한국 자동차 산업 연구소)
11. http://www.lgeri.com (LG 경제연구원)
12. http://www.moneytoday.co.kr (머니투데이)
13. http://www.bmw.co.kr (BMW Korea)
14. (삼성경제연구소)
15. (매일경제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